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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뉴스룸 애스턴 마틴 신형 밴티지, IMSA 2연승 달성.. HoR팀 북남미 맹활약

애스턴 마틴 신형 밴티지, IMSA 2연승 달성.. HoR팀 북남미 맹활약

조영한 에디터 조회수  

사진 제공 = 애스턴 마틴

애스턴마틴 신형 밴티지 GT3가 북미 최고 권위의 내구 레이스 시리즈인 IMSA 웨더테크 스포츠카 챔피언십에서 2연승을 달성했다. 애스턴마틴 파트너팀 HoR(Heart of Racing)이 캐나디언 타이어 모터스포츠 파크(Canadian Tyre Motorsport Park, Mosport)에서 펼쳐진 레이스 GTD클래스에서 승리를 거둔 덕분이다.

2022년 IMSA GTD 챔피언이자 애스턴마틴 레이싱 드라이버 아카데미 졸업생 출신인 로만 드 안젤리스(Roman De Angelis, 캐나다)는 스펜서 펌펠리(Spencer Pumpelly, 미국)와 함께 캐나디언 타이어 모터스포츠 파크에서 #27 HoR 애스턴마틴 밴티지 GT3로 훌륭한 승리를 거뒀다. 로만 드 안젤리스는 자국인 캐나다에서 열린 대회에서 최근 3년간 두 번 승리했다. 팀은 경기 전반을 주도하며 선두를 지키는 한편, 경기 후반에 나온 풀코스 옐로우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신형 밴티지 GT3로 HoR과 애스턴마틴의 첫 GTD 승리를 안겼다.

이는 3주 전 왓킨스 글렌(Watkins Glen)에서 열린 지난 라운드에서 로스 건(Ross Gunn, 영국)과 알렉스 리베라스(Alex Riberas, 스페인)가 GTD 프로 클래스 첫 승리를 거둔데 이은 성과다. 이번에는 마리오 파른바허(Mario Farnbacher, 독일)와 짝을 이룬 애스턴마틴 소속 드라이버 로스 건이 캐나디언 타이어 모터스포츠 파크에서 GTD 프로 클래스 5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시즌 종료까지 4 라운드가 남은 가운데 클래스 선두와 60포인트 차이(우승 시 350포인트 획득)에 접어들었다.

이번 우승은 애스턴마틴 밴티지가 GT 클래스에서 거둔 13번째 IMSA 승리이자 HoR이 2020년 애스턴마틴의 윙 로고를 달고 IMSA에 첫 출전한 이후 GTD 클래스에서 거둔 8번째 우승이다. HoR은 지난 4년 반 동안 애스턴마틴 차량으로 IMSA에서 26번 이상 포디움에 올랐으며, 또 다른 파트너 팀인 매그너스 레이싱(Magnus Racing)도 추가로 세 번의 포디엄 피니시를 기록했다.

브라질에서 FIA 월드 내구 챔피언십(WEC) 밴티지 LMGT3 경주에 참가 중인 HoR의 대표 이안 제임스(Ian James, 영국)는 “오늘은 HoR에게 멋진 날이었고, 밴티지에게도 또 한 번의 환상적인 승리였다”며, “캐나디안 타이어 모터스포츠 파크 IMSA 우승으로 하루를 시작할 수 있어 뜻 깊었고, #27 크루 모두가 노력한 것에 대한 값진 보상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WEC에서는 2위를 차지하며 우리 팀의 최고 성적과 동등한 결과를 냈는데, 다시 포디움에 오르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이런 순간이 많이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안 제임스와 그의 WEC HoR팀 동료인 알렉스 리베라스, 다니엘 만치넬리(Daniel Mancinelli, 이탈리아)는 6시간 상파울루 레이스에서 치열한 경쟁 끝에 시리즈 첫 우승에 그 어느 때보다 가까이 다가갔지만 애스턴마틴과 팀을 위한 영광스러운 더블 우승을 아쉽게 놓쳤다.

LMGT3 클래스 9위로 출발한 이안 제임스는 첫 번째 더블 스틴트를 마칠 때 3위로 올라섰다. 이어 차량을 넘겨 받은 다니엘 만치넬리가 경쟁자들을 제치며 애스턴마틴을 확고한 2위에 올려놓았다. 선두를 달리던 람보르기니가 경기를 포기하면서 레이스는 #92 포르쉐와 알렉스 리베라스가 몰던 #27 애스턴마틴 간의 일대일 대결로 바뀌었다. 하지만 경기 후반 풀코스 옐로우 상황으로 인해 알렉스 리베라스는 시간 부족으로 2위로 만족해야 했다.

디스테이션 레이싱(D’station Racing)의 애스턴마틴 밴티지 GT3도 좋은 성적을 거뒀다. LMGT3 클래스 14위로 출발한 팀은 클레몽 마티유(Clément Mateu, 프랑스), 에르완 바스타드(Erwan Bastard, 프랑스), 그리고 FIA 월드 내구 GT 챔피언 3회 수상자인 마르코 소렌센(Marco Sørensen, 덴마크)의 강력한 주행 덕분에 9위로 경기를 마치며 다시 한번 포인트를 획득했다.

애스턴마틴 내구 모터스포츠 책임자 아담 카터(Adam Carter)는 “애스턴마틴 신형 밴티지 GT3가 그 진가를 발휘하고 있다”며, “HoR팀이 IMSA에서 연속 두 번째 클래스 우승을 차지한 것에 매우 만족스럽다”고 전했다. 이어 “WEC에서도 팀이 우승에 아주 근접했고, 지난 달 르망 24시간 레이스에서 보여준 것처럼 우승할 수 있는 페이스를 다시 한번 입증했으니 이 경쟁력을 유지한다면 2024년에 밴티지로 WEC 첫 승리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2024 IMSA 웨더테크 스포츠카 챔피언십의 다음 라운드는 8월 4일 미국 로드 아메리카에서 개최된다. WEC는 여름 휴식기를 가진 후 9월 1일 미국 서킷 오브 더 아메리카스(Circuit of the Americas)에서 챔피언십 6라운드를 재개한다.

사진 제공 = 애스턴 마틴


애스턴마틴의 비전은 전세계에서 가장 매력적인 울트라 럭셔리 영국 브랜드로서, 가장 정교하고 중독성 있는 고성능 자동차를 선보이는 것이다.

1913년 라이오넬 마틴(Lionel Martin)과 로버트 뱀포드(Robert Bamford)가 설립한 애스턴마틴은 스타일, 럭셔리, 성능, 독점성의 대명사로 인정받는 아이코닉한 글로벌 브랜드이다. 최신 기술과 오랜 전통에서 비롯된 장인 정신, 아름다운 스타일이 결합되어 밴티지(Vantage), DB12, DBS, DBX와 최초의 하이퍼카인 애스턴마틴 발키리(Aston Martin Valkyrie) 등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는 다양한 럭셔리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

영국 게이든(Gaydon)에 본사를 둔 애스턴마틴 라곤다는 전세계 56개국에서 판매되는 차량을 디자인, 생산, 수출합니다. 애스턴마틴의 스포츠카들은 모두 게이든에서 생산되며, 럭셔리 SUV인 DBX 라인은 웨일스의 세인트 아탄(St Athan)에서 생산된다.

1899년 설립된 라곤다와 1919년 설립된 애스턴마틴은 1947년 故 데이비드 브라운 경(Sir David Brown)이 두 기업을 인수하면서 하나로 합병됐다. 현재는 애스턴마틴 라곤다 글로벌 홀딩스 plc.로 런던 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

2020년 로렌스 스트롤(Lawrence Stroll)이 회장으로 취임하면서 대규모 신규 투자가 이뤄졌으며, 이는 애스턴마틴이 ‘애스턴마틴 아람코 포뮬러 원™ 팀(Aston Martin Aramco Formula One™ Team)’으로 모터스포츠의 정점으로 복귀하는 계기가 됐다. 동시에 애스턴마틴은 아이코닉한 영국 브랜드로서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애스턴마틴 신형 밴티지 GT3가 북미 최고 권위의 내구 레이스 시리즈인 IMSA 웨더테크 스포츠카 챔피언십에서 2연승을 달성했다. 애스턴마틴 파트너팀 HoR(Heart of Racing)이 캐나디언 타이어 모터스포츠 파크(Canadian Tyre Motorsport Park, Mosport)에서 펼쳐진 레이스 GTD클래스에서 승리를 거둔 덕분이다.

2022년 IMSA GTD 챔피언이자 애스턴마틴 레이싱 드라이버 아카데미 졸업생 출신인 로만 드 안젤리스(Roman De Angelis, 캐나다)는 스펜서 펌펠리(Spencer Pumpelly, 미국)와 함께 캐나디언 타이어 모터스포츠 파크에서 #27 HoR 애스턴마틴 밴티지 GT3로 훌륭한 승리를 거뒀다. 로만 드 안젤리스는 자국인 캐나다에서 열린 대회에서 최근 3년간 두 번 승리했다. 팀은 경기 전반을 주도하며 선두를 지키는 한편, 경기 후반에 나온 풀코스 옐로우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신형 밴티지 GT3로 HoR과 애스턴마틴의 첫 GTD 승리를 안겼다.

이는 3주 전 왓킨스 글렌(Watkins Glen)에서 열린 지난 라운드에서 로스 건(Ross Gunn, 영국)과 알렉스 리베라스(Alex Riberas, 스페인)가 GTD 프로 클래스 첫 승리를 거둔데 이은 성과다. 이번에는 마리오 파른바허(Mario Farnbacher, 독일)와 짝을 이룬 애스턴마틴 소속 드라이버 로스 건이 캐나디언 타이어 모터스포츠 파크에서 GTD 프로 클래스 5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시즌 종료까지 4 라운드가 남은 가운데 클래스 선두와 60포인트 차이(우승 시 350포인트 획득)에 접어들었다.

이번 우승은 애스턴마틴 밴티지가 GT 클래스에서 거둔 13번째 IMSA 승리이자 HoR이 2020년 애스턴마틴의 윙 로고를 달고 IMSA에 첫 출전한 이후 GTD 클래스에서 거둔 8번째 우승이다. HoR은 지난 4년 반 동안 애스턴마틴 차량으로 IMSA에서 26번 이상 포디움에 올랐으며, 또 다른 파트너 팀인 매그너스 레이싱(Magnus Racing)도 추가로 세 번의 포디엄 피니시를 기록했다.

브라질에서 FIA 월드 내구 챔피언십(WEC) 밴티지 LMGT3 경주에 참가 중인 HoR의 대표 이안 제임스(Ian James, 영국)는 “오늘은 HoR에게 멋진 날이었고, 밴티지에게도 또 한 번의 환상적인 승리였다”며, “캐나디안 타이어 모터스포츠 파크 IMSA 우승으로 하루를 시작할 수 있어 뜻 깊었고, #27 크루 모두가 노력한 것에 대한 값진 보상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WEC에서는 2위를 차지하며 우리 팀의 최고 성적과 동등한 결과를 냈는데, 다시 포디움에 오르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이런 순간이 많이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안 제임스와 그의 WEC HoR팀 동료인 알렉스 리베라스, 다니엘 만치넬리(Daniel Mancinelli, 이탈리아)는 6시간 상파울루 레이스에서 치열한 경쟁 끝에 시리즈 첫 우승에 그 어느 때보다 가까이 다가갔지만 애스턴마틴과 팀을 위한 영광스러운 더블 우승을 아쉽게 놓쳤다.

LMGT3 클래스 9위로 출발한 이안 제임스는 첫 번째 더블 스틴트를 마칠 때 3위로 올라섰다. 이어 차량을 넘겨 받은 다니엘 만치넬리가 경쟁자들을 제치며 애스턴마틴을 확고한 2위에 올려놓았다. 선두를 달리던 람보르기니가 경기를 포기하면서 레이스는 #92 포르쉐와 알렉스 리베라스가 몰던 #27 애스턴마틴 간의 일대일 대결로 바뀌었다. 하지만 경기 후반 풀코스 옐로우 상황으로 인해 알렉스 리베라스는 시간 부족으로 2위로 만족해야 했다.

디스테이션 레이싱(D’station Racing)의 애스턴마틴 밴티지 GT3도 좋은 성적을 거뒀다. LMGT3 클래스 14위로 출발한 팀은 클레몽 마티유(Clément Mateu, 프랑스), 에르완 바스타드(Erwan Bastard, 프랑스), 그리고 FIA 월드 내구 GT 챔피언 3회 수상자인 마르코 소렌센(Marco Sørensen, 덴마크)의 강력한 주행 덕분에 9위로 경기를 마치며 다시 한번 포인트를 획득했다.

애스턴마틴 내구 모터스포츠 책임자 아담 카터(Adam Carter)는 “애스턴마틴 신형 밴티지 GT3가 그 진가를 발휘하고 있다”며, “HoR팀이 IMSA에서 연속 두 번째 클래스 우승을 차지한 것에 매우 만족스럽다”고 전했다. 이어 “WEC에서도 팀이 우승에 아주 근접했고, 지난 달 르망 24시간 레이스에서 보여준 것처럼 우승할 수 있는 페이스를 다시 한번 입증했으니 이 경쟁력을 유지한다면 2024년에 밴티지로 WEC 첫 승리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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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영한 에디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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