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이드 쿨러 바이 현대’ 세계 최대 PR 시상식 단독 수상 쾌거

윤일상 기자 조회수  

사진 제공 = ‘현대차그룹’

혁신적인 기술을 활용해 인류의 삶에 기여하고자 하는 현대차의 노력이 글로벌 무대에서 빛을 발했다. 현대차는 ‘메이드 쿨러 바이 현대(Made Cooler by Hyundai)’ 캠페인으로 세계 최대 PR 시상식인 ‘2024 아시아-태평양 세이버 어워즈(SABRE Awards Asia Pacific 2024)’ 자동차 부문에서 단독 수상했다고 밝혔다.

세이버 어워즈는 글로벌 PR 마케팅 전문지 ‘프로보크(PRovoke)’가 주관하는 글로벌 최대 규모의 PR 시상식으로, 아태, 북미, 유럽, 아프리카 등 각 지역에서 혁신적인 PR 및 마케팅 성과를 보인 기업 및 프로젝트를 매년 선정해 발표한다. 올해 세이버 어워즈 아태 지역에서는 2,000개 이상의 작품이 출품돼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수상의 영광을 안은 ‘메이드 쿨러 바이 현대’ 캠페인은 극심한 더위와 대기오염으로 어려움을 겪는 파키스탄 운전자들에게 현대차가 세계 최초 개발한 나노 쿨링 필름을 무상 장착해준 캠페인이다.

나노 쿨링 필름은 태양열을 반사할 뿐 아니라 차량 내부의 적외선을 밖으로 방출하는 기능을 갖춰 무더운 여름철 실내 온도를 10℃ 이상 낮출 수 있는 기술이다. 특히 높은 투과율을 바탕으로 운전자의 시야 확보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다.

현대차는 틴팅 필름 부착이 법적으로 금지된 파키스탄이 나노 쿨링 필름을 시범 적용하기에 최적의 시장이라고 판단, 지난 4월 파키스탄 라호르에서 70여 명의 운전자에게 나노 쿨링 필름을 부착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들은 뛰어난 냉각 효과에 큰 만족감을 나타냈으며, 현지 인플루언서들이 나노 쿨링 필름을 체험하는 영상 콘텐츠는 지역 사회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더욱이 나노 쿨링 필름이라는 혁신 기술을 토대로 현지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펼친 점도 눈길을 끈다. 현대차는 나노 쿨링 필름을 시공한 차량에 파키스탄 전통 문양을 담은 캠페인 스티커를 부착해 광고효과를 더했다.

지난 6월 세계 최대 국제 광고제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에서 현대차는 ‘메이드 쿨러 바이 현대’ 캠페인을 소개하는 단독 세미나를 개최했다. 완성차 업체가 기술을 주제로 칸 국제 광고제 공식 세미나에 초청돼 발표 자리를 가진 것은 처음이었다.

세미나 발표를 통해 현대차는 파키스탄에서 펼친 캠페인의 성과와 현지 반응 등을 공유하면서 ‘휴머니티를 위한 진보(Progress for Humanity)’라는 현대차의 브랜드 비전도 함께 전달하는 결실도 거뒀다.

이어 현대차는 나노 쿨링 필름을 활용해 파키스탄 운전자들의 삶을 개선해 나가는 여정을 담은 캠페인 영상 <눈부시게 빛나는 그늘(Shade without Shadow)>을 공개하기도 했다. 영상은 ‘메이드 쿨러 바이 현대’ 캠페인에 참여해 나노 쿨링 필름을 시공 받은 라호르 승차 공유 서비스 기사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캠페인 영상을 접한 글로벌 고객들은 댓글로 긍정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현대차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현대차의 기술력은 결국 사람에 대한 관심에서 시작되는 것”이라며 “지속 가능성에 대한 현대차의 의지가 엿보이는 캠페인이었다”는 등의 댓글이 달렸다.

현대차는 이번 수상이 단순한 기술 홍보 관점을 넘어 사회적 문제 해결에 기여한 점을 글로벌 PR 전문가들에게 높이 평가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수상을 계기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기술 개발과 함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세이버 어워즈 수상은 ‘휴머니티를 위한 진보’라는 현대차의 비전을 혁신적인 PR 전략을 통해 진정성 있게 담아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미래 세대와 환경을 위한 기술 개발에 힘쓰고, 창의적인 기술 캠페인으로 글로벌 고객과의 소통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차는 지난 8월 ‘히트 테크 데이’ 행사를 열고 탑승객의 쾌적함을 높이는 첨단 열관리 기술을 발표하며, 나노 쿨링 필름이 전면 적용된 실차를 처음 공개했다. 해당 차량은 태양광을 모사한 조건에서 일반 차량과 비교해 최대 20℃가 넘는 실내 온도 차이를 나타내며 미디어의 이목을 끌었다.

한편, 현대차의 ‘메이드 쿨러 바이 현대’ 캠페인은 커뮤니케이션 그룹 ‘케이피알앤드어소시에이츠(KPR)’ 및 영상 제작사 ‘파울러스(Paulus)’와의 협업으로 진행됐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author-img
윤일상 기자
Yoonis@newautopost.co.kr

댓글0

300

댓글0

[오토뉴스룸] 랭킹 뉴스

  • 한국토요타 후원, '2024 누구나 꿈나무오케스트라' 정기 연주회 성료
  • 현대차 수소전기버스 일렉시티 FCEV.. 누적 판매량 1천 대 돌파!
  • 타타대우 더쎈, 신규 고객 위한 '품질 보증 기간' 확대 프로모션 실시
  • 벤츠-G450d
    메르세데스 벤츠, 부분 변경 거친 디젤 끝판왕 'G 450d' 국내 출시
  • BMW, 고객 맞춤형 주문 서비스 'BMW 인디비주얼' 프로그램 론칭
  • 수입차-판매량
    9월 판매된 수입차 '2만 8,439대'.. 그중 베스트셀링 모델은?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속 풀어주는 얼큰한 국물에 소주 한 잔, 매운탕 맛집 BEST5
    속 풀어주는 얼큰한 국물에 소주 한 잔, 매운탕 맛집 BEST5
  • 흑백요리사 때문에 뜨고 있는 핫한 서울 파인다이닝 맛집 5곳
    흑백요리사 때문에 뜨고 있는 핫한 서울 파인다이닝 맛집 5곳
  • 살코기 사이에 스며든 양념이 일품인 생선찜 맛집 BEST5
    살코기 사이에 스며든 양념이 일품인 생선찜 맛집 BEST5
  • 쫄깃한 당면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잡채밥 맛집 BEST5
    쫄깃한 당면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잡채밥 맛집 BEST5
  • 렉스턴 스포츠 비상.. 폭스바겐, 결국엔 픽업트럭 모델까지 등장!
    렉스턴 스포츠 비상.. 폭스바겐, 결국엔 픽업트럭 모델까지 등장!
  • “쏘렌토 하브 기다리다 지친 아빠들 환호” 출고 기간 짧아지나
    “쏘렌토 하브 기다리다 지친 아빠들 환호” 출고 기간 짧아지나
  • “조금만 기다렸다 살걸” 국산 전기차 차주들 땅치고 후회중인 이유
    “조금만 기다렸다 살걸” 국산 전기차 차주들 땅치고 후회중인 이유
  • “재산 2000억” 재벌 순위 14위 ‘백주부’ 백종원이 고른 차!
    “재산 2000억” 재벌 순위 14위 ‘백주부’ 백종원이 고른 차!

Hot Click, 연예가 소식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속 풀어주는 얼큰한 국물에 소주 한 잔, 매운탕 맛집 BEST5
    속 풀어주는 얼큰한 국물에 소주 한 잔, 매운탕 맛집 BEST5
  • 흑백요리사 때문에 뜨고 있는 핫한 서울 파인다이닝 맛집 5곳
    흑백요리사 때문에 뜨고 있는 핫한 서울 파인다이닝 맛집 5곳
  • 살코기 사이에 스며든 양념이 일품인 생선찜 맛집 BEST5
    살코기 사이에 스며든 양념이 일품인 생선찜 맛집 BEST5
  • 쫄깃한 당면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잡채밥 맛집 BEST5
    쫄깃한 당면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잡채밥 맛집 BEST5
  • 렉스턴 스포츠 비상.. 폭스바겐, 결국엔 픽업트럭 모델까지 등장!
    렉스턴 스포츠 비상.. 폭스바겐, 결국엔 픽업트럭 모델까지 등장!
  • “쏘렌토 하브 기다리다 지친 아빠들 환호” 출고 기간 짧아지나
    “쏘렌토 하브 기다리다 지친 아빠들 환호” 출고 기간 짧아지나
  • “조금만 기다렸다 살걸” 국산 전기차 차주들 땅치고 후회중인 이유
    “조금만 기다렸다 살걸” 국산 전기차 차주들 땅치고 후회중인 이유
  • “재산 2000억” 재벌 순위 14위 ‘백주부’ 백종원이 고른 차!
    “재산 2000억” 재벌 순위 14위 ‘백주부’ 백종원이 고른 차!

추천 뉴스

  • 1
    의문의 '포르쉐 픽업트럭' 등장.. 밝혀진 정체에 전 세계가 화들짝!

    이슈플러스 

  • 2
    코나 진짜 비상.. 출시 앞둔 신형 셀토스, '이 기능'까지 탑재 선언!

    위클리 

  • 3
    조용하게 망했다는 제네시스 '이 모델'.. 판매량 수준 처참합니다

    밀착카메라 

  • 4
    먼저 산 아빠들 '멘붕'.. 현대차 전기차, 850만 원 깜짝 할인 선언!

    위클리 

  • 5
    열도 수준 실화야?.. 일본 차쟁이들 최고 인기품, 그 놀라운 정체

    이슈플러스 

지금 뜨는 뉴스

  • 1
    일본이 환장하는 '토요타 프리우스'.. 한국에선 욕만 먹는 이유

    Global 

  • 2
    디자인 실화야? 논란의 벤츠, 결국 슈퍼카 '이 모델' 양산한다 선언!

    위클리 

  • 3
    '제네시스 뺨치는 수준'.. 링컨 컨테넨탈, 무려 오픈카로 부활했죠

    위클리 

  • 4
    이러면 100% 요금 추가? 렌터카 반납, 무조건 확인하라는 '이것'

    밀착카메라 

  • 5
    "일본 근처도 못 가네" 자동차 내구성.. 국산차 순위 '충격'이다

    밀착카메라 

공유하기

0

뷰어스 입점 신청

adsupport@fastview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