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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뉴스룸 “이 디자인 실화?” 람보르기니 첫 전기차 유출, 충격 비주얼에 난리

“이 디자인 실화?” 람보르기니 첫 전기차 유출, 충격 비주얼에 난리

김예은 기자 조회수  

람보르기니 첫 전기차
‘란자도르’ 디자인 유출
쇼킹한 비주얼 화제

람보르기니-란자도르
람보르기니 란자도르 / 사진 출처 = ‘Autoevolution’

람보르기니는 페라리와 함께 고집 세고 자존심 강한 슈퍼카 제조사로 유명하다.
하지만 이들의 최근 행보를 살펴보면 환경 규제와 수익 앞에서 자존심은 한없이 후순위로 밀려나게 됨을 알 수 있다. “우리가 SUV, 전기차를 만들 일은 절대 없다”고 장담하던 페라리는 작년 푸로산게를 출시했으며 2년 뒤에는 자사 첫 전기차를 내놓겠다고 밝혔다.

이미 발 빠르게 우루스를 내놓아 재미를 본 람보르기니는 전기차만 내놓으면 되는 상황이다.
18일(현지 시각) 미국에서 열리는 몬터레이 카 위크 행사에서 첫 전기차의 콘셉트 모델을 공개하기로 예고한 가운데 디자인이 유출돼 화제다.

람보르기니-란자도르
람보르기니-란자도르

SUV도 쿠페도 아니다
크로스오버의 모범사례

지난 17일 카스쿱스(Carscoops), 카어드바이스(Car Advice) 등 주요 외신은 람보르기니의 첫 전기차이자 그랜드 투어러의 디자인이 유출됐다고 전했다. ‘란자도르(Lanzador)’로 명명된 해당 모델은 콘셉트카지만 양산형에 가까운 디자인 완성도가 인상적이다. Y자형 주간주행등(DRL)과 플레어 휠 아치, 직선을 강조한 캐릭터 라인은 이 차가 람보르기니임을 어렵지 않게 유추할 수 있을 정도로 강한 정체성을 드러낸다.

기존 모델보다 확실히 높은 차고를 갖춰 SUV 느낌이 나지만 어떤 각도에서는 쿠페의 모습이 보이기도 한다. 두 장르를 합치는 크로스오버의 모범적인 예로 볼 수 있겠다. 전기차인 만큼 실내는 람보르기니 특유의 강렬한 디자인 기조와 미래지향적인 요소를 곳곳에 녹여냈다. 대시보드, 스티어링 휠을 가로지르는 토글스위치와 각종 버튼 디자인은 전투기에서 영감을 받았다.

널찍한 수납공간 마련돼
제대로 된 뒷좌석 갖췄다

대칭에 가까운 대시보드는 디지털 클러스터 외에도 조수석 탑승자를 위한 디스플레이를 함께 품었다. 꽤 높게 띄워진 플로팅 콘솔이 인상적이며 그 아래로는 널찍한 수납공간이 눈길을 끈다. 컵홀더 위치는 사용하기 불편해 보이지만 컵홀더에 인색한 브랜드라는 점을 고려하면 두 개라도 마련된 게 감지덕지다.

슈퍼카답게 극한의 코너링 상황에서 자세를 유지해 줄 무릎 지지대도 마련됐다. 비록 3도어 구성이지만 우루스, 에스토크처럼 뒷좌석이 있다. 앞좌석과 비슷한 독립식 시트가 적용된 만큼 성인 남성 두 명이 충분히 앉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널찍한 글라스 루프는 한층 쾌적한 실내 공간을 완성한다.

독특한 2열 헤드레스트
출시 시기가 2028년?

크로스오버답게 제대로 된 트렁크 공간도 갖췄다. 뒷좌석이 완전히 접힌 사진에서 독특한 부분을 확인할 수 있다. 좌석 등받이는 접히지만 헤드레스트는 천장에 고정되어 있다. 뒷좌석 헤드레스트를 등받이에 장착할 경우 폴딩 시 앞좌석 등받이와의 간섭이 일어날 수 있어 이러한 구조를 선택한 것으로 보인다. 천장에 닿을 듯 말 듯 할 정도로 큰 짐을 실을 경우 방해 요소가 될 수도 있겠다.

한편 란자도르는 폭스바겐그룹의 고성능 전기차 아키텍처 ‘SSP’를 기반으로 개발되며 현대차 아이오닉 5, 기아 EV6와 마찬가지로 800V 충전 시스템을 갖출 전망이다. 앞서 람보르기니 경영진은 과거에 자사 첫 전기차가 4인승 쿠페로 제작되며 레부엘토, 우라칸 등 슈퍼카와 우루스 사이의 모델로 포지셔닝 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 밖에도 란자도르를 2028년 한정판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언급하기도 했으나 실제 출시 시기는 앞당겨질 가능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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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예은 기자
k_editor@newauto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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