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 스포츠 한정판 모델 출시
‘TM 코트’로 외관 유지 더 쉽다
크라운 크로스오버 롱 루프 버전
일본의 자동차 제조 업체 토요타.
토요타가 머리부터 발끝까지 신비로운 매트 다크 그레이로 마감한 한정판 크라운 스포츠 매트 메탈(Toyota Crown Sport Limited Matte Metal)이 그 주인공이다. 매트 페인트로 마감되어 스텔스한 매력을 강조했다. 해당 차량은 2023년에 출시된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의 롱 루프 버전이다.
일반적으로 매트 페인트는 관리가 까다롭다. 그러나 토요타는 ‘TM 코트’라는 특별한 코팅을 적용해 긁힘에 강하고 얼룩, 도로 먼지 등 일상적인 마모에 대한 내구성을 높였다. 토요타에 따르면 이 코팅은 얼룩 방지 및 세척이 용이해 차주가 손으로 자주 세차할 필요 없이 차량의 외관을 유지하기가 더 쉽다고 한다.
하이글로시 마감으로 포인트
실내에는 금색으로 고급스러움
창문 프레임과 로커 패널, 전면 하단 립에는 하이글로시 마감을 통해 광택을 내 무광과 대비되어 더욱 반짝이는 효과를 준다. 또한 유광 회색 휠과 브레이크 캘리퍼의 빨간색 포인트로 올블랙의 외관에 디테일을 더했다. 실내의 대부분은 검은색 가죽으로 덮여있다. 대시보드, 통풍구 주변, 스티어링 휠 일부에는 밝은 금색으로 마감이 적용되어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또한 대시보드에는 ‘The Limited Matte Metal’이라는 특별 로고와 글씨를 더해 한정판 차량이라는 것을 나타낸다. 차량 구입 시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차량 잠금을 해제할 수 있는 디지털 키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배터리를 하부 중앙에 배치해
실용적인 EV 주행거리 확보
토요타 한정판 크라운 스포츠 매트 메탈은 크라운 스포츠의 PHEV 버전을 기반으로 한다. 출력 밀도가 높은 구동용 모터를 탑재해 최고 출력 302마력의 성능을 발휘한다. 특히 모터를 더욱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동력 배분 설정으로 끊김이 없이 부드러운 가속을 경험할 수 있다.
대용량 리튬이온배터리를 전기차와 같이 차체 중앙 하부에 배치했다. 그럼에도 실내 공간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실용적인 EV 주행거리를 확보했다. 또한 일상생활의 대부분을 EV 모드로 주행할 수 있다. 100% 충전 시 EV 모드로 일본 기준 90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연비는 20.3km/L이다. 풀 하이브리드 모드로 주행 시 최대 1,206km를 주행할 수 있다.
기본 사륜구동 시스템
프로팰러 샤프트 없어
크라운 스포츠 PHEV는 토요타의 ‘E-Four(전기식 4WD 시스템)’을 통해 기본 사륜구동으로 구동된다. E-Four는 전륜에는 엔진이 연결되고 후륜에는 전기모터가 연결되어 네 바퀴를 각각 구동하는 시스템이다. 통상적인 사륜구동 시스템에서 볼 수 있는 후륜용 프로펠러 샤프트가 존재하지 않는다.
캠핑 등 레저나 아웃도어 활동 시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배터리에 저장된 전력을 외부로 공급할 수 있는 ‘EV 충전 모드’와, 정전, 재해 등 비상시에 차량을 전원으로 사용할 수 있는 ‘HEV 충전 모드’도 탑재되어 있다. 가격은 일본에서 820만 엔(7,440만 원)부터 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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