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밀착카메라 “제네시스? 너나 타라” 한국 아빠들, 벤츠 BMW 고집했던 진짜 이유

“제네시스? 너나 타라” 한국 아빠들, 벤츠 BMW 고집했던 진짜 이유

윤일상 기자 조회수  

한국 인기 수입차 ‘벤츠, BMW’
라인업 다양해 선택권 많지만
E 클래스, 5시리즈 고집하는 이유

사진 출처 = ‘Mercedes-Benz’

한국 도로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수입차, 역시 독삼사라고 불리는 벤츠, BMW, 아우디 3개의 브랜드가 대표적이다. 오래전부터 한국 사람들에게 익숙해 친숙함을 자아내기도 하고, 독일차 특유의 감성과 주행 성능이 한국 소비자들에게 잘 들어맞기도 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한다.

다른 수입 브랜드에 비해 할인, 프로모션도 다양해 제값 주고 사지 않아도 되는 수입차이기도 한데, 유독 한국에서 많이 보이는 차들이 있다. 벤츠 E 클래스와 BMW의 5시리즈다. 라인업도 많은 벤츠, BMW의 차량 중에서 왜 유독 두 모델만 선호하는 것일까?

사진 출처 = ‘Listers’
사진 출처 = ‘Cartec Group’

그랜저 선호하는 이유와 비슷해
크기에서 오는 편의성, 실용성

한국 시장에서 벤츠의 E 클래스, BMW의 5시리즈가 유난히 많은 판매량을 보일 수 있는 이유 중 가장 대표적인 이유는 바로 크기다. 중형 세그먼트인 C 클래스와 3시리즈도 분명 주행에 불편함이 없고 성능 면에서도 큰 차이가 없지만, 크기에선 확연한 차이를 보인다.

특히 한국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세단이 그랜저, K8 등의 준대형 세단인 점을 감안해 본다면 E 클래스와 5시리즈가 어찌 보면 당연히 잘 팔려야 하는 차량일지도 모른다. 게다가 상대적으로 옵션 구성이 국산차에 비해 아쉬운 수입차는 상위 등급의 차량을 구매하는 것이 옵션, 편의성 측면에서도 유리하다.

사진 출처 = ‘Mercedes-Benz’
사진 출처 = ‘BMW’

범용성 좋은 준대형 세그먼트
패밀리카로 활용하기도 한다

두 번째로 E 클래스와 5시리즈를 선호하는 이유는 범용성 때문이다. 통상적으로 1가구 1차량이 보편화되었고, 1대 이상의 차량을 운용하는 것은 비용이나 공간적으로나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이다. 때문에 출퇴근과 패밀리카의 역할을 모두 해내는 차량의 선호도가 높다.

앞서 서술한 차량의 크기와 비슷한 맥락에서 살펴보면 E 클래스와 5시리즈는 세단치고 넓은 실내 공간을 활용할 수 있어 가족 모두가 타는 차량으로 이용해도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 못한다. 물론 더 큰 S 클래스와 7시리즈 등이 있지만 이는 가격적인 부담으로 인해 쉽게 접근하지 못한다.

사진 출처 = ‘DriveStream’
사진 출처 = ‘Sewell’

9월 E 클래스 활약 돋보여
E 클래스, 5시리즈 탈 수밖에

요약해 보자면, 한국 시장에서 수입 세단으로 벤츠의 E 클래스와 BMW의 5시리즈가 높은 인기를 보이는 것에 대해서는 차량의 크기에서 오는 효율성, 실용성, 패밀리카로써의 활용도 등 다양한 이유가 존재한다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한편, 지난 9월 메르세데스-벤츠의 E 클래스 판매량은 E200 모델 기준 3,083대, BMW 520 모델 기준 1,065대가 판매됐다. E300 4MATIC과 E220d 4MATIC은 각각 781대, 718대를 판매하며 지난달 상위 5개 베스트셀링 모델 중 3개가 벤츠 E 클래스로 나타나기도 했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author-img
윤일상 기자
Yoonis@newautopost.co.kr

댓글38

300

댓글38

  • G90도 앞으로 똑바로 못가는데 말 다한거 아닌가 보타보타보타 계속 보타쳐야함 에휴 수준진짜...

  • 나 530e 처음. 복합 연비 17키로 이나 출퇴근은 전기를 사용 하니 기름 1년가도 몇번 안넣을듯 . 달리기는 현기차 타던 시절이 억울함 이건 요즘 현기차 잘나간다 해도 비교 불가. 스피커는 현기차 가 훨씬 좋음. 실내 는 좀 작은데 불편하지 않음. 기성복 수트 입다가 맞춤 정장 입은 느낌. 탈 수록 섬세한 배려가 하나하나 드러남.

  • 이것도 기사라고 나라팔아먹겠다 쓰레기기사 인증

  • 제니시스G9

    자유로운 선택의 폭은 댜양하니 뭐라 할 말은 많지만.., 딜러들 체크해보면 유난히 독 삼사 할인율인 왜케 높아 진거래?" 웃어야 할지... 차 판매량은많은데 AS매장은 늘긴 하나?" 그점이 제일 궁금하고 그게 핵심이 되어야 한다고 본다~! 급한 성격의 한국인들이 어케 AS기간을 참는지 난 이해불가~!!! 그래서 제네시스 밖에 대안이 없더라...

  • 시배기

    솔직히 벤츠랑 bmw 실내공간은 소나타 수준이지 그랜져에 비하면 훨 좁지.

[밀착카메라] 랭킹 뉴스

  • 한국 오는 순간 '초대박'.. 제발 수입 좀 하자는 '이 차' 이유 뭐길래?
  • '실내 고급감 대박!'.. 신형 팰리세이드, 아빠들 난리 난 '이 옵션' 정체
  • '더러워서 안 산다'.. 그랜저 차주들 99% 뒷목 잡는다는 '이것' 정체
  • 오토바이-신고
    "포상금 무려 월급 수준" 무개념 오토바이, 전 국민 참교육 시작!
  • '국산차 꿈도 못 꿔'.. 샤오미 4천 짜리 SUV, 미친 옵션 수준에 '깜짝'
  • '100% 후회 없다'.. 아빠들 패밀리카, 카니발 선택이 정답이라는 이유

Hot Click, 연예가 소식

추천 뉴스

  • 1
    아반떼 반만 한데 '9천만 원'.. BMW 끝판왕 '이 차', 드디어 국내 출시!

    위클리 

  • 2
    결국 '급발진' 터졌다..? 건물 박은 벤츠 전기차, 밝혀진 원인 '충격'

    위클리 

  • 3
    안전성 '최악이었다'.. 아반떼, 결국 탄로난 '이것'에 차주들 초비상!

    위클리 

  • 4
    아반떼 결국 '5천만 원' 돌파.. 요즘 현대차 옵션 근황 '충격적이다'

    위클리 

  • 5
    [속보] 윤석열 대통령 비상계엄.. 결국 결의안 가결

    팩트체크 

지금 뜨는 뉴스

  • 1
    비상계엄 선포한 윤석열 대통령.. 과거 152억 '이 차' 재조명!

    위클리 

  • 2
    일본 엔진 '갖다 버렸다'.. 미국 땅 뒤집은 '이 차' 대체 뭐길래?

    Global 

  • 3
    [속보] 윤석열 대통령.. 비상계엄 선포

    팩트체크 

  • 4
    한국이 그렇지 뭐.. 현대차, '이것' 하나로 20만 대 리콜 폭탄!

    Global 

  • 5
    이딴 게 자동차..? 결국 공개된 재규어 신차, 벌써 욕 먹는 이유

    Global 

공유하기

38

뷰어스 입점 신청

adsupport@fastview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