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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착카메라 와 이건 또 ‘충격’이네.. 신형 K5, 아무도 몰랐다는 ‘이것’ 들통났다

와 이건 또 ‘충격’이네.. 신형 K5, 아무도 몰랐다는 ‘이것’ 들통났다

이재용 수습기자 조회수  

새롭게 선보인 K5
신설된 트림에 ‘눈길’
손맛 살려줄 이것은?

사진 출처 = 네이버 남차카페 ‘서울IIFLETA1’님

기아 2025년형 K5 모델이 지난 4일 출시되며, 새로운 신설된 ‘스마트 셀렉션’ 트림이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은다. 스마트 셀렉션은 2.0 가솔린 모델에서만 선택할 수 있는 엔트리 트림으로 가격 경쟁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 셀렉션은 기존 엔트리 트림인 프레스티지 트림의 일부 사양을 간소화하고, 전용 디자인을 적용했다.

가장 눈길이 가는 특징은 국내 사양에 처음으로 적용되는 기계식 기어 노브다. 그동안 전부 전자식 다이얼 변속 레버를 사용했지만, 북미 사양과 동일한 기어 노브를 적용해 사용 직관성을 높였다. 이 외에 전반적인 실내 구성은 상위 모델과 대부분 비슷하다.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는 내비게이션 기능을 제외한 12.3인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다만 ccNC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장착해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및 폰 프로젝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사진 출처 = ‘기아’
사진 출처 = ‘기아’

발전한 디자인
가격도 저렴해

외관은 일반 모델과 다소 디자인에 차이가 보인다.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패턴 및 전면 범퍼 하단 인테이크 그릴, 전후면 버티컬 윙, 스키드 플레이트, 머플러 팁 등에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됐다. 이 디자인은 북미에서 판매 중인 K5 기본형 모델 디자인과 유사하다.

휠은 엔트리 트림인 만큼 16인치 휠이 장착된다. 프레스티지 트림과 달리 ‘스타일’ 옵션을 선택할 수 없어 추가 비용을 지불하더라도 휠 크기를 키우거나, LED 램프를 프로젝션 타입으로 변경하는 것은 불가한 것은 단점이다. 스마트 셀렉션 트림은 2.0 가솔린 모델에서만 선택할 수 있으며, 차량 가격은 2,766만 원으로 접근성이 가장 우수하다. 상위 트림인 프레스티지 트림과 비교했을 때 85만 원이 저렴한 수준이다.

사진 출처 = 네이버 남차카페 ‘서울IIFLETA1’님
사진 출처 = 네이버 남차카페 ‘서울IIFLETA1’님

렌터카도 배려한 K5
합리적인 가격대까지

기아는 영업용 차량 고객을 위해 현재 택시로도 판매되고 있는 2.0 LPi 렌터카 모델의 상품성도 끌어올렸다. 2.0 LPi 렌터카 모델의 엔트리 트림에는 앞좌석 통풍 시트를 기본 사양으로 탑재했고, 운전석 파워 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 진동경고 스티어링 휠이 포함된 컴포트 패키지를 선택 사양으로 추가할 수 있도록 구성해 소비자들을 배려했다.

더 2025 K5의 판매 가격은 2.0 가솔린 △스마트 셀렉션 2,766만 원 △프레스티지 2,851만 원 △노블레스 3,203만 원 △시그니처 3,522만 원, 1.6 가솔린 터보 △프레스티지 2,932만 원 △노블레스 3,327만 원 △시그니처 3,601만 원, 2.0 하이브리드 △프레스티지 3,250만 원 △노블레스 3,587만 원 △시그니처 3,886만 원이다.

사진 출처 = ‘뉴스1’
사진 출처 = 네이버 남차카페 ‘서울IIFLETA1’님

주가 올리는 기아
보여줄 신차 많다

한편 기아는 올해 10월 글로벌 시장에서 전년 대비 2.8% 증가한 26만 4,854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차종별 실적은 스포티지가 4만 8,965대로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됐으며 셀토스 2만 5,608대, 쏘렌토가 2만 3,101대로 뒤를 이었다.

국내에서는 전년 대비 7.1% 증가한 4만 6,025대를 판매했다. 지난달 가장 많이 판매된 차량은 쏘렌토로 7,962대가 판매됐다. 승용은 K8 4,977대, 레이 3,278대, K5 3,030대 등 총 1만 2,876대가 팔렸다. 기아 관계자는 “남은 분기에는 스포티지 상품성 개선 모델 출시와 더불어 EV3 유럽 시장 본격 판매를 통해 판매 모멘텀을 이어 나가겠다”라며 “내년 상반기에는 EV4, 타스만 등 경쟁력 있는 신차 출시를 통해 판매 확대를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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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용 수습기자
intern2@newautopost.co.kr

댓글2

300

댓글2

  • 김씨

    ECU가 범퍼쪽에 있어서 정면추돌은 피하는게 좋와요 쉬운말로 사고나지마시길

  • 김씨

    정면추돌은 무조건 피해야겠네 범퍼 나가면 라이트 범퍼 ECU까지 교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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