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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착카메라 셀토스 시대 끝났다.. ‘사전 계약 2만 대’ 초대박 터졌다는 SUV 정체

셀토스 시대 끝났다.. ‘사전 계약 2만 대’ 초대박 터졌다는 SUV 정체

김예은 기자 조회수  

사전 계약 2만 대 흥행
알파로메오 SUV ‘주니어’
이젠 해외 시장을 노린다

사진 출처 = ‘Alfa Romeo’

알파로메오 브랜드의 신형 콤팩트 SUV ‘주니어’가 유럽 시장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출시 후 몇 주 만에 2만 2,000대 이상의 사전 계약 수치를 기록하며 브랜드의 성장 가능성을 입증했다. 특히 이 중 21%가 전기차(BEV) 모델로, 유럽 시장에서 전동화 모델에 대한 관심이 높다는 점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주고 있다. 알파로메오는 기존의 스포츠카 감성을 유지하면서도 친환경적인 요소를 더한 ‘주니어’가 새로운 소비층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흥행은 브랜드 내부에서도 예상치를 뛰어넘는 결과로 평가된다. 최근 추가된 하이브리드 모델 Q4가 라인업에 합류하면서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졌고, 이를 통해 소비자층을 효과적으로 확대할 수 있었다. 알파로메오는 일본과 호주 시장에서도 비슷한 전략을 유지하며,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앞세운 맞춤형 판매 정책을 펼칠 계획이다.

사진 출처 = ‘Alfa Romeo’
사진 출처 = ‘Alfa Romeo’

신차 주니어가 이끄는
알파로메오 브랜드의 변화

주니어의 성공적인 데뷔는 알파로메오 브랜드 전체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또한 브랜드의 대표 모델인 토날레, 줄리아, 스텔비오 역시 ‘주니어’의 흥행을 발판 삼아 다시 한번 주목받고 있다. 이 세 모델은 각자의 세그먼트에서 브랜드의 이탈리안 감성, 스포티한 성능, 열정적인 디자인을 세계 시장에서 입증하고 있으며, ‘주니어’ 역시 이러한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새로운 소비층까지 흡수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알파로메오의 CEO 산토 피칠리(Santo Ficili)는 “예상을 뛰어넘는 주니어의 계약 실적은 프로젝트의 성공과 딜러 네트워크의 강점을 입증하는 결과”라며, “지금까지 주니어를 선택한 고객들에게 감사하며, 앞으로 일본과 호주 시장에서도 성공적인 데뷔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특히 일본과 호주는 프리미엄 소형차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어, 주니어의 시장 진입이 더욱 유리한 환경을 갖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사진 출처 = ‘Alfa Romeo’
사진 출처 = ‘Alfa Romeo’

소형차 강국 일본 시장
주니어가 경쟁에 뛰어든다

일본 시장은 프리미엄 소형차의 경쟁이 치열한 곳으로, 알파로메오는 주니어를 통해 새로운 흐름을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일본은 전통적으로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의 점유율이 높지만, 최근에는 개성 있는 디자인과 차별화된 브랜드 스토리를 가진 모델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주니어’는 이탈리안 디자인 감성과 스포티한 주행 성능을 앞세워 일본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예정이다. 일본 자동차 업계에서는 ‘주니어’의 판매 가격이 약 3만 5,000달러(약 520만 엔)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고급 사양을 추가할 경우 가격이 더 높아질 가능성도 있다.

알파로메오는 일본 시장에서 주니어를 성공적으로 정착시키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젊은 층과 여성 운전자를 타깃으로 한 홍보 활동을 강화하고, 온라인 및 오프라인 이벤트를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일본 시장에서는 차량 크기와 연비가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는 만큼, 주니어의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 모델이 특히 주목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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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예은 기자
k_editor@newautopost.co.kr

댓글16

300

댓글16

  • ㅋㅋㅋ

  • 진실을꽤뚤는자

    얘돈받고셀토스바이럴해주는애임

  • 기레기의.대표작이군...

  • 참....

  • ㅅㅂ 제목봐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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