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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착카메라 해외 판매량 1등 먹은 ‘미니 팰리세이드’.. 국내 출시, 왜 안 될까?

해외 판매량 1등 먹은 ‘미니 팰리세이드’.. 국내 출시, 왜 안 될까?

김선욱 기자 조회수  

미니 팰리세이드 버전
현대차 소형 SUV 크레타
국내 출시 가능성은?

사진 출처 = ‘Team-BHP’

최근 출시된 팰리세이드 모델의 인기가 뜨겁다. 제품 인도까지 1년이 넘는 시간이 소요된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여기 팰리세이드를 똑 닮은 축소판 팰리세이드라 불리는 모델이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현대차의 콤팩트 SUV인 ‘크레타‘이다. 크레타는 현재 러시아와 인도 등 다양한 나라에서 판매되고 있다. 현대차는 크레타의 트림을 추가하고 일부 기능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사진 출처 = ‘Wikipedia’
사진 출처 = ‘CarDekho’

새롭게 추가된 트림
한층 강화된 기능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크레타의 트림은 ‘SX 프리미엄’과 ‘EX(O)’이다. SX 프리미엄 트림은 8방향 조절 시트와 통풍 시트, 8 스피커 Bose 사운드 시스템 등 고급 옵션을 추가하였다. EX(O) 트림 역시 파노라마 선루프와 LED 독서등을 탑재하여 편의성을 개선하였다.

새로운 트림의 추가 외에도 기존 모델의 기능 역시 강화하였다. SX(O) 트림에는 레인 센서, 스쿠프 시트, 2열 무선 충전 패드가 장착되었으며, 모션 센서가 포함된 스마트 키는 S(O) 트림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다. 다만 엔진 라인업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하였다.

사진 출처 = ‘Team-BHP’
사진 출처 = ‘Wikipedia’

크레타의 전동화
크레타 일렉트릭

한편 지난 1월 현대차는 크레타의 전동화 모델인 ‘크레타 일렉트릭’을 인도 시장에 공식 출시하였다. 크레타 EV는 42kWh와 51.4kWh의 두 가지 배터리 옵션을 제공한다. 51.4kWh 용량의 배터리 탑재한 모델의 경우 1회 완충 시 최대 473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크레타 EV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내연기관 모델과 비슷하지만 전기차 특유의 디자인 요소를 반영하였다. 또한 V2L 기능을 장착하여 외부 활동에 용이하게 만들어졌다. 아울러 10.25 디스플레이, 서라운드 뷰 시스템까지 탑재하여 사용자의 편의를 극대화하였다.

사진 출처 = ‘ET Auto’
사진 출처 = ‘위키백과’

인도 시장 SUV 판매량 1위
국내 도심 환경에도 최적화

크레타는 2015년 인도 시장에 출시된 이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모델이다. 현재까지 무려 110만 대 이상 팔렸을 정도로 인도 시장에선 이미 탄탄한 입지를 구축하였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국내 자동차 시장 출시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크레타가 국내에 출시될 경우 저렴한 가격과 팰리세이드를 닮은 디자인을 바탕으로 큰 사랑을 받을 것이라 점쳐진다. 특히 좁은 국내 도심 환경에 최적화된 모델이기에 실용성도 높다. 전기차도 출시된 만큼 국내 소비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하지만 사실상 이는 불가능하다. 이유는 간단하다. 기존에 판매되고 있던 동급 모델과의 판매 간섭이 이뤄질게 뻔하기 때문이다. 또한 내부 소재 등 사용한 재료부터가 어느 정도 차이점을 갖는다. 눈이 높은 국내 소비자들을 만족하게 만드려면 더 좋은 소재를 사용해야 하는데, 이럴 경우 가격이 오르게 된다. 이 외에도 여러 이유가 있어 해당 모델의 국내 출시가 어려운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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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선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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