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판왕 자동차의 국내 출시
렉서스 플래그십 SUV LX700h
이미 성공은 따 놓은 당상

렉서스의 플래그십 SUV ‘LX700h’가 정식으로 국내에 출시되었다. 여지껏 국내에서 만나볼 수 없던 새로운 SUV의 등장에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독보적인 사이즈와 성능으로 국내 시장에서 압도적인 존재감을 드러낼 것으로 점쳐진다.
LX700h는 바디 온 프레임 구조를 적용함과 동시에 새롭게 개발한 병렬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하였다. 이는 기존에 본 적 없는, 국내 자동차 시장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킬 모델인 셈이다. 해당 모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프레임 바디의 조합
LX700h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3.5L V6 트윈 터보 엔진과 10단 자동 변속기를 조합하여 구성하였다. 엔진과 변속기 사이에는 클러치가 포함된 모터 제너레이터(MG)가 위치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464마력의 최고 출력, 66.3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한다. 아울러 주행 상황에 따라 자동으로 엔진 혹은 모터를 단독으로 사용하여 최적의 운행 환경을 제공한다.
뛰어난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바디 온 프레임 구조를 채택하여 국내 시장에서 독보적인 모습을 보인다. 여기에 새로운 GA-F 플랫폼을 적용하여, 여유로운 실내공간은 물론 경량화, 차체 강성 향상 등 기본 성능을 한층 끌어올렸다. LX700h는 강력한 힘을 자랑하는 정통 SUV에 가깝지만, 하이브리드를 탑재한 반전 있는 모델이라고 볼 수 있다.


렉서스의 품격 있는 세련미
강인함과 우아함의 공존
LX700h는 ‘품격 있는 세련미((Dignified Sophistication)라는 디자인 테마를 모티브로 제작되었다. 이로 인해 역동성과 세련미, 강인함이 동시에 드러나는 외관이 큰 특징이다. 전면부는 렉서스의 상징과도 같은 대형 프레임리스 스핀들 그릴을 배치하였다. 해당 그릴은 LX에 최적화된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하였으며 ‘플로팅 바’ 구조를 통해 입체적이면서도 부드러운 느낌을 강조하였다.
측면부는 전면과 후면을 잇는 두꺼운 수평 보디 라인과 뒤로 갈수록 좁아지는 쿼터 필러 디자인을 결합하여 일체감을 이루고 있다. 로커 패널 하단에서 리어 타이어로 이어지는 견고한 라인은 SUV 특유의 역동성을 한층 부각시킨다. 차량의 후면부는 렉서스 SUV의 패밀리 룩을 계승한 일자형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장착하여, 현대적이면서도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5m가 넘는 길이
고급스러운 실내
LX700h는 5m 이상의 전장을 자랑하는 F 세그먼트이다. 정확한 차체 크기는 전장 5,095mm, 전폭 1,990mm, 전고 1,885~1,895mm, 휠베이스 2,850mm에 달한다. 압도적인 사이즈를 기반으로 한층 높은 웅장함과 고급스러움을 경험케 한다.
실내는 세미아닐린 가죽 시트로 마감하여 탑승자의 피로도를 최소화하였다. 상부는 2단 구조 인스트루먼트 패널을 적용하여 개방감을 극대화해 탁 트인 공간감을 제공한다. 아울러 하부는 운전자를 감싸는 형태로 설계되어 세련되면서도 안정적인 주행 환경을 조성한다.


각종 첨단 기술 탑재
자동차 그 이상의 가치
강렬한 외관과 달리 첨단 기술을 탑재하여 사용자의 편의를 증진시켰다. 업그레이드된 예방 안전 기술인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렉서스 커넥트’가 전 트림에 기본 적용되며, 안드로이드 오토 및 애플 카플레이 또한 지원된다. 여기에, 360도 서라운드 사운드를 구현하는 25개 스피커의 마크 레빈슨 사운드 시스템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한층 높은 수준의 주행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LX 700h는 4인승 VIP, 5인승 오버트레일, 7인승 럭셔리 총 3가지 트림으로 출시되었다. 가격은 VIP 1억 9,457만 원, 오버트레일 1억 6,587만 원, 럭셔리 1억 6,797만 원에 책정되었다. 다소 비싼 가격이지만 SUV의 본질을 원하면서도 하이브리드가 주는 경제성, 렉서스의 헤리티지와 상징성을 고려하면 더없이 훌륭한 선택지이다.


국내 경쟁모델은
현대차의 GV80
국내 시장에서 LX700h의 대항마로 떠오르는 차량은 제네시스의 ‘GV80’이다. GV80은 LX700h에 비해 저렴한 가격을 자랑한다. GV80의 가격은 6,840만 원부터 시작하며 이는 LX700h의 시작가에 비해 약 1억 원 저렴한 금액이다. 또한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여 더욱더 넓은 가격대에 차량을 구성할 수 있다. 여기에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제네시스의 디자인 언어를 채택한 만큼 압도적으로 고급스러운 실내 디자인을 적용하였다.
하지만 사실상 가격과 실내 디자인을 제외하면 둘 간의 비교는 무의미하다. 모든 면에서 LX700h가 뛰어난 모습을 보일 정도로 국내 시장에서 LX700h는 유일무이한 모델이다. 뛰어난 성능과 압도적인 크기, 최신 하이브리드 기술을 결합한 LX700h는 고급 SUV 시장에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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