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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착카메라 타스만 ‘비상’.. 단돈 2,400만 원, 미친 가성비 픽업트럭 출시합니다

타스만 ‘비상’.. 단돈 2,400만 원, 미친 가성비 픽업트럭 출시합니다

박어진 인턴 조회수  

닛산 Z9, 가성비 픽업
중국 픽업트럭 시장에
새로운 바람 일으킬까

사진 출처 = 유튜브 채널 ‘Vision Effect TV’

닛산이 새로운 픽업트럭 ‘Z9’을 앞세워 중국 픽업 시장에 본격 도전장을 내밀었다. 박스형 차체를 기반으로 한 견고한 외관과 실용적인 구성, 다양한 파워트레인 옵션까지 갖춘 Z9은 기존보다 한층 넓어진 소비자층을 겨냥하고 있다.

Z9은 총 14가지 트림으로 구성되며, 기본형은 11.99만 위안(한화 약 2,410만 원), 상위 GT 트림은 최대 18.19만 위안(3,657만 원)에 책정됐다. 외관 디자인에서 전통적인 픽업의 터프함을 유지하면서도 최신 기술을 접목한 것이 강점이다. 향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모델도 예정되어 있어, 단순한 신차를 넘어 브랜드 재도약의 발판이 될 전망이다.

사진 출처 = 유튜브 채널 ‘Vision Effect TV’
사진 출처 = 유튜브 채널 ‘Vision Effect TV’

다양한 파워트레인
하이브리드까지 예고

Z9은 브랜드의 새로운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전체적으로 강하고 또렷한 인상을 준다. 기본형 모델은 직사각형 그릴과 실버 컬러의 가니시를 통해 정제된 느낌을 강조했으며, GT 모델은 블랙 포인트와 가로형 그릴을 적용해 더욱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전면부에는 Z자형 주간주행등이 포함된 LED 헤드램프가 장착돼 차량의 정체성을 강조한다.

차체 크기는 전장 5,520mm, 전폭 1,960mm, 전고 1,950mm로 설정됐으며, 휠베이스는 3,300mm에 달한다. 접근 각 36도, 이탈각 37도, 최저 지상고 270mm 등 오프로드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적재함 크기는 1,520×1,600×550mm로, 일반적인 사용에 충분한 적재 공간을 제공한다. 측면에는 뚜렷한 차체 라인과 18인치 타이어, 루프랙, 사이드스텝이 더해져 실용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살렸다. 후면부는 수직형 테일램프와 통합형 장식 패널을 배치해 깔끔하게 마무리됐으며, 범퍼 아래에는 견인용 커넥터와 충전 포트가 마련돼 다용도 차량으로서의 면모를 갖췄다.

현재 출시된 Z9은 디젤과 가솔린 두 가지 엔진으로 운영된다. 2.3리터 디젤 엔진은 최고 출력 188마력, 최대토크 500 Nm을 발휘하고, 2.0리터 가솔린 엔진은 255마력과 400 Nm의 토크를 제공한다. 두 모델 모두 8단 자동변속기와 분리형 4륜구동 시스템이 기본 적용돼 도심은 물론 오프로드 주행까지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보장한다. 또한 상하이 모터쇼를 통해 공개될 예정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시스템 합산 출력 429마력, 최대토크 800 Nm, 그리고 약 1,100km에 달하는 주행 가능 거리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전기차 못지않은 효율성과 강력한 성능이 예고된 만큼, 시장의 반응이 주목된다.

사진 출처 = 유튜브 채널 ‘Vision Effect TV’

시장 반등 노리는 Z9
성공 가능성은?

실내는 14.6인치 대형 중앙 디스플레이와 10.25인치 디지털 계기판을 중심으로 구성되며, 텐센트 기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돼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상위 트림에는 ADAS 기반 운전자 보조 시스템, 360도 카메라, 좌석 통풍 및 열선 기능 등 고급 사양도 포함됐다.

닛산은 한때 ‘파라딘’ 모델로 중국 시장에서 인기를 끌었지만, 최근 몇 년간 신차 투입과 상품성에서 경쟁사에 뒤처지며 존재감이 크게 줄었다. 그러나, 올해 1~2월 기준 누적 판매량은 4,467대에 불과해 다른 중국 브랜드들과 큰 격차를 보이고 있다. Z9은 디자인, 상품성, PHEV 확장성까지 모두 갖춘 전략 모델로 평가받는다. 다만 일부 중저가 트림에서 안전 보조 기능이 빠졌다는 점은 소비자들의 아쉬움을 자아낸다.

특히 차선 이탈 경고, 졸음운전 감지 등 기본적인 기능이 빠진 점은 개선이 필요한 부분으로 지적된다. 업계 전문가들은 Z9이 외형과 기능 면에서는 충분한 경쟁력을 갖췄지만, 향후 얼마나 적극적인 마케팅과 차별화된 라인업을 선보이느냐에 따라 성패가 갈릴 것이라고 분석한다. 과연 Z9이 닛산을 다시 한번 시장의 중심에 올려놓을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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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어진 인턴
Parkej@newautopost.co.kr

댓글6

300

댓글6

  • 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

  • 픽업매냐

    한국에 쥴시하는거 아니면 아무 의미 없죠? 더구나 중국에 타스만인 수출되는것도 아닌데 경쟁은 어디서 한다는건지?

  • 인턴기자님 힘내요!!

  • 2400? ㅈ ㄹ

  • 가격면이나4륜으로 디젤 닛산z9픽업추럭 마음에듭니다 팜플렛 과 좀더자세한내용 만약구입하면어덯게자세히보내주실수잇는지요? 열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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