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레스 전기차 개선 모델 출시
EVX 알파, 452km주행
토레스 EVX 알파 차별화
KGM은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토레스 EVX’의 상품성 개선 모델 ‘토레스 EVX ALPHA(알파)’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차량의 서브네임 알파는 ‘플러스 알파’라는 뜻으로 의미를 담아 가치를 더했다는 의미를 지닌다. 이번 토레스 EVX 알파는 기존 모델 대비 배터리 용량 확대로 주행거리가 증대했으며, 편의사양 프리미엄화로 경쟁력을 높였다.
KGM에서 출시한 최초의 차량인 중형 전기차 SUV ‘토레스 EVX’는 2023년 9월 20일 처음 선보였다. 토레스 EVX는 리튬인산철(LFP) 블레이드 배터리를 사용한다. 리튬인산철 (LFP)블레이드 배터리는 외부 충격에 강하며, 화재 위험성이 낮아 기존 배터리보다 내구성이 훨씬 뛰어나다. 8일 출시된 ‘토레스 EVX 알파’는 이보다 용량이 증가해 더 여유롭게 주행이 가능하다.
배터리 용량 개선
프리미엄 사양 확대
토레스 EVX 알파는 배터리 용량이 기존 73.4kWh(킬로와트시)에서 80.6kWh로 증가했다. 이에 따라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 가능 거리가 기존 모델은 433㎞였으나, 토레스 EVX 알파는 452㎞(18인치, 복합 기준)로 늘어났다. 따라서 기존 모델과 비교하면 배터리 용량의 증가로 주행 가능 거리가 늘어나면서 보다 여유로운 주행을 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승차감도 개선되었다. SFD밸브를 서스펜션에 적용하여 많은 인원의 탑승으로 중량이 늘어도 노면의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하고 감쇠력을 조절해 더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선보인다. 특히, 이중 접합 차음 글래스는 기존에는 윈드 실드(전면 유리)에만 적용되었지만, 1열 운전석과 동반석까지 확대 적용하여 소음 유입을 차단해 쾌적하고 편안한 주행을 제공한다.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인 알파인(ALPINE) 사운드 시스템을 엔트리 트림부터 기본으로 제공하여 차내에서도 풍부한 사운드 시스템을 제공받을 수 있다.
디스플레이 편의성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토레스 EVX 알파는 외관에도 변화를 줬다. 신규 20인치 다이아몬드 컷팅 휠을 장착하여 기존보다 한층 더 역동적인 스타일을 선보였다. 실내는 디스플레이 시인성 및 조작성 향상을 위해 12.3인치 내비게이션에 KGM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아테나 2.0’ GUI를 적용했다. 그리고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AVN에 2열 히팅 시트 조작 기능을 추가했다.
이뿐만 아니라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를 지원해 서비스센터를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최신 소프트웨어를 유지할 수 있게 간편화되었다. 또한 신규커넥티비티 서비스 ‘KGM 링크’를 적용해 차량을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다. 따라서 KGM 링크를 통해 원격 제어로 실시간으로 차량 상태를 파악하고 제어할 수 있어 기존 모델과 비교하면 편리성이 높아졌다.
기대감 매울 큰 토레스 EVX 알파
국산 전기차 시장에 어떤 방향을?
토레스 EVX는 전통 SUV 본연의 스타일에 미래 지향적인 전동화 스타일링을 더한 레저 및 아웃 도어 활동에 최적화된 전기차로, 토레스 EVX 알파는 이에 더해 배터리 용량 증가 및 주행 거리 증가 편의 사양 프리미엄화로 상품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토레스 EVX 알파 판매 가격은 세제 혜택 적용 시 E5 4,602 만원 E7 4,816 만원이며, 국고 364만원 (2WD 18인치 기준) 및 지자체 보조금 적용 시에는 더 합리적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KGM 관계자는 “기존의 상품성에 플러스 알파를 더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어 “향상된 주행거리와 프리미엄 사양을 바탕으로 더욱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기존 토레스 EVX의 경쟁 차량으로는 아이오닉5와 EV6가 있다. 현재 기존 토레스 EVX 모델 보다 플러스 된 상품성으로 토레스 EVX 알파만의 차별성이 기대를 사고 있다.
댓글2
차이가 많이 나는구만
배터리용량이 별루 안늘었는데 무슨 날벼락이라고ㅡㅡ 지금차나 알파나 도낀개낀이구만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