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밀착카메라 한국에도 들여오자.. 디자인 수준 미쳤다는 르노 ‘쿠페형’ SUV 정체

한국에도 들여오자.. 디자인 수준 미쳤다는 르노 ‘쿠페형’ SUV 정체

김예은 기자 조회수  

르노의 새로운 플래그십
쿠페형 SUV 라팔 공개
날렵하고 세련된 디자인

르노

르노 브랜드가 현지 시각으로 지난 18일, 오스트랄 기반 플래그십 쿠페형 SUV ‘2024 라팔’을 파리 에어쇼 기간에 맞춰 최초 공개했다. 푸조 디자인을 이끌던 질 비달 수석 디자이너가 주도한 이번 프로젝트는 르노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엿볼 수 있다.

프랑스어로 ‘돌풍’, ‘거센 바람’을 뜻하는 모델명 라팔은 1934년 르노가 자회사 쿠드롱을 통해 선보인 1인승 경주용 비행기 C460 라팔에서 따왔다. 질 비달 수석 디자이너는 “올 뉴 르노 라팔은 전례 없는 스타일과 고품질의 장인정신, 비율을 바탕으로 도로 위에서 힘과 개성을 발휘합니다”라고 설명했다.

르노
르노

새로운 디자인 언어 적용
스포티한 프론트 엔드

신형 라팔의 전면부는 르노 시닉 비전 콘셉트와 클리오 페이스리프트 레이아웃과 유사해 스포티한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슬림한 매트리스형 LED 헤드라이트는 움푹 패인 근막 위에 자리 잡았고, 그 아래엔 화살표 모양의 LED 주간주행등(DRL)이 적용되었다.

헤드라이트와 맞닿은 프론트 그릴은 르노의 다이아몬드 엠블럼과 통일감을 이루는 패턴을 사용하여 미적·공기역학적 효과를 동시에 챙겼다. 하단부 범퍼에 탑재된 와이드한 공기흡입구는 고성능 차량의 실루엣을 표방했다.

곳곳에 날카로운 선 적용
세련미 더하는 리어 엔드

르노 라팔의 측면부에는 커다란 20인치 알로이 휠을 강조하는 플레어 휠 아치가 눈길을 끈다. 쿠페형 SUV답게 유려하게 경사진 유선형 루프라인은 절제된 리어 스포일러와 샤크핀 안테나로 날카로움을 더했다.

도어 하단과 창문의 연장선을 따라 이어진 날카로운 선은 후면부에서 더욱 부각된다. 테일게이트 상단 양쪽 끝에 탑재된 Y자형 LED 테일 라이트는 움푹 패인 바디라인 안쪽에 새겨졌다. 리어 범퍼는 전면부 색감과 대칭을 맞췄고 배기 팁을 교묘하게 숨겨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한다.

오스트랄보다 큰 차체
전 트림 하이브리드화

신형 라팔은 오스트랄과 르노-닛산 CMF-CD 플랫폼을 공유하지만, 덩치가 더 크다. 라팔은 전장 4,710mm, 전폭 1,860mm, 전고 1,610mm, 휠베이스 2,740mm 크기로 QM6보다 35mm 길고 90mm 낮다. 라팔은 4인승 모델로만 판매되며 2열 헤드룸 손실을 최소화했다.

라팔에는 1.2L 3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전기 모터, 고전압 스타터-제너레이터와 소형 리튬 이온 배터리가 결합한 E-Tech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탑재된다. 이를 통해 최고 197마력의 출력 성능을 보이며 추후 296마력을 발휘하는 고성능 트림이 추가될 예정이다. 르노 라팔은 유럽을 포함한 일부 시장에 내년 봄 출시된다. 예상 가격은 5만 5천 유로(한화 약 7,706만 원) 선이다.

뉴스레터 구독

author-img
김예은 기자
k_editor@newautopost.co.kr

댓글1

300

댓글1

  • 그가격에 사겠니?...

[밀착카메라] 랭킹 뉴스

  • 타이어 한 짝 '3천만 원'.. 역대급 픽업트럭, 아빠들 심장 저격 나섰다
  • 잠깐 주차했는데 "과태료 폭탄".. 3월부터 싹 잡는 '이것'에 비상사태
  • 투싼 급 국산 전기차 '2천만 원'.. 중국산 씹어먹는 이 車, 뭐길래?
  • '깡통 팰리세이드' VS '풀옵션 싼타페'.. 아빠들 깜짝 놀란 비교 결과
  • 대체 누가 탈까 궁금했던 '모범택시'.. 알고 보니 이런 비하인드가?
  • 팰리세이드-옵션
    안 넣으면 "100% 후회".. 신형 팰리세이드, 꼭 넣으라는 옵션 TOP 3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캐스퍼 사지 말고 기다릴 걸”.. 르노 대박 신차, 그 정체에 모두 깜짝
    “캐스퍼 사지 말고 기다릴 걸”.. 르노 대박 신차, 그 정체에 모두 깜짝
  • 주행거리 725km인데 ‘3천만 원’ SUV.. 드디어 국내 출시 확정
    주행거리 725km인데 ‘3천만 원’ SUV.. 드디어 국내 출시 확정
  • 디자이너 “엿 바꿔 먹었냐”.. 벤츠 신차, 충격의 비주얼
    디자이너 “엿 바꿔 먹었냐”.. 벤츠 신차, 충격의 비주얼
  • “레트로 디자인 실화야?”.. 아빠들 홀린 브롱코 ‘이 모델’ 드디어 출시!
    “레트로 디자인 실화야?”.. 아빠들 홀린 브롱코 ‘이 모델’ 드디어 출시!
  • 카니발 타던 아빠들 ‘입이 떡’.. 토요타 역대급 미니밴 공개에 ‘맙소사’
    카니발 타던 아빠들 ‘입이 떡’.. 토요타 역대급 미니밴 공개에 ‘맙소사’
  • 단돈 ‘2천만 원’ 가성비 甲 SUV.. 국내 출시 소식에 현대기아 초비상
    단돈 ‘2천만 원’ 가성비 甲 SUV.. 국내 출시 소식에 현대기아 초비상
  • “그랜저 SUV 나오면 이런 모습?” 투박한 현대차 디자인 싫은 아빠들 대환호!
    “그랜저 SUV 나오면 이런 모습?” 투박한 현대차 디자인 싫은 아빠들 대환호!
  • “빌딩 두 채, 160억 건물주” 홍석천, 면허는 없지만 고급 대형 SUV 타는 스타의 삶
    “빌딩 두 채, 160억 건물주” 홍석천, 면허는 없지만 고급 대형 SUV 타는 스타의 삶

Hot Click, 연예가 소식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캐스퍼 사지 말고 기다릴 걸”.. 르노 대박 신차, 그 정체에 모두 깜짝
    “캐스퍼 사지 말고 기다릴 걸”.. 르노 대박 신차, 그 정체에 모두 깜짝
  • 주행거리 725km인데 ‘3천만 원’ SUV.. 드디어 국내 출시 확정
    주행거리 725km인데 ‘3천만 원’ SUV.. 드디어 국내 출시 확정
  • 디자이너 “엿 바꿔 먹었냐”.. 벤츠 신차, 충격의 비주얼
    디자이너 “엿 바꿔 먹었냐”.. 벤츠 신차, 충격의 비주얼
  • “레트로 디자인 실화야?”.. 아빠들 홀린 브롱코 ‘이 모델’ 드디어 출시!
    “레트로 디자인 실화야?”.. 아빠들 홀린 브롱코 ‘이 모델’ 드디어 출시!
  • 카니발 타던 아빠들 ‘입이 떡’.. 토요타 역대급 미니밴 공개에 ‘맙소사’
    카니발 타던 아빠들 ‘입이 떡’.. 토요타 역대급 미니밴 공개에 ‘맙소사’
  • 단돈 ‘2천만 원’ 가성비 甲 SUV.. 국내 출시 소식에 현대기아 초비상
    단돈 ‘2천만 원’ 가성비 甲 SUV.. 국내 출시 소식에 현대기아 초비상
  • “그랜저 SUV 나오면 이런 모습?” 투박한 현대차 디자인 싫은 아빠들 대환호!
    “그랜저 SUV 나오면 이런 모습?” 투박한 현대차 디자인 싫은 아빠들 대환호!
  • “빌딩 두 채, 160억 건물주” 홍석천, 면허는 없지만 고급 대형 SUV 타는 스타의 삶
    “빌딩 두 채, 160억 건물주” 홍석천, 면허는 없지만 고급 대형 SUV 타는 스타의 삶

추천 뉴스

  • 1
    "유럽 제대로 씹어 먹었다".. 독 3사 다 제낀 현대기아, 역대급 근황

    위클리 

  • 2
    어쩐지 또 '그 나라'.. 샤오미 전기차, 안전성 논란 터졌다는 현 상황

    위클리 

  • 3
    "김여사들 속출하겠네".. 2025년 운전면허, 더 쉽게 바뀐다 '난리'

    오토뉴스룸 

  • 4
    아빠들 '향수 폭발했다'.. 제발 재출시 해달라는 그 시절 국산차 정체

    오토뉴스룸 

  • 5
    "팰리세이드 우습죠".. 압도적 존재감의 대형 SUV, 드디어 국내 포착

    스파이샷 

지금 뜨는 뉴스

  • 1
    쏘나타 라이벌 세단 "역대급 변신".. 현대차 비상 걸린 '이 車' 뭐길래?

    스파이샷 

  • 2
    내 주식 이제 어쩌나.. 테슬라, 하루 만에 '190조 원' 증발, 이유 충격

    위클리 

  • 3
    하루 2시간 일하고 '월급 2배'.. 요즘 2030에 뜬다는 대박 부업

    위클리 

  • 4
    전세 사는 서민들 "다 죽겠네".. 서울 부동산, 결국 이렇게 바뀐다

    위클리 

  • 5
    악재 겹친 중국 '극단적 선택' 선언.. 한국도 위험하다는 현 상황

    위클리 

adsupport@fastview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