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팩트체크 V6 425마력 발휘! 「파격 디자인」으로 돌아온 닛산 SUV, 아빠들 심장을 저격

V6 425마력 발휘! 「파격 디자인」으로 돌아온 닛산 SUV, 아빠들 심장을 저격

이동영 기자 조회수  

닛산 풀사이즈 SUV 아르마다
미국에서 2025년형 모델로 판매
강력한 오프로드 모델도 공개돼

닛산 아르마다 Pro-4X / 사진 출처 = 유튜브 채널 ‘The Fast Lane Truck’

닛산 브랜드 미국 시장에서 판매되는 풀사이즈 SUV 아르마다(Armada)의 풀체인지를 9월 3일 공개했다. 2003년 1세대 모델로 공개된 아르마다는 닛산의 대형 픽업트럭 타이탄의 차체를 베이스로 개발되었다.

이번 3세대 아르마다는 2025년형 모델로 올해 말 미국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그동안 아르마다는 미국 시장에서 크게 두각을 드러내지 못하며, 부진한 성과를 보여왔다. 경쟁 모델인 쉐보레 타호는 미국에서 아르마다의 5배 이상 판매량을 기록하며 큰 격차를 보였다.

닛산 아르마다 플래티넘 / 사진 출처 = 유튜브 채널 ‘Kelley Blue Book’
닛산 아르마다 엔진룸 / 사진 출처 = ‘CarsCoops’

V6 트윈 터보차저 엔진 탑재
최고 출력 425마력 발휘한다

그러나 닛산은 미국 시장에서 아르마다를 포기하지 았았다. 신형 모델을 통해 다시 한번 시장 공략에 나선다. 신형 아르마다의 중요한 변화 중 하나는 오랫동안 사용해 왔던 5.6L V8 엔진 대신, V6 트윈 터보차저 엔진으로 교체된다. 새로운 엔진은 최고 출력 425마력과 최대 토크 71.3kgf.m의 성능으로 발휘, 이전보다 25마력 더 증가했다.

7단 변속기를 대체하는 새로운 9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되어 향상된 가속력과 빠른 기어 변속, 높은 효율성을 자랑한다. 여기에 후륜구동과 사륜구동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아르마다는 강력한 힘을 통해 최대 3,856kg의 무게를 견인한다. 안정적인 견인을 위해 통합 트레일러 브레이크와 새로운 트레일러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도 추가할 수 있다.

닛산 아르마다 Pro-4X / 사진 출처 = ‘CarsCoops’
닛산 아르마다 Pro-4X / 사진 출처 = ‘CarsCoops’

더 박시한 느낌의 디자인 변화
오프로드 위한 Pro-4X도 있어

디자인 변화도 크다. 헤드램프의 배치가 수직으로 변경됐으며, 특유의 각진 주간주행등은 상단과 하단에 분리되어 배치된다. 그릴은 이전보다 측면으로 확장됐으며, 그릴 위로 크롬 가니시가 배치되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그릴 패턴도 이전보다 상당히 견고한 느낌으로 변화된다.

후면부도 테일램프 배치가 수직으로 변경되며, 이전 테일게이트를 이었던 크롬 가니시가 사라지고 그 자리에 수평의 램프가 추가된다. 리어 디퓨저의 면적도 확장되며 더 길어진 리플렉터와 통합된다. 오프로드 주행을 위한 Pro-4X 모델도 함께 공개됐다. 더 견고한 느낌의 범퍼와 스키드 플레이트, 전자 제어식 리어 디퍼렌셜, 오프로드 타이어가 장착된 20인치 휠을 특징으로 한다.

닛산 아르마다 실내 / 사진 출처 = ‘CarsCoops’
닛산 아르마다 실내 / 사진 출처 = ‘CarsCoops’

지상고 높이 설정이 가능하며
실내는 최신 인포테인먼트 적용

Pro-4X에는 에어 서스펜션도 탑재되어 지상고를 51mm 낮추거나 53mm까지 높일 수 있다. 오프로드 주행 시에는 지상고를 높이고, 탑승 시에는 지상고를 내려 상황에 맞게 설정이 가능하다. 또한 비틀림 강성 25%, 측면 강성 57%가 증가한 새로운 프레임을 통해 안전성이 높아졌다.

실내는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로 구성된다. 이 외에 6 스피커 오디오 시스템과 8방향 전동 가죽 시트가 1열에 적용된다. 3열은 145mm의 레그룸을 확보했으며, 그 뒤로 578리터의 넉넉한 트렁크 공간을 제공한다. 2열과 3열 폴딩 시에 최대 2,750리터의 적재 용량을 제공한다. 안전 및 편의 사양으로는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보조, 보행자 인식 기능이 있는 긴급 제동 시스템, 후방 교차 충돌 방지 경고 및 보조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author-img
이동영 기자
Leedy@newautopost.co.kr

댓글0

300

댓글0

[팩트체크] 랭킹 뉴스

  • [속보] 윤석열 대통령 비상계엄.. 결국 결의안 가결
  • [속보] 윤석열 대통령.. 비상계엄 선포
  • 타카타-에어백
    에어백이 사람 잡네.. 1억 대 리콜 '타카타 에어백' 사망자 또 나왔다
  • 토요타의 새 「프리우스」 등장? 하이브리드에 공간을 더한 획기적 비주얼!
  • 2026년 귀환을 예고.. 미쓰비시 「파제로 스포트」 포착 실물은 여전히 놀랍다
  • 하이브리드-신차
    불황 맞아? 하이브리드 사려는 아빠들, 계약부터 해야 하는 상황

Hot Click, 연예가 소식

추천 뉴스

  • 1
    한국엔 이런 거 없죠? 열도 뒤집어 놨다는 '이 차' 정체 뭐길래?

    Global 

    마쓰다-로드스터
  • 2
    '제대로 X망했다'.. 한국 떠난 재규어, 처참한 신차 수준에 결국 '비상'

    이슈플러스 

  • 3
    '국산차 꿈도 못 꿔'.. 샤오미 4천 짜리 SUV, 미친 옵션 수준에 '깜짝'

    밀착카메라 

  • 4
    '100% 후회 없다'.. 아빠들 패밀리카, 카니발 선택이 정답이라는 이유

    밀착카메라 

  • 5
    '라인업 美쳤다!'.. 내년 공개될 국산 신차, 역대급이라 말 나온 '이유'

    밀착카메라 

    국산차-신차

지금 뜨는 뉴스

  • 1
    '1700만 원' 까준다.. 위기 맞은 현대차 전기차, 초대박 할인 선언!

    이슈플러스 

  • 2
    아반떼 반만 한데 '9천만 원'.. BMW 끝판왕 '이 차', 드디어 국내 출시!

    위클리 

  • 3
    결국 '급발진' 터졌다..? 건물 박은 벤츠 전기차, 밝혀진 원인 '충격'

    위클리 

  • 4
    안전성 '최악이었다'.. 아반떼, 결국 탄로난 '이것'에 차주들 초비상!

    위클리 

  • 5
    업계 비밀 들통.. 하이브리드 신차, 2배 빨리 받는 '이 방법' 놀랍네요!

    밀착카메라 

공유하기

0

뷰어스 입점 신청

adsupport@fastview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