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팩트체크 유지비 차이 ‘진짜 실화?’.. 토레스 하이브리드 VS 가솔린, 충격 결과

유지비 차이 ‘진짜 실화?’.. 토레스 하이브리드 VS 가솔린, 충격 결과

이동영 기자 조회수  

토레스 하이브리드 3월 출시
연비 효율 무려 40% 상승
하이브리드 본전 뽑으려면..

사진 출처 = 네이버 카페 ‘토레스 패밀리’

KGM이 급감한 판매량 반전의 카드로 토레스 하이브리드를 꺼내 들었다. 올해 1~2월까지 KGM의 판매량은 4,976대 판매에 불과했다. 전년도 같은 기간 판매량은 7,510대로, 30% 넘게 판매가 줄어든 셈이다. 작년 중형 쿠페형 SUV 액티언을 내놓기도 했지만, 신차 효과는 오래가지 못했다. 지난 2월 액티언의 판매는 355대에 그쳤다.

반면 2월에만 4,106대가 팔린 그랑 콜레오스는 초기 계약 물량의 90%가 하이브리드 사양일 정도로 소비자 선호도가 높다. 이에 맞춰 KGM도 토레스 하이브리드를 시장에 투입해 맞상대에 나선다. 이미 영업소 일선에서는 계약을 시작했다고 전해지며, 이달 중 KGM 측은 토레스 하이브리드를 공식 출시할 예정이다.

KGM 토레스 / 사진 출처 = ‘당근 마켓’
KGM 토레스 / 사진 출처 = ‘당근 마켓’

하이브리드 3,140만 원 책정
가솔린과 약 300만 원 차이

그렇다면 토레스 하이브리드의 경쟁력과 실용성은 어떨까? 가장 핵심 요소인 가격과 연비 및 유지비 측면에서 가솔린 모델과 비교해 봤다. 먼저 토레스 하이브리드의 가격은 기본 트림(T5) 기준으로 3,140만 원에 책정됐다. 가솔린 모델의 시작 가격이 2,797만 원임을 고려했을 때 두 모델의 가격 차이는 343만 원이다. 하이브리드 세제 혜택까지 고려한다면 실질적인 가격 차이는 300만 원 밑으로 좁혀질 것으로 보인다.

복합 연비는 18인치 휠 기준으로 하이브리드는 15.7km/L, 가솔린은 11.1km/L의 수치를 인증받았다. 가솔린과 하이브리드의 연비 효율 차이가 약 40%에 달하는 셈이다. 그렇다면 단순 유류비 측면에서 놓고 봤을 때 하이브리드를 어느 정도 운행해야 본전을 낼 수 있을까? 인증된 복합 연비를 기준으로 계산해 봤다.

사진 출처 = ‘오피넷’
KGM 토레스 / 사진 출처 = ‘당근 마켓’

2만km 만에 90만 원 절감
3년이면 거의 본전 찾아

한국석유공사가 운영하는 유가 정보 서비스 ‘오피넷’에 따르면 지난 3월 9일 기준, 국내 휘발유 평균 가격은 1,705원이다. 연 2만km를 주행한다고 가정했을 때, 복합 연비가 15.7km/L인 하이브리드의 주유비는 217만 1,974원이 소요된다. 반면 가솔린 모델은 동일 기준, 주유비가 307만 2,072원이 소요된다. 2만km 만에 약 90만 원에 달하는 차이가 발생했다.

이를 약 3년만 유지하더라도 본전에 가까운 금액 차이가 발생하는 셈이다. 여기에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중국 BYD와 협업해 개발된 듀얼 테크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되었다. 직병렬 듀얼 모터가 장착되어 도심에서 EV 모드로 최대 94%를 주행할 수 있다는 장점도 존재한다. 토레스 하이브리드의 엔진 출력은 150마력, 전기 모터는 130마력을 각각 발휘해 1.5 가솔린 터보 대비 더 뛰어난 주행 성능을 갖추기도 했다.

사진 출처 = ‘KGM’
사진 출처 = ‘KGM’

기본 트림 옵션 구성은 빈약해
상위 트림은 500만 원 더 줘야

여기에 실질적인 가격 차이가 가솔린 모델과 300만 원도 안 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상당한 경쟁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다만 많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비판받는 점도 존재한다. 기본 T5 트림의 경우 기본 17인치 휠이 적용되며, 1열 통풍 시트 및 운전석 파워 시트도 제외됐다.

순정 내비게이션과 하이패스도 선택 사양으로, 각각 120만 원의 패키지 옵션을 선택해야 한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파노라마 선루프는 기본 트림에서 선택조차 할 수 없다는 점도 아쉬움을 남긴다. 이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약 500만 원의 가격 차이가 나는 3,635만 원의 T7 트림을 선택해야 한다. 따라서 옵션을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 소비자는 가격적인 메리트가 충분한 만큼, 하이브리드를 구매하는 것이 더 나은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author-img
이동영 기자
Leedy@newautopost.co.kr

댓글0

300

댓글0

[위클리] 랭킹 뉴스

  • 중국산 요소수 '박멸한다'.. 정부, 70억 쏟아 만들겠다는 '이것' 정체
  • 제네시스 우습다.. 국내 출시 선언한 프리미엄 SUV, 고급감 '미쳤다'
  • 벌써 '안전 논란' 터졌다.. 반파된 테슬라 신형 모델 Y, 대체 '무슨 일?'
  • 결국 '1억 원' 돌파.. BMW와 벤츠, 결국엔 가격 올리겠다 '파격 선언'
  • 아이오닉 9 "벌써 끝났네".. 현대차 의문의 신차 공개, 정체 '충격'이다
  • '그랑 콜레오스 잡겠다' 선언.. KGM 역대급 하이브리드 또 출시한다

당신을 위한 인기글

  • 벤츠 BMW ‘날벼락 쾅’.. 무려 1,000Km 간다는 아우디 대박 SUV
    벤츠 BMW ‘날벼락 쾅’.. 무려 1,000Km 간다는 아우디 대박 SUV
  • 스치기만 해도 ‘중상’.. 세상 제일 단단한 SUV, 마침내 등장 ‘대박’
    스치기만 해도 ‘중상’.. 세상 제일 단단한 SUV, 마침내 등장 ‘대박’
  • 취향이 “상남자 뺨 치는 수준”.. 배우 이청아, 의외로 ‘이런 車’ 탑니다
    취향이 “상남자 뺨 치는 수준”.. 배우 이청아, 의외로 ‘이런 車’ 탑니다
  • 주행거리 늘려도 ‘처참’.. 포터 전기차, 혹평 쏟아진 이유 ‘이거였다’
    주행거리 늘려도 ‘처참’.. 포터 전기차, 혹평 쏟아진 이유 ‘이거였다’
  • 기안84도 반했던 ‘이 車’.. 놀라운 근황에 커뮤니티 ‘발칵’ 난리났다
    기안84도 반했던 ‘이 車’.. 놀라운 근황에 커뮤니티 ‘발칵’ 난리났다
  • 안전성 1등 먹었다는 ‘샤오미 전기차’.. 까고 봤더니 이런 반전이?
    안전성 1등 먹었다는 ‘샤오미 전기차’.. 까고 봤더니 이런 반전이?
  • “835마력의 7억 원 초호화 오픈탑” 애스턴 마틴, 궁극의 럭셔리 컨버터블 뱅퀴시 볼란테 출시
    “835마력의 7억 원 초호화 오픈탑” 애스턴 마틴, 궁극의 럭셔리 컨버터블 뱅퀴시 볼란테 출시
  • “팰리세이드 계약한 아빠들 오열” 최신 현대차보다 더 좋으면 어떡하냐 난리난 상황!
    “팰리세이드 계약한 아빠들 오열” 최신 현대차보다 더 좋으면 어떡하냐 난리난 상황!

Hot Click, 연예가 소식

당신을 위한 인기글

  • 벤츠 BMW ‘날벼락 쾅’.. 무려 1,000Km 간다는 아우디 대박 SUV
    벤츠 BMW ‘날벼락 쾅’.. 무려 1,000Km 간다는 아우디 대박 SUV
  • 스치기만 해도 ‘중상’.. 세상 제일 단단한 SUV, 마침내 등장 ‘대박’
    스치기만 해도 ‘중상’.. 세상 제일 단단한 SUV, 마침내 등장 ‘대박’
  • 취향이 “상남자 뺨 치는 수준”.. 배우 이청아, 의외로 ‘이런 車’ 탑니다
    취향이 “상남자 뺨 치는 수준”.. 배우 이청아, 의외로 ‘이런 車’ 탑니다
  • 주행거리 늘려도 ‘처참’.. 포터 전기차, 혹평 쏟아진 이유 ‘이거였다’
    주행거리 늘려도 ‘처참’.. 포터 전기차, 혹평 쏟아진 이유 ‘이거였다’
  • 기안84도 반했던 ‘이 車’.. 놀라운 근황에 커뮤니티 ‘발칵’ 난리났다
    기안84도 반했던 ‘이 車’.. 놀라운 근황에 커뮤니티 ‘발칵’ 난리났다
  • 안전성 1등 먹었다는 ‘샤오미 전기차’.. 까고 봤더니 이런 반전이?
    안전성 1등 먹었다는 ‘샤오미 전기차’.. 까고 봤더니 이런 반전이?
  • “835마력의 7억 원 초호화 오픈탑” 애스턴 마틴, 궁극의 럭셔리 컨버터블 뱅퀴시 볼란테 출시
    “835마력의 7억 원 초호화 오픈탑” 애스턴 마틴, 궁극의 럭셔리 컨버터블 뱅퀴시 볼란테 출시
  • “팰리세이드 계약한 아빠들 오열” 최신 현대차보다 더 좋으면 어떡하냐 난리난 상황!
    “팰리세이드 계약한 아빠들 오열” 최신 현대차보다 더 좋으면 어떡하냐 난리난 상황!

추천 뉴스

  • 1
    마일레, 한국 수입차 고객 위해 서비스 활동 시작

    오토뉴스룸 

  • 2
    자동차부품산업진흥재단, '대내외 변화'에 대한 해법 모색 나선다

    오토뉴스룸 

  • 3
    현대자동차그룹, 메타플랜트 아메리카(HMGMA) 준공식 개최

    오토뉴스룸 

  • 4
    보그워너, 2025 서울모빌리티쇼 통해 '모빌리티 혁신' 지원한다

    오토뉴스룸 

  • 5
    마세라티, 브랜드 창립 110주년 기념 '고객 경험 캠페인' 실시한다

    오토뉴스룸 

지금 뜨는 뉴스

  • 1
    금호석유화학그룹, 전기차·친환경 대응.. 새 성장 동력 '확보'

    오토뉴스룸 

  • 2
    셰플러 그룹, CSRD 기반 ‘2024 지속가능성 보고서’ 첫 발간

    오토뉴스룸 

  • 3
    빔모빌리티, AI 주차 평가 시스템 도입.. 청주에서 첫 적용 나선다

    오토뉴스룸 

  • 4
    벤츠, 2025 서울모빌리티쇼에 'AMG GT’ 등 15개 차량 전시

    오토뉴스룸 

  • 5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4종.. 2025 서울모빌리티쇼서 공개 나선다

    오토뉴스룸 

공유하기

0

adsupport@fastview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