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문용 수입차 고민
정답은 BMW 3시리즈?
추천 이유 살펴봤더니
수입차 진입 장벽이 많이 낮아진 요즘, 입문용 수입차를 알아보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대표적인 입문용 수입차로 손꼽히는 도요타 캠리, 닛산 알티마, 벤츠 C 클래스 등 여러 가지 차들이 있다. 많고 많은 모델 중 이번 시간에는 BMW의 3시리즈에 이야기를 해볼까 한다. 정확히는 3시리즈를 추천하는 이유에 대해서 말이다.
3시리즈는 독일 BMW의 볼륨 모델이며, 320i 기준 4기통 2.0L 엔진을 사용한 FR 방식의 후륜 구동 준중형 세단이다. 시작 가격은 5,700만 원. 할인 프로모션을 받으면 취등록세를 포함해도 5천만 원 중후반에 구매가 가능하다. 3시리즈를 추천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이거 수입차 맞아?
뛰어난 정비 용이성
3시리즈는 경쟁 모델 대비 가격은 저렴하며, 가치는 높은 편이다. 동급인 벤츠 C 클래스의 경우 3시리즈보다 500만 원 가량 비싸며, 아우디 A4의 경우에는 가격은 저렴하지만 브랜드 가치가 떨어져 되팔 때 가격 방어에 불리하다. 반면 3시리즈는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중고 가격 방어에도 도움이 된다. 하지만 곧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 예정인 점은 유의해야 한다.
다음은 수입차임에도 뛰어난 정비 용이성이 있다. 3시리즈는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린 수입차 중 하나로, 정비사들의 정비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가 축적되어 있고, 호환 부품 또한 시중에 많이 풀려 있어 정비 비용의 부담이 타 수입차들에 비해 적다. 따라서 보증 기간이 끝나도 적은 부담으로 유지가 가능하다.
고급 휘발유 권장?
크게 부담은 안 돼
또한 3시리즈는 BMW를 대표하는 모델 중 하나로, BMW가 특히 신경 써 만드는 모델이다. 이에 성능은 확실히 보장되어 있다. 특히 BMW 특유의 우수한 주행 성능과 조작감은 항상 언급되는 만큼 운전자에게 탁월한 경험을 선사한다. 더불어 올드해 보이지 않는 스포티한 디자인은 인기를 끄는 데 한몫했다.
하지만 단점 또한 존재한다. 먼저 3시리즈는 고급 휘발유 주유를 권장하는 자동차이다. 일반 휘발유를 넣을 경우 노킹이 발생할 수 있어 엔진에 무리를 주게 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는 리터당 몇백 원의 차이이며, 한 달로 계산했을 경우에도 2~3만 원 정도의 차이로 크게 부담스럽지는 않다.
잔고장 많은 선루프
제외할 수도 없다고
다음으로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는 선루프의 잔고장이 잦은 것은 악명 높은 고질병이다. 옵션에서 제외할 수도 없을뿐더러, 보통 2년에 2~3번 정도 선루프 고장으로 서비스 센터를 방문해야 할 것. 또한 후륜 구동 차량이기 때문에 뒷좌석 공간이 좁은 것도 단점이다.
이러한 단점들을 제쳐두고서라도 추천하고 싶은 3시리즈. 단점보다는 장점이 주는 메리트가 크다. 경제적인 여유가 된다면 꼭 한 번쯤은 경험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하지만 자신의 운전 스타일과 예산을 잘 고려하고, 충분한 정보 수집과 시승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차량을 잘 구매하는 것이 가장 좋은 구매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4
원룸촌에 젤 많이 보이는 외제차가 저거다
뭔가
글 쓰다 만거 같은데
dd
3시리즈 진짜 어지간히도 판매 안되나보다 하긴 요새 누가 3시리즈 타냐 말로만 그놈의 d세그 교과서 교과서 실제 판매량은 엔트리 독삼사중 꼴찌급 ㅋㅋ 안사는 이유가 있지
기름값 10원, 20원 싸다고 줄서는데 200월이 비싸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