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서 등장한 기아 '모닝 전기차', 지금 당장 출시해 달라 난리 났죠국내 완성차 업체, 기아. 이들은 현재 EV 서브 브랜드를 통해 전기차 라인업 구축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EV3와 EV4를 통해 반 이상 구축된 EV 라인업. 그렇다면 언젠가 출시될 경형 전기차, EV1은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까? 이에 대한..
중국산 테슬라 모델 Y, 미쳐버린 판매량 수준에 국산차 결국 초비상테슬라 모델 Y 후륜구동(RWD)은 그간 국내에 출시된 테슬라 중 가장 저렴하다. 파격적인 가성비에 힘입어 최근에는 누적 판매량 1만 대를 넘겼다. 수입차 업계에서도 전례 없는 실적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먼저 산 사람들만 날벼락.. 판매량 처참하다는 EV9 역대급 할인 근황기아 야심작 EV9은 부담스러운 가격으로 인해 판매 부진에 시달리고 있다. 11월 기준 EV9 누적 판매량이 5,364대에 불과한 와중에 연말이 다가오자 기아는 역대 최고의 프로모션을 내걸었다. 기존 차주들은 허탈한 마음을 감추지 못하는 상황이다.
결국 생산 중단.. 혹평 넘쳤던 제네시스 '이 모델', 충격 근황 전했다제네시스 브랜드의 준중형 SUV이자 브랜드 최초의 전기 SUV, GV60. 이들은 최근 해당 차량을 두고 ‘생산 중단’이라는 결정을 내렸다고 한다. 물론 영구적인 생산 중단은 아니다. 확인된 내용에 따르면 생산이 중단되는 기간은 약 두 달간이라고 한다.
신형 카니발 충격적 '출고 대기' 수준, 아빠들 혈압 제대로 폭발했다신차 납기가 크게 줄었지만 하이브리드 모델은 이야기가 다르다. 최근 국내 완성차 업계에 따르면 카니발 하이브리드는 1년 이상 기다려야 할 정도로 주문이 쌓였다. 이번 달 현대차그룹 납기 일정을 가볍게 짚어보았다.
'당장 만들어라' BMW 픽업트럭 미친 비주얼.. 출시 요청 쏟아졌죠한때 세단이 주류였던 자동차 시장은 현재 SUV를 중심으로 돌아가고 있다. 그런데 만약 픽업트럭이 이 같은 인기몰이를 했더라면 어땠을까? BMW가 픽업트럭 모델을 만든다면 어떤 결과물이 나올지 상상한 누군가가 가상의 렌더링을 공개했다.
누구 생각이냐.. 도로 위 폭탄, '이것' 풀겠다는 지자체에 운전자 비상최근 한 지자체에서 초소형 전기차의 자동차 전용 도로 진입을 허용하겠다고 밝혀 화제다. 전면 허용은 아니지만 파격적인 결정인 만큼 다양한 반응이 나오는 상황. 이를 반기는가 하면 안전상의 문제가 발생할 것이라는 우려가 제기되는 등 다양한 반응이 나온다.
시승을 고객 차로? 막장 가버린 테슬라 마케팅, 테슬람들 손절 시작최근 테슬라 코리아가 전례 없는 시승 시스템을 도입하려고 해 화제다. 고객 중 희망자들의 자원을 받아 고객 소유 차량으로 시승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것이다. 하지만 그 보상 수준은 턱없이 미흡해 고객들의 비판이 이어진다.
코나 살 바엔 차라리.. 볼보 EX30, 역대급 가격 파괴에 현대차 비상수입 전기차 시장에서 파격적인 신차가 등장했다. 볼보 코리아는 최근 소형 전기 SUV 'EX30'를 공개했는데, 4천만 원대에서 시작하는 합리적인 가격대를 갖췄다. 이는 같은 체급의 국산 전기차와도 가격대가 겹치는 수준이다.
길이만 무려 5.5m.. 보기만 해도 주차 스트레스 폭발하는 SUV 정체전기차 시대가 오면서 중국 브랜드들이 크게 성장하고 있다. 중국의 GAC(광저우자동차그룹)는 최근 2023 광저우 모터쇼에서 ERA를 공개했다. 에스컬레이드 숏바디보다 큰 풀사이즈 SUV 이며, 수소를 연료로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강남 언니들 눈 돌았죠.. 역대급 귀여움 자랑한 전기차, 그 정체는요최근 열린 일본 모빌리티 쇼에서 다이하츠는 경형 전기차 오산포 콘셉트카를 공개했다. 오산포는 산책을 뜻하며, 공개되자마자 심플하고 앙증맞은 디자인으로 주목을 받았다.
"이건 좀 대박" 마이바흐 픽업트럭 등장에 석유 재벌들 지갑 열었죠과거 여러 자동차 제조사들이 북미 픽업트럭 시장 공략에 도전했지만 살아남은 이들은 극소수다. 만약 메르세데스-벤츠의 럭셔리 브랜드 '마이바흐'가 픽업트럭을 만든다면 어떤 느낌일까? 누군가가 이러한 상상을 가상 렌더링으로 옮겨 화제를 모은다.
"진짜 수준 보이네" 테슬라 충전기, 국산 전기차는 줘도 못 쓴다고?지난 22일부터 국내에서도 타사 전기차를 테슬라 슈퍼차저에서 충전할 수 있게 됐다. 이를 이용해 본 전기차 소유주들의 후기가 하나둘씩 올라와 주목받는데, 예상치 못한 부분에서 문제점이 발견됐다.
소송 폭탄에 대량 리콜.. 결국 미국서 제대로 터졌다는 현대차 근황올해 3분기 기준 역대 최고의 영업이익을 거둔 현대차는 미국에서도 성장세가 상당하다. 하지만 여러 악재가 동시에 덮치는 상황이기도 하다. 미국 고속도로교통안전국(NHTSA)은 최근 현대차, 기아에 대한 전수 조사에 착수했다.
"카니발 순위 실화냐?" 티맵 선정, 안전운전 자동차 점수 TOP 10은?운전을 자주 하는 이들이라면 차종에 따라 운전자 성향이 다른 것 같다는 기분이 든 적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고정관념을 줄여 줄 통계가 나왔다. 티맵은 최근 차종별 안전운전 점수 순위를 발표했는데, 예상과는 조금 다른 결과가 나와 주목받는다.
"미친 비주얼" BMW 미니밴 등장, 신도시 카니발 아빠들 눈 돌았죠요즘 중국을 중심으로 전기 미니밴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재미있는 가상 렌더링이 등장해 네티즌들의 이목을 끈다. 현재 BMW는 소형 MPV인 2시리즈 액티브 투어러를 판매 중이다. 만약 BMW 고급 전기 미니밴이 출시된다면 어떨까?
"그돈씨 실화?" 가격 선 넘은 토요타 신차, 결국엔 이런 결말 맞았죠토요타 프리우스 신형의 사전 계약이 시작된 가운데 대략적인 가격대가 공개됐다. 국산 하이브리드 차량 상품성이 진일보한 만큼 이번 신형 프리우스의 가격을 두고 경쟁력이 부족하지 않겠냐는 반응이 이어진다.
"테슬라 비상" 출시 두 달 만에 대박 터진 화웨이 자동차, 충격 정체중국의 스마트폰 업체로 유명한 화웨이도 자동차 사업에 진출한 상태다. 화웨이와 싸이리스가 합작한 자동차 업체인 아이토는 지난 9월부터 신규 모델 M7 SUV를 출시했는데, 두달만에 상당량의 실적을 냈다고 한다.
후진 속도 275km/h.. 페라리 뺨 바로 후려친다는 역대급 슈퍼카 등장최고 속도를 넘어 다양한 부문에서 도장 깨기를 시도하는 회사가 있다. 바로 크로아티아 전기 슈퍼카 제조사 '리막 오토모빌리'다. 리막은 전기차 부문은 물론 양산차 전체를 통틀어 다양한 세계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데, 최근 독특한 신기록을 세워 주목받는다.
'대박 터졌다' 폴스타 한정판 오픈카, 주문 폭주에 결국 이런 결단을?폴스타는 2026년 출시할 전기 로드스터 폴스타 6의 한정 수량이 변동될 가능성을 암시했다. 외신 보도에 따르면 토마스 잉엔라트 폴스타 CEO는 인터뷰에서 "고객들이 원한다면 폴스타 6의 생산을 500대에서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