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체인지 진행한 BMW X3
드디어 그 실물 온전히 공개
모델 라인업과 출시 일정은?
BMW 브랜드는 대부분의 모델이 각각의 개성과 매력으로 무장해 큰 차이 없이 균형적으로 판매된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세단과 더불어 SUV도 마찬가지. 특히 BMW X3는 중형 SUV 중에서 재밌는 운전과 넓은 실내 공간을 겸비해 인기가 좋은 모델이다.
BMW의 X3 풀체인지 모델이 독일에서 실물을 공개했다. 7년 만에 돌아온 풀체인지 모델로 완전히 새로워진 외형과 전작보다 조금 더 커진 차체가 특징인데, 한국에서도 인기 차종인 만큼 관심도가 높다. 새로운 특징은 어떤 점이 있는지, 가격과 국내 출시 일정에 대해서 예상해 보자.
실물 자세히 살펴보니
생각보다 괜찮다는 평가
지난 20일 BMW는 독일 뮌헨 본사에서 X3 풀체인지 모델을 선보였다. 지난해 글로벌 판매량 1위를 기록한 모델답게 공개 소식부터 출시에 이르기까지 뜨거운 관심은 이어졌다. 실차 공개 전에는 BMW가 가진 특유의 남성적인 모습이 사라진 듯해 아쉬움이 있었지만, 실물은 그렇지 않았다.
특히 이전 세대보다 커진 차체로 전장 4,755mm, 전폭 1,920mm, 전고 1,660mm, 휠베이스 2,865mm의 크기를 자랑한다. 신형 X3는 기본 사양이 X3 20 xDrive이며, 최고급 사양은 X3 M50 xDrive이다. 이번 세대는 위의 두 가지 트림으로 판매된다.
2가지 모델 판매될 듯
전 트림 MHEV 기술 적용
20 xDrive는 2.0L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 디젤 엔진을 선택할 수 있고, 8단 자동 변속기와 함께맞물려 각각 최고 출력 208마력, 197마력을 발휘한다.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의 적용도 특징이다. 때문에 기존보다 더욱 높은 효율성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고성능 X3M은 출시되지 않는 대신, 그 자리를 차지하는 고성능 모델 M50 xDrive는 트윈 터보 3.0L 직렬 6기통 엔진을 탑재, 최고 393마력의 출력을 발휘한다. 4기통 모델과 마찬가지로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은 6기통 모델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올 연말 국내 출시할 듯
기존보다 가격 인상될까?
신형 BMW X3의 구체적인 한국 시장 출시 일정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올해 연말 국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지난해 국내 수입차 단일 모델 9위, 전 세계 6위를 차지한 경쟁력 있는 BMW의 SUV 모델인 만큼 출시와 동시에 많은 인기를 증명할 가능성이 크다.
가격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현재 판매 중인 모델의 가격이 7천만 원에서 9천8백만 원대의 가격에 형성된 만큼, 기존 가격보다 인상될 가능성이 높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1
디자인이 점점 조잡! 중국넘들 입맛에 맞추다보니 디자인이 다 망가졌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