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스로이스모터카가 17일, 럭셔리 SUV ‘컬리넌 시리즈 II’ 및 ‘블랙 배지 컬리넌 시리즈 II’를 국내에서 최초 공개했다.
컬리넌은 지난 2018년 출시된 브랜드 최초의 SUV로 전 세계 모든 지형에서 롤스로이스 특유의 ‘매직 카펫 라이드’를 선사한 바 있다. 컬리넌은 브랜드에 새로운 고객층을 유입시키면서 롤스로이스 고객의 평균 연령을 2010년 56세에서 현재 43세로 대폭 낮추는 데 크게 기여했을 뿐만 아니라, 롤스로이스 전체 제품 중에서 가장 수요가 많은 모델로 등극했다.
롤스로이스 컬리넌 시리즈 II는 컬리넌의 부분변경 모델로, 브랜드의 시리즈 II 제품 개발 역사상 광범위한 변화가 적용됐다. 도심 집중적인 생활과 젊어지는 고객층, 직접 운전하는 고객의 비율이 증가하는 경향에 따라 표현력과 아날로그 및 디지털의 세심한 통합, 그리고 현대 공예 기법을 적용한 것이 돋보인다.
롤스로이스모터카는 이번 공개 행사 현장에 컬리넌의 모습을 강조한 비스포크 맞춤 제작 모델 2종을 전시하며 관심을 모았다. 먼저 컬리넌 시리즈 II 전시 모델의 외장 색상은 결이 풍부한 갈색 대리석에서 영감을 받아 새롭게 개발된 엠퍼라도르 트러플로 마감됐다. 여기에 아틱 화이트 색상의 코치라인을 조합해 미적 감각을 더했다.
함께 전시된 블랙 배지 컬리넌 시리즈 II의 외장에는 아틱 화이트 색상이 적용됐으며, 23인치 블랙 배지 휠과 어두운 크롬으로 마감된 환희의 여신상 등 외관 디테일과 조화를 이뤘다. 이와 함께, 내부 및 시트는 라임 그린과 블랙 색상으로 마감해 블랙 배지 모델의 역동성을 강조, 이와 동시에 외장과의 대비를 꾀했다.
롤스로이스모터카 아시아 태평양 지역 총괄 아이린 니케인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내 롤스로이스의 가장 중요한 시장 중 하나인 한국에서 컬리넌 시리즈 II를 공개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운을 뗐다. 또한 “컬리넌 시리즈 II는 오리지널 컬리넌이 지닌 핵심 요소에 충실하면서도 변화하는 럭셔리 코드와 고객 사용 패턴에 대응하도록 진화한 모델”이라며, “세련된 외관 디자인부터 정교한 장인 정신이 녹아 있는 인테리어, 다재다능하면서도 손쉬운 주행 경험에 이르기까지 고객들의 기대를 뛰어넘을 것이라 확신한다”라고 강조했다.
롤스로이스 컬리넌 시리즈 II 및 블랙 배지 컬리넌 시리즈 II의 시작 가격은 각각 5억 7,700만원, 6억 7,000만원이며, 이달부터 순차적으로 고객에게 인도될 예정으로 알려졌다. 차량 및 비스포크 서비스에 대한 상담과 주문은 롤스로이스모터카 청담 쇼룸, 판교 라운지, 부산 해운대 전시장에서 가능하다.
한편, 오는 18일에는 롤스로이스 부산 해운대 전시장에서 컬리넌 시리즈 II 공개 행사를 별도로 진행한다. 롤스로이스는 앞으로도 브랜드가 장기적으로 초점을 맞추고 있는 비스포크 서비스를 확대하고 국내 고객에게 럭셔리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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