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90 스파이샷
전반적인 디자인 확인 가능
일반 도어 사양 포착
제네시스가 칼을 갈고 준비하고 있는 F 세그먼트급 SUV에 관심이 몰린다. 바로 GV90 이야기다. 콘셉트카로선 이례적으로 HDP 탑재 가능성을 시사했기에 드디어 한국 제조사가 레벨 3급 자율주행 자동차를 선보이는가 하는 관심도 뜨겁다. 비교는 되지 않겠지만 롤스로이스에서 볼 수 있었던 코치 도어를 적용할 것으로도 알려진 점도 한 몫 보탠다.
기존에 포착된 첫 스파이샷은 극히 일부에 지나지 않아 많은 네티즌이 아쉬움 섞인 추측을 했었는데, 이번엔 전반적인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전체 스파이샷이 포착되어 그야말로 뜨거운 감자다. 다만 이번에 포착된 스파이샷에서는 코치 도어의 모습이 확인되지 않았는데, 아마 GV90의 스페셜 오더 모델로 출시될 가능성을 점쳐볼 수 있다.
GV70과 비슷한 유선형
GV80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
제네시스의 본격 SUV를 꼽자면 GV70과 GV80 정도를 꼽을 수 있겠다. GV60의 경우 SUV라기엔 CUV 형태에 가깝기 때문에 논외로 두겠다. GV70과 GV80의 디자인 방향은 매우 다른 양상을 보이는데, GV70은 마치 조약돌을 조각한 듯한 매끈한 유선형의 디자인이 돋보이고, GV80은 정장을 차려입은 다부진 남성이 연상되는 각진 디자인 기조를 보여준다.
GV90의 디자인 기조는 전기차로 출시되는 만큼 공기저항을 고려해 GV70과 더 비슷한 양상을 보일 것으로 보인다. 포착된 후면 스파이샷만 보아도 각진 부분 없이 둥글게 처리된 실루엣이 눈에 띄는데, 그렇다고 해서 웅장하지 않다는 말은 아니다. 하단부에 자리잡은 LED 후진등은 그 존재감을 과시하기 바쁘다.
피렐리 스콜피온 타이어 장착
수입차에도 사용하는 타이어
위장막 차량에서 또 하나 확인해볼 수 있는 것은, 굴지의 타이어 회사인 피렐리 사의 스콜피온 타이어를 장착한 점이 눈에 띈다. 스콜피온 타이어는 등급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사막의 롤스로이스라고 불리는 레인지로버의 출고용 타이어 및 이보크의 출고 타이어로도 공급되는 만큼 최고급 SUV의 승차감을 유감 없이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타이어 규격도 눈에 띄는 부분이다. 22인치 휠이 적용된 것으로 보이는데, GV80에도 22인치 휠 타이어가 적용된 바 있지만, GV90과 규격이 사뭇 다르다. GV90 테스트카에 적용된 규격은 단면 폭 285mm에 편평비 45 타이어가 적용됐지만, GV80의 규격은 단면 폭 265mm에 편평비 40 타이어가 적용된 점이 차이점이다. 만약 이대로 출시된다면, 국내 최대 타이어 규격을 자랑할 것으로 보이는 부분이다.
타이어 규격의 시사점
G90 뛰어넘는 최고급 SUV
타이어의 규격이 시사하는 것은 생각보다 많은 가능성을 내포한다. 우선 단면 폭이 넓은 타이어는 높은 출력과 코너링 성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285mm의 압도적인 단면 폭 규격은 GV90이 매우 높은 출력을 자랑할 것으로 보이는 지점이다. 승차감을 좌우하는 편평비는 45로 일부 차주들에게 승차감이 차급과 맞지 않는다는 지적의 GV80과는 사뭇 다른 질감을 보여줄 것으로 예측된다.
국내 제조사가 최초로 준비하는 F 세그먼트급 초대형 SUV인 만큼, 현대차그룹은 GV90에 매우 심혈을 기울이는 것으로 보인다. 현재 공개된 정보 이외에도 최초 적용 기술이 다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만약 그렇게 된다면 에쿠스 혈통의 명실상부 국내 최고급 세단인 G90의 아성을 뛰어넘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GV90의 시장 데뷔가 기대되는 큰 이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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