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준중형 세단 아반떼
8세대 풀체인지 예상도
미래에서 온 듯한 디자인

현대차의 대표 준중형 세단 아반떼 모델이 8세대 풀체인지를 앞두고 있다. 이미 국내에서 테스트카가 포착되었고, 해외에서는 예상 렌더링이 공개되면서 디자인 변화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이번 풀체인지 모델은 기존 7세대 모델과는 완전히 다른 모습으로 등장할 전망이다.
특히, 이번 신형 아반떼는 ‘미래지향적이면서도 클래식한 감성’을 강조할 것으로 보인다. 아이오닉 5가 포니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처럼, 8세대 아반떼도 기존 디자인 요소를 활용하면서도 새로운 스타일을 시도할 가능성이 크다. 과연 현대차는 준중형 세단 시장에서 다시 한번 주목받을 수 있을까?
디자인 대폭 변경 예상
미래지향적 디자인 적용
이번 8세대 아반떼는 기존 모델보다 한층 커진 차체와 완전히 새로워진 디자인이 적용될 전망이다. 위장막 차량을 통해 확인된 바에 따르면, 신형 아반떼는 보다 부드럽고 유려한 곡선이 강조된 실루엣을 갖추고 있다. 이전 모델이 강렬한 각을 살린 디자인이었다면, 이번에는 조약돌처럼 둥글고 매끈한 형태가 특징이다.
전면부에서는 그릴과 헤드램프 디자인이 완전히 달라질 가능성이 높다. 현행 모델과 달리 통합형 라이트 디자인이 적용될 것이 유력하며, 현대차가 최근 출시한 신차들처럼 얇고 길게 이어지는 DRL이 핵심 디자인 요소로 자리 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도어 핸들도 오토 플러시 타입이 적용될 것으로 보이며, 더욱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할 전망이다.
후면 디자인도 크게 변화할 것으로 보인다. 최근 공개된 예상도를 보면, 리어 글래스와 트렁크 리드가 자연스럽게 연결된 패스트백 스타일이 적용될 가능성이 크다. 또한, 현대차가 아이오닉 시리즈에서 보여줬던 픽셀 디자인 요소가 테일램프에 반영될 수도 있다. 준중형 세단이지만, 디자인만큼은 상위 차급 못지않은 고급스러움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의 마지막 내연기관 아반떼?
전동화 흐름 피해가지 못할 것
이번 아반떼 풀체인지 모델이 주목받는 또 하나의 이유는, 현대차의 마지막 내연기관 준중형 세단이 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전동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으며, 현대차 역시 점진적으로 내연기관 모델을 줄이고 있는 상황이다.
현대차는 2035년까지 유럽에서, 2040년까지 글로벌 시장에서 내연기관 차량 판매를 중단할 계획을 세운 바 있다. 이런 흐름 속에서 신형 아반떼는 준중형 세단 시장에서 마지막 내연기관 모델로 남을 수도 있다. 물론, 하이브리드 모델은 계속 유지될 가능성이 높지만, 전기차 전환이 본격화되면 향후 9세대 아반떼는 전기차로 출시될 가능성이 크다.
네티즌 반응도 뜨겁다. “아반떼 디자인이 너무 파격적으로 변하는데, 기대 반 걱정 반이다.”, “이제 내연기관 아반떼도 얼마 안 남았구나.”, “전기차 시대가 오더라도 아반떼 같은 세단은 계속 나와야 한다.” 등 다양한 의견이 나오고 있다. 과연 현대차는 아반떼의 새로운 변화를 통해 시장에서 어떤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을까?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