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상징 롤스로이스
옵션 제공 우산의 가격은?
상상 초월하는 가격 수준
롤스로이스가 많은 사람에게 ‘드림카’로 꼽히는 이유는 누구나 탈 수 있는 자동차가 아니기 때문일 것이다.
롤스로이스 차량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약 300억 원 이상의 유동 자산이 있어야 할 뿐 아니라 사회적 지위 기준 역시 충족돼야 한다.
이에 주 고객층은 전 세계 왕족 및 귀족들이었다.
유명 팝스타, 엘비스 프레슬리처럼 일부 유명인들은 평민 출신이란 이유로 구매 요청을 거절 받기도 했다.
한편 롤스로이스는 자신들의 소비자들을 위해 기본 옵션으로 우산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해당 옵션이 차량만큼이나 비싼 가격으로 알려져 네티즌들을 놀라게 했는데, 과연 얼마일지 아래에서 알아보자.
롤스로이스 우산
1대당 2개씩 제공
영화를 통해 롤스로이스 자동차 뒷좌석에 탄 주인공에 기사가 우산을 펼쳐주는 장면을 본 적 있을 것이다.
이는 뒷좌석 도어 내부 공간에 숨겨진 우산이 있기 때문인데, 세단은 앞문, 쿠페와 컨버터블은 앞 펜더에 양쪽에 하나씩 총 2개가 탑재되어 있다.
이와 같은 편의 사양은 브랜드를 대표하는 상징으로 여겨질 만큼 상당한 자부심을 준다.
현대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은 물론 성공한 사람이 타는 차라는 이미지를 내포하기도 한다.
기본 색상은 검정색으로, 검정색이 아닌 별도로 색상을 선택하기를 원한다면 추가 금액을 지불해야 한다.
일반적인 우산 가격의
수십 배 이상을 호가해
롤스로이스의 우산이 특별한 이유는 더 있는데, 바로 ‘테프론 코팅’이다.
이로 인해 녹슬거나 변형되지 않도록 돕고, 차량 내부에 탑재된 건조 기능으로 간편하게 말릴 수 있다.
또한 우산은 푸시 풀 방식의 반자동으로 작동한다. 손잡이에는 백금으로 코팅된 RR 로고가 자리하고 있다.
그렇다면 가장 궁금한 롤스로이스 우산 가격은 얼마일까? 차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세상에 같은 롤스로이스는 한 대도 없다’라는 말을 들어본 적 있을 것이다. 롤스로이스는 작은 것 하나까지도 ‘인디 오더 방식’ 즉 맞춤으로 제작되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우산 또한 맞춤으로 제작되곤 해 100~400만 원을 호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 오픈마켓 사이트 ‘이베이’에 올라온 롤스로이스 우산이 올라온 바 있는데, 당시 약 114만 원에의 가격으로 올라와 롤스로이스의 명성을 다시 한번 상기시키기도 했다.
롤스로이스 우산 가격
네티즌들의 반응 어떨까?
한편 롤스로이스 우산 가격을 접한 국내 네티즌들은 어떤 반응을 보였을까? 이들은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일부 네티즌은 “우산 대박이다. 롤스로이스 말고 다른 브랜드도 우산 하나씩 줬으면”, “마케팅은 이렇게 해야지, 차 살맛 나겠다”, “제네시스에도 저런 옵션이 있었다면 좋겠다” 같은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반대로 일부 네티즌들은 “단순히 로고 하나 붙인 걸로 백만 원을 넘게 받는다고?”, “저 가격은 이해가 안 되는데”, “차도 못 사는데 뭔 우산 걱정을 해야 하나, 관심 없다” 등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는 모습도 보였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