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ID.Buzz 북미 출시 예정
마이크로버스의 후속 전기차
귀여운 디자인과 편의성 확보
매년 전기차가 자동차 시장을 점유하고 있지만, 정작 가족 단위 소비자를 위한 대형 전기차 모델은 거의 없는 상황이다. 그 틈을 노린 폭스바겐은 2025년형 폭스바겐 ID.Buzz를 선보이며 시장 공략에 나섰다. ID.Buzz의 디자인은 폭스바겐의 전설적인 모델로 유명한 마이크로버스에 영감을 받아 제작 되었다.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독특한 외형 속에 숨겨진 넓은 실내 공간은 3열 시트까지 갖추고 있다. ID.Buzz의 순수 전기 파워트레인은 86kWh 배터리 팩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후륜 및 전륜 구동으로 주행 거리는 약 418km로 예상되지만, 아직 정확한 주행 거리를 공개하지 않았다. 또한 고속 충전기에 연결하면 30분 안에 배터리의 10~80%까지 급속 충전할 수 있다.
7인승 미니버스의 모습
자유롭게 활용 가능한 내부
ID.Buzz는 ‘아우디 Q4 e트론’. ‘폭스바겐 ID.4’와 같은 폭스바겐 MEB(Modular Electric Drive) 플랫폼을 공유한다. 유럽에는 ID.Buzz의 상용 모델과 일반 모델이 모두 제공되지만, 미국에는 일반 모델만 출시 될 예정이다. 기본 모델에는 후면에 싱글 전기 모터가 장착되어 282마력의 출력을 낸다. 그 밖에도 약 330마력의 출력을 내는 듀얼 모터가 탑재된 사륜구동 모델도 제공된다.
이번에 출시될 폭스바겐 ID.Buzz의 눈에 띄는 특징 중 하나는 넓은 실내와 실용성 높은 구성이다.앞좌석에는 조절 가능한 팔걸이가 있고, 뒷좌석에는 접이식 테이블이 있다. 앞 좌석 사이에는 탈착식 센터 콘솔로 공간활용도를 더욱 높였다. 미국에 출시되는 모델은 3열 좌석으로 최대 7명까지 탑승 할 수 있고 6인승으로도 변형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넓은 탑승 공간을 만들어준다.
최신 사양의 옵션 제공
실용성 극대화 노력 돋보여
신형 ID.Buzz에는 10인치 디지털 게이지 클러스터. 앰비언트 라이트 및 앞좌석 마사지 시트 옵션도 포함되어 있어 디자인과 실용성 모두 붙잡으며 경쟁력을 키웠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주로 대시보드 중앙 12.9인치 터치스크린을 통해 작동하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기본 사양으로 탑재하여 휴대 전화와 연동성도 높아졌다.
그 밖에도 무선 충전 지원,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기능 등 미니버스의 이름값을 톡톡히 해내는 옵션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용도로 사용될 것으로 전망된다. ID.Buzz에는 다양한 기능과 옵션은 물론이고 운전자 주행 보조 기술도 제공되는데, 그 중 눈에 띄는 기능은 주차 보조를 위한 메모리 기능이다.
24년 가을부터 미국 출시
최근엔 고성능 모델도 공개
폭스바겐 ID.Buzz의 가격과 트림에 대한 상세 정보는 정확히 공개되지 않았지만, 현재 전기차의 평균적인 시장 가격을 보면 약 5만 달러부터 시작할 것으로 예상되며. 폭스바겐의 ID.Buzz는 2024년 가을, 미국에서 판매가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최근 줄어들고 있는 전기차의 인기로 인해 출시해도 큰 반응은 없을 것이라는 사람들의 의견이 대부분인 가운데, 역사적인 폭스바겐의 마이크로버스가 전기 모델로 출시 되어 여론을 뒤집을 수 있을지 눈여겨볼 부분이다. 한편 해당 모델의 고성능 버전인 ID.Buzz GTX도 곧 출시할 예정이라고 한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