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격적 등장 4시리즈
BMW 라인업 재정비에
희생양 될 가능성 높아
독일을 대표하는 자동차 브랜드, BMW.
이들은 현재 라인업을 재정립 중인 상황으로, 그들의 향후 행보에 전 세계 소비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그도 그럴 것이 라인업 확대를 위해 새로운 모델들이 출시될 수도 있지만, 이와는 반대로 생산이 중단되는 모델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특히 4시리즈의 전망이 위태롭다. 출시 당시부터 현재까지 ‘낯설다’. ‘파격적이다’ 등의 평판을 들으며 화제를 몰았던 해당 차량. 업계에서는 독특한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뇌리에 강한 인상을 준 4시리즈가 현재 생산이 중단될 것이라는 예측이 돌고 있다. BMW의 디자인 혁신의 방향성을 보여준 4시리즈, 과연 생산 중단 루머는 사실일까?
생산 중단 소식 전해진
BMW 4시리즈는 어떤 차량?
BMW 4시리즈는 2013년부터 생산 중인 3시리즈의 파생 모델이다. 더 정확히 설명하자면 쿠페와 세단 라인을 분리하기 위해 3시리즈를 기반으로 개발한 쿠페 모델로, 현재 2도어 쿠페, 4도어 그란 쿠페, 2도어 컨버터블 세 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4시리즈를 떠올린다면 ‘뉴트리아 그릴’이라고 불리고 있는 거대한 키드니 그릴을 가장 먼저 떠올릴 수 있다. BMW 관계자에 의하면 실제로 해당 디자인은 ‘의도된 디자인’으로 많은 논란이 있지만, 소비자들의 기억에 남았고 실제로 성적도 좋은 편이다.
4시리즈는 단종되지만
재출시 가능성 높아
지난달 BMW가 Z4와 8시리즈 쿠페, 컨버터블을 출시할 계획을 밝히면서, 다른 모델들의 전망에 관한 예측도 나오고 있다. 하지만 ‘4시리즈는 새로운 세대 출시가 없을 것’이라는 소문이 돌고 있다. 적어도 기존 CLAR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4시리즈는 볼 수 없을 예정이다.
많은 소비자가 알고 있던 4시리즈는 사라질 수도 있지만, 한편으로는 새로운 4시리즈의 탄생의 시발점이 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BMW의 미래 노이어 클라쎄 기반 i4 쿠페 및 컨버터블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업계에서는 위 가능성을 가장 높게 보고 있다.
4 시리즈 생산 중단
네티즌 반응은 이렇다
가솔린 구동 M4 또한 생산이 중단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어, 기존 4시리즈 기반 모델은 전동화 모델이 아닌 이상 살아남기 힘들어 보인다. 한 관계자는 ‘M4 및 4시리즈가 2028년 6월까지만 생산될 것으로 보인다’라는 의견을 제시하면서, BMW 4 시리즈 출시 중단 의혹이 커져만 가고 있다.
이번 4시리즈의 소식에 네티즌들은 다양한 반응을 선보이고 있다. ‘이제 벤츠 살 시간이네’, ‘6시리즈로 통합할 거 같은데’, ‘독일 업체는 자기들끼리 따라 하니까 아우디 A5도 곧이네’ 등의 반응이 이어지고 있는 이번 소식, 자동차 시장에 많은 영향을 주고 있는 BMW인 만큼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1
알못
뭔소리여 4시리즈 페이스리프트 공개 됐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