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의 7세대 머스탱
그중에서도 최강, 다크호스
그 성능 수준이 어느 정도?
머슬카는 미국식 고성능 2도어 스포츠카로, 픽업트럭과 함께 미국을 대표하는 차종으로 알려져 있다. 많은 사랑을 받는 모델인 만큼 변화에 민감한 편이며, 쉐보레 카마로 단종, 닷지 전동화와 같은 소식에 마니아들은 아쉬움을 표하고 있다.
V8 머슬카의 시대가 막을 내리나 싶었지만, 머스탱은 계속해서 유지할 예정이라는 소식이 전하면서 환호의 목소리가 끊이지 않고 있다. 그렇다면 V8 엔진을 탑재한 머스탱 중 가장 강력한 모델은 무엇일까? 그 정체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자.
최강의 V8 머스탱
다크호스는 어떤 모델?
V8을 탑재한 머스탱 중 최강의 모델은 2024 포드 머스탱 다크호스라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해당 모델은 5.0L 코요테 V8 엔진과 6단 수동 변속기가 탑재되어 있어, 500마력과 42.6kg.m의 토크를 뒷바퀴에 전달할 수 있다. 이외에도 10단 자동 변속기를 선택할 수 있지만,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거의 없는 옵션 취급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외에도 0-100km/h 가속 4.1초의 성능은 경쟁 모델들과의 비교에도 전혀 밀리지 않으며,
차량과 최고의 조합을 자랑하는 서스펜션은 가장 극찬을 받는 특징으로 선정되고 있다. 핸들링 성능은 나쁘지 않다는 평가가 있지만, 특유의 가벼움이 아쉽다는 의견이 존재하고 있다. 그럴 경우 680만 원의 핸들링 팩을 통해 최강의 성능으로 탈바꿈이 가능하다.
디자인까지 강력하다는
다크호스 비주얼 수준
디자인 측면에서도 다크호스에 대한 극찬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헤드라이트를 강조하는 마스카라 액센트는 크게 눈에 띄지는 않지만, 다크 매터 그레이 페인트와 함께 강인함을 연출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외에도 긴 후드, 낮은 차체, 짧은 리어 오버행으로 테이퍼링되는 패스트백 리어는 특유의 분위기를 강화시키고 있으며, 모든 특징들은 마침표를 찍듯 19인치 휠에 완벽하게 어우러지고 있다.
실내에서는 최신 기술과 과거의 향수를 모두 느낄 수 있다.
다크호스에는 12.4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3.2인치 터치스크린이 결합된 새로운 인테리어가 탑재됐다. 이전 세대와는 확연한 차이가 존재하지만, 폭스바디 게이지 클러스터 구성에서 90년대 향수를 느낄 수 있다.
머슬카 중에서는 독보적
다른 모델에도 밀리지 않아
다크호스는 약 7,928만 원의 가격에서 시작하고 있다. 프리미엄의 경우에는 약 8,685만 원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으며, 인테리어 세부 사양의 변경이 포함된다. 그 외 색상 선택 약 67만 원, 자동 변속기 약 217만 원, 시트 선택 약 271만 원의 옵션이 존재한다.
V8 머슬카 중에서는 적수가 없지만, 고성능 자동차에서는 BMW M2와 닛산 Z 니스모가 경쟁 모델로 선정되고 있다. 각각 약 8,744만 원과 9천만 원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해당 모델들도 충분히 고성능을 뽐내고 있지만, 머스탱 다크호스의 상징성에 비해서는 아쉬움이 존재하고 있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