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가성비 넘치는 가격 자랑해
가장 효율적인 구매 방법은?
쉐보레의 판매량을 이끄는 대표모델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날렵한 디자인으로 눈길을 끌고 의외의 성능과 가성비로 또 한 번 눈길을 끈다. 최근에는 연식 변경 모델을 출시하면서 상품성 개선을 끌어냈고, 개선된 품질에도 불구하고 가격 인상 폭은 크지 않아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아냈다.
특히 최상위 트림을 선택해도 시작 가격이 2,880만 원으로 3천만 원이 넘지 않는 선에서 차량을 구성할 수 있다는 점은 지금 출시되는 어떤 차도 따라올 수 없는 트랙스 크로스오버만의 특징이다. 원래도 저렴한 가격이지만 다양한 할인까지 더해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방법은 없을까?
단순한 옵션 구성 장점
편하게 타려면 최소 Redline부터
우선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1.2 가솔린 단일 모델로 제공되며, 그 안에서 LS, Redline, ACTIV, RS 총 네 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가격은 각각 2,188만 원, 2,595만 원, 2,821만 원, 2,880만 원이다. 별다른 옵션 없이 간단한 구성을 원한다면 LS 트림을 선택하면 되고, 추가할 수 있는 옵션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한가지로 단순하다.
LS의 옵션 구성이 다소 부실하다고 느껴지는 사람들은 Redline부터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열선시트와 통풍 시트는 ACTIV 트림부터 모두 적용되어 있고, GM의 글로벌 커넥티비티 서비스인 온스타도 ACTIV 트림부터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편의성을 극대화하려면 최소 Redline 이상의 트림을 고려하는 것이 현명하다.
풀옵션 구성에도 3천 미만
프로모션, 할인 더하면 좋다
최상위 트림인 RS는 테크놀로지 패키지(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파워 리프트게이트)를 제외한 모든 안전 옵션과 주행 옵션이 적용되어 있어 별도의 구성이 필요 없다. 75만 원 상당의 테크놀로지 패키지를 적용해도 2,955만 원으로 3천만 원이 채 되지 않는다.
게다가 6월 달 진행중인 프로모션은 최대 100만 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기존 쉐보레 차량 보유자가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구매할 때 50만 원 지원받을 수 있다. 단순 할인 금액만 놓고 보면 LS 트림은 2,038만 원, RS 트림은 2,730만 원부터 구매할 수 있는 것이다.
옵션 구성에서 단점도 보여
장,단점 미리 파악하고 구성해야
가격 대비 성능을 생각해 보면 훌륭한 구성이지만, 의외로 필수적인 옵션이 기본 트림에서
제외되어 있다는 점은 강제로 상위 트림을 구매하게 만든다는 착각을 하게 만들기도 한다.
엔트리 LS 트림에서 스마트키와 버튼 시동을 선택할 수 없는 점은 치명적인 단점 중 하나로 여겨진다.
그 밖에도 조금은 아쉬운 엔진 출력, 불편한 시트 착좌감, 주행 중 느껴지는 진동 등은 구매하기 전에
미리 숙지하고 있어야 한다. 혜택과 옵션을 다양하게 조합해 입맛에 맞는 차량을 구성하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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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6
연비 잘나오는분들은 평균 24km도 넘게 나옴
ㅋㅋㅋ
기름처먹는 대왕?ㅋㅋㅋㅋㄱㅋ 민주노총 ㅅㄲㄷ 또 시작이내ㅋㅋㅋㅋㅋ
주행중에는 진동못느끼는데 정차시 진동은조금있음3기통이라 감안해야지요 하체딴딴 코너링굿 스타일좋고 저는만족합니다
연비좋아~
연비잘나오는데 연비최악이라는사람 본인운전습관을바꾸시길~~
니똥
엔진 출력, 불편한 시트 착좌감, 주행 중 느껴지는 진동 등은 구매하기 전에 미리 숙지하고 있어야 한다 ᆢᆢ ᆢ이것이 제일 중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