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바이 경찰이 공개한
사이버트럭 경찰차에 눈길
부정적 반응도 존재한다고
테슬라의 전용 튜닝 업체, 언플러그드 퍼포먼스. 이들이 최근 경찰차로 튜닝한 사이버트럭을 공개해 화제가 되었다. 경찰차 사이버트럭은 지붕과 측면에 경찰 조명을 장착한 독특한 모습으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았는데, 최근 두바이에서 새로운 경찰차 사이버트럭이 발견되어 업계가 들썩였다.
두바이에서 발견된 사이버트럭 경찰차는 두바이 경찰의 상징 색상으로 도색되어 있었다. 그런데, 경찰의 업무보다는 관광 자원으로 사용될 것이라는 두바이 경찰 측의 입장이 논란이 되고 있다. 네티즌들은 경찰차가 관광차로 사용되는 것은 관광객들이 경찰을 경시 여길 가능성이 있다며 해당 차량을 관광용으로 사용하는 것에 불만을 토로하기도 했다.
두바이 사이버트럭 경찰차
그저 마케팅 용도로 제작해
두바이에서 발견된 경찰 전용 사이버트럭은 경찰 휘장을 단 채로, 두바이의 경찰을 상징하는 전통적인 흰색, 녹색으로 도색되어 있었다. 또한, 루프에는 라이트 바가 장착되어 있었고, 프런트 범퍼와 펜더 플레어에도 역시 라이트 바가 결합되어 있었다. 두바이 경찰은 경찰 전용 사이버트럭에 대해 말을 아꼈지만, ‘두바이 경찰 전용 사이버트럭은 경찰 업무보다는 마케팅과 홍보 노력에 더 중점을 두었다’라고 밝힌 바 있다.
또한, 두바이 경찰 측은 경찰 전용 사이버트럭을 ‘관광 경찰 호화 순찰대’에 추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향후 두바이 사이버트럭 경찰차는 두바이 홍보의 일환으로 두바이 몰의 아이스링크에서 본격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라고 하며, 방문객들이 해당 차량을 찍을 수 있도록 포토 타임도 준비되어 있다고 한다.
두바이 사이버트럭 경찰차에
‘멋있다’ 댓글 남긴 일론 머스크
두바이 경찰 총사령부는 X에 테슬라 사이버트럭 순찰차의 사진을 게시했는데, 해당 게시글에 일론 머스크가 댓글을 달아 화제가 되었다. 일론 머스크는 선글라스 이모티콘과 함께 ‘Cool’이라고 댓글을 달았고, 사이버트럭의 공식 계정 또한 ‘정말 보기 좋습니다, 신뢰에 감사드립니다’라고 답변을 남겼다고 한다. 테슬라는 작년에 아랍에미리트의 회사인 Arabia Taxi Dubai로부터 전기차에 대한 대규모 차량 주문을 받았으며 택시 차량으로 260대 이상의 모델 3를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또한, 일론 머스크는 2017년 두바이에서 열린 세계정부정상회의(World Government Summit)에 처음 참석한 뒤, 지난해 두바이에서 열린 세계정부정상회의에서 연설을 하기도 했다. 테슬라와 아랍에미리트가 지속적으로 협력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것으로 보아, 아랍에미리트와 테슬라의 협업으로 새로운 차량이 등장할 가능성이 대두되었다. 한편, 사이버트럭 경찰차에 대해 긍정적인 입장만 있는 것은 아니었는데, 일부 네티즌들은 경찰이 관광의 대상이 되는 것이 맞냐며 관광객들이 두바이의 경찰을 희화화 할까봐 걱정된다는 입장을 밝히기도 했다.
전 세계 경찰차가
전기차로 전환되는 추세
한편, 테슬라 전용 튜닝 회사 언플러그드 퍼포먼스는 이달 초 경찰용으로 개조된 사이버트럭을 공개하면서 올해 전국적으로 경찰서에 배치되기 시작할 것이라고 예고한 바 있다. 두바이의 사이버트럭 경찰차는 언플러그드 퍼포먼스가 관련 모델을 공개한 후 등장한 것으로 전 세계의 경찰서는 지난 몇 년 동안 내연 기관 차량에 비해 유지 보수 비용 등을 절감하기 위해 전기차 경찰차를 시범 운용하고 있는 상황이다.
지난 2월 테슬라는 자사의 전기차로 경찰서의 장비 비용을 약 550만 원 이상 절약할 수 있다고 밝힌 바 있다. 또한, 지난달 인디애나주 바거스빌의 한 경찰서는 2019년부터 테슬라 전기차로 경찰차 13대를 시범 운영하면서 연료비로만 연간 약 8만 달러를 절약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리나라도 최근 곳곳에서 아이오닉 5 경찰차가 발견되면서, 경찰차를 전기차로 전환하려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전기차가 경찰차로 사용되면
유지 보수 비용을 크게 절약할 수 있어 절약한 비용을 적재적소에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