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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기아의 ‘첨단 기술’.. 프랑스 칸 국제 광고제에서 ‘주목’

김예은 에디터 조회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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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제공 = 현대차 그룹

첨단 기술을 활용해서 인류의 삶에 기여하고 있는 현대자동차·기아의 노력이 프랑스 칸에서 전 세계의 미디어와 마케터들에게 뜨거운 찬사를 받았다.

현대자동차·기아는 지난 20일(현지시간) 세계 최대의 국제 광고제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2024’에서 <기술의 마법: 기술력을 확산시키는 5가지 방법>이라는 주제로 단독 세미나를 진행했다. 완성차 업체가 기술을 주제로 칸 국제 광고제 공식 세미나에 초청되어 발표 자리를 가진 건 이번이 처음이다. 

칸 국제 광고제는 기존 미디어 전문가와 광고 기술 전문가들 위주의 행사였다. 하지만 최근 몇 년 동안 크리에이터, 테크 기업을 비롯하여 유명 인사와 운동선수들까지 방문해 참석자와 주제의 범위를 넓혀 나갔다.

이런 움직임 속에서 칸 국제 광고제는 현대자동차·기아의 혁신 기술과 이를 활용한 노력이 인류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고 판단해 이례적으로 세미나 개최 기업에 선정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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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제공 = 현대차 그룹

칸 국제 광고제는 1954년에 시작해서 올해로 71회째 진행된다. 매년 전 세계 90여 개국에서 2만 5천여 개 이상의 작품이 출품될 정도이며, 글로벌 마케팅 업계와 소비자들의 시선이 집중되는 축제의 장이다.

특히 칸 국제 광고제 기간 내내 이어진 공식 세미나는 시상식 행사를 비롯해 전 세계 마케터들의 뜨거운 관심이 쏟아지는 행사로 꼽힌다. 글로벌 기업들이 자존심을 건 프리젠테이션 전쟁을 펼치는 자리이기 때문이다. 

이날 세미나에선 현대자동차·기아의 첨단 복사 냉각 소재, ‘나노 쿨링 필름(Nano Cooling Film)’의 개발을 맡은 에너지소자연구팀 이민재 책임연구원이 연사로 올랐다. 이후 현대자동차·기아가 개발 중인 다양한 소재 기술, 그중에서도 나노 쿨링 필름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발표를 진행했다.

나노 쿨링 필름은 태양 에너지의 근적외선대 파장을 반사하는 두 개 층과 내부의 중적외선대 파장을 외부로 내보내는 층을 포함, 총 세 개의 층으로 구성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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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제공 = 현대차 그룹

이 필름을 차량 유리에 부착하게 되면 유리를 어둡게 하지 않으면서 여름철 실내 온도를 10도 이상 낮출 수 있다. 이를 통해 차량의 실내를 식히는 데 들어가는 에너지 소비를 크게 낮출 수 있다.

지난 4월, 현대자동차는 틴팅이 법적으로 금지된 파키스탄에서 투명한 나노 쿨링 필름을 70여 명의 운전자에게 무상으로 장착해 주는 ‘메이드 쿨러 바이 현대(MADE COOLER BY HYUNDAI)’ 캠페인을 진행하며, 현지 운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냈다. 

파키스탄 운전자들은 차량 실내의 더위를 이겨내기 위해서 에어컨을 강하게 틀거나 높은 유류비를 감당하기 어려운 경우에 나쁜 공기를 마시며 창문을 열고 운행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캠페인은 파키스탄 주민들이 겪는 경제적, 환경적 어려움을 현대자동차가 가진 기술을 통해서 조금이나마 도울 수 있겠다는 판단에 따라 진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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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제공 = 현대차 그룹

세미나 발표를 통해서 현대자동차는 파키스탄에서 펼쳐진 캠페인의 성과와 현지 반응 등을 공유하면서 ‘인류를 위한 진보’라는 현대자동차의 브랜드 비전도 함께 전달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세미나에 참석한 글로벌 미디어와 마케터들은 발표 내용을 경청하는 등 많은 관심을 드러냈다. 세미나가 끝난 뒤에도 연사자에게 인사를 나누며 기술 기반으로 사회 이슈를 해결할 수 있는 최고의 모범 사례라며 찬사를 보냈다.

현대자동차·기아 관계자는 “최고 권위의 국제 광고제에서 우리가 개발하고 있는 기술과 이를 활용하여 인류의 진보를 위해서 노력하는 회사의 노력을 소개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현대자동차∙기아는 단순히 지금의 이익에 집중하지 않고 미래 세대를 위해서 선행 기술에 계속 투자하고 연구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올해 칸 국제 광고제는 6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진행됐으며, 30개 부문에서 펼쳐진 치열한 경합을 지켜보기 위해서 대형 광고 회사 소속 크리에이터부터 소규모 독립 에이전시, 글로벌 브랜드와 고객사, 제작사, 마케터 등 다양한 업계의 전문가들이 현장을 찾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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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예은 에디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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