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고객 접점 조사 ‘2024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에서 10년 연속 ‘수입자동차판매점’ 부문 1위 및 4년 연속 ‘수입 인증 중고차’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밝혔다.
‘2024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는 고객 접점에서 인지하는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 품질을 평가하는 지수로, 서울시 및 5대 광역시의 서비스 평가단 대면 면접을 통해 총 34개 산업에 속한 140개 기업 및 기관의 조사를 진행한다.
먼저,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는 고객 판매 접점 부분에서 97.1점의 높은 점수를 받아 ‘수입자동차판매점’ 부문 1위에 올랐다. 올해 평가에서는 직원이 고객을 대하는 태도와 전문 지식은 물론 판매점 환경 등 고객이 접하는 다양한 영역에 대한 총 11개의 평가 항목 중 8개 영역에서 최고점을 받는 등 서비스 필수 영역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번 수상에 대해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 이상국 세일즈 부문 총괄 부사장은 “최고의 브랜드에 걸맞은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든 고객 접점 분야에서 노력한 덕분에 2개 부문에서 각각 10년 및 4년 연속 1위 선정이라는 뜻 깊은 결과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메르세데스 벤츠는 고객 만족을 항상 우선순위에 두고 차별화된 서비스와 브랜드 경험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는 ‘수입 인증 중고차’ 부문에서도 95점을 기록하며 4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는 2021년 해당 부문이 새롭게 신설된 이래 연속 수상으로, 인증 중고차 부문에서도 럭셔리하고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들에게 꾸준히 만족을 주고 있음을 인정받았다. 올해 평가에서는 전시장 시설 및 환경과 직원의 적극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한편,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는 지난 6월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에서 품질, 서비스, 가격 등 전반에서 높은 고객 만족도를 보인 기업 및 브랜드에 수여되는 ‘글로벌 베스트 브랜드’를 7년 연속 수상하며 서비스 경쟁력을 입증한 바 있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