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
AMG S63 E 퍼포먼스 국내 출시해
국내 출시 AMG 중 첫 PHEV 모델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가 ‘더 뉴 메르세데스-AMG S63 E 퍼포먼스’를 국내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역대 S클래스 중 가장 강력한 주행 성능을 갖춘 것이 특징인 AMG S63 E 퍼포먼스는 국내 출시 AMG 모델 중 첫 번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다. 대형 플래그십 세단 S클래스에 AMG 주행 성능을 더해 최대 802마력을 발휘하도록 제작됐다. 벤츠코리아는 이달 중 AMG S63 E 퍼포먼스 고객 인도를 시작할 계획이며, 판매 가격은 2억 9,900만 원이다.
AMG S63 E 퍼포먼스에는 포뮬러1 기술을 적용한 PHEV 시스템 퍼포먼스에 AMG 4L V8 바이터보 엔진이 장착됐다. S 63 E 퍼포먼스는 가솔린 엔진만 장착됐던 이전 세대 S63 (V222)과 대비해 190a마력 정도 더 강력한 출력을 발휘한다. 제로백은 단 3.3초만 소요되며 기존보다 0.2초 빨라졌다.
완전 가변형 사륜 시스템 적용
파워와 효율, 편안함 조화 이뤄
또 AMG 퍼포먼스 4MATIC+ 완전 가변형 사륜구동 시스템이 장착되어 파워와 효율성, 편안함이 조화를 이룬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새로운 냉각 모듈이 적용된 AMG고성능 배터리는 13.1kWh의 용량으로 국내 인증 기준 최대 25km까지의 전기주행 거리를 제공한다.
AMG S63 E 퍼포먼스에는 에어 서스펜션과 어댑티브 조정 댐핑 시스템 기반의 AMG 라이드 컨트롤 플러스 서스펜션이 장착됐다. 또 순수 전기 모드 포함 총 7가지 주행 모드를 제공한다. 약 3도의 뒷바퀴 조향각을 지원하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 등 강렬한 성능을 뒷받침하는 주행 지원기능도 있다.
에킬리안 텔렌 벤츠코리아 제품·마케팅·디지털 비즈니스 부문 총괄 부사장은 “S63 E 퍼포먼스는 독보적인 존재감을 자랑하는 모델”이라며 “럭셔리 세단 세그먼트의 전동화에서 또 다른 기술적 이정표를 세울 것”이라고 말했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