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GV70 선택 품목
필요한 옵션만 넣는다면
어떻게 구성해야 할까?
인디비주얼 오더로 차량을 구매할 수 있는 제네시스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넣고 싶은 옵션을 전부 추가하다 보면, 차량 가격은 금세 치솟아 있다. 예산은 정해져 있고, 범위 내에서 가장 가성비 있게 차량을 구매하는 것은 중요한 일이다.
엔진, 구동 방식, 휠, 그리고 내장재 뒤로는 선택 품목을 추가할 수 있다. 주행 안전, 운전자 보조, 동승자 편의 등 각종 옵션이 많고, 패키지로 묶어서 판매하는 방식이다. 자동차 옵션은 물론 다다익선이다. 많으면 많을수록 편리하지만, 필요한 것만 넣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제네시스 GV70 옵션 추천, 함께 알아보자.
서라운드 뷰와
21인치 휠 시너지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파퓰러 패키지다. 인기 있는 옵션을 여럿 묶어 패키지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파퓰러 패키지는 1, 2로 구성된다. 파퓰러 패키지 1에서는 헤드업 디스플레이, 서라운드 뷰 모니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등이 포함된다. 21인치 휠과 서라운드 뷰 기능은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다. 편평비가 낮아(휠 타이어 중 휠의 비중이 큼) 연석에 휠을 긁는다면 매우 상심이 클 것. 서라운드 뷰는 이를 방지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뒷좌석 수동식 도어커튼과 무려 뒷좌석 통풍 시트가 포함되어 있다. 아는 사람은 아는 건데, 뒷좌석 통풍 시트는 굉장히 고급 옵션이다. 운전자 편의 옵션을 한가득 누리면서 2열 동승자까지 배려할 수 있으니 파퓰러 패키지 1은 추가한다.
파퓰러 패키지 2?
추가하지 않는다
그렇다면 왜 파퓰러 패키지 2는 추가하지 않아도 될까? 우선 가격이 비싸기 때문이다. 파퓰러 패키지 1는 360만 원, 2는 770만 원이다. 결론부터 말하면 과하다. 파퓰러 패키지 2에는 운전석과 동승석 에르고 모션 시트와 동승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무드 큐레이터, 앞좌석 콘솔 암레스트 수납함 자외선 살균 기능, 디지털 센터 미러 기능이 포함된다.
에르고 모션 시트는 큰 의미가 없다. 주행 중 자세를 보조하는 기능인데, 장거리 주행 시 중간중간 휴식을 취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다, 동승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무드 큐레이터, 자외선 살균 기능은 정말 아무 의미가 없다. 300여 만 원을 추가할 가치는 없다. 또 GV70급 차량에서 디지털 센터 미러는 사치에 가깝다. 파퓰러 패키지 1만 추가한다.
남은 것 두 가지
선루프? 스피커?
여기까지 차량 견적은 6,370만 원이다. BMW X3, 볼보 XC60과 비교했을 때 경쟁력 있는 가격은 약 6,500만 원. 추가 옵션 중 가장 의미 있는 것 두 가지가 남았다. 파노라마 선루프와 뱅앤올룹슨 사운드 패키지다.
가격은 각각 140만 원, 170만 원이다. 차량 상부의 개방감을 중요하게 생각한다거나, 흡연자의 경우에는 파노라마 선루프를 많이들 선택하곤 한다. 스피커 튜닝의 끝은 결국 순정이라는 말이 있다. 기존의 렉시콘 스피커도 훌륭했지만, 새롭게 바뀐 뱅앤올룹슨의 스피커는 어떨까 궁금하기도 하다. 여기서부터 선택은 자유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1
꼭필요한것만추가하라 부품이많으면 고장률도많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