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력을 인정받는 제네시스
GV80 상반기 판매 성공 거둬
판매량과 인기 비결 분석하니
제네시스는 국내 자동차 브랜드 중에서도 높은 상품성과 고급스러움, 뛰어난 성능 등을 겸비하며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세대를 거듭할수록 디자인은 완성형에 가깝다는 평가를 받으며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독일 등 유럽의 프리미엄 브랜드를 추월하는 ‘가성비 프리미엄 브랜드’라고 불린다.
특히 제네시스의 SUV, GV80은 큰 차체에서 나오는 높은 안정성과 부족함 없는 출력, 승차감, 옵션 등으로 인기가 높은 대표 모델 중 하나인데, 최근 판매량이 이를 증명하고 있다. 제네시스 GV80의 판매량이 유지되는 이유가 무엇인지, 나아가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자세히 알아보자.
상반기 최대 판매 기록 세워
해외서도 체감되는 GV80 인기
우선 판매량을 간단히 살펴보자. 현대차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제네시스 GV80의 판매 대수는 3만 8,752대로, 2만 7,733대를 판매한 작년보다 약 39%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많이 팔린 기록을 세웠던 작년 하반기는 2만 8,736대인데, 그보다 약 1만 대 더 판매한 것이다.
미국에서도 제네시스의 판매량은 꾸준한 성과를 나타내고 있는데, 올해 상반기에만 1만 91대를 판매하며 지난해 상반기 8,255대 판매를 22% 정도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 꾸준히 일본 차량 선호 기조가 이어지던 미국 시장에서 제네시스의 판매량 증가는 분명한 발전이 아닐 수 없다.
페이스리프트 출시 후 인기 상승
디자인 최신화 및 가성비 덕분
준대형 SUV GV80의 인기 비결은 여러 가지로 나뉠 수 있지만, 최근 급성장할 수 있던 비결은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출시로 인한 디자인의 최신화라고 보인다. 전면부 두 줄 그릴로 고급스러움을 살리고, 실내 인테리어와 디스플레이 개선 등 편의 사양 강화까지 이뤄졌기 때문이다.
또한 동급의 경쟁모델을 해외 브랜드 차량과 비교했을 때 절반 수준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가격 측면의 장점이 있고, 안전 옵션, 기타 주행보조장치 등 운전자 중심의 기능들이 타 브랜드 차량 대비 뛰어난 점도 꼽았다.
쿠페 모델 비싸지만 인기
국내 경제까지 영향력 닿을까
그와 함께 쿠페형 모델 GV80 쿠페도 완성도 높은 디자인으로 출시되어 일반 SUV 모델에 비해 다소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판매를 보여주고 있다. 제네시스 GV80의 높은 판매량은 단순 제네시스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고 느껴진다.
얼어붙은 경제 상황 속에서 제네시스 GV80의 성공은 제네시스보다 나아가 현대차에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이어서 국내 경제에도 긍정적인 영향이 미칠 것으로 업계 관계자들은 예상하고 있다. 제네시스 GV80의 판매량과 함께 성공할 수 있던 이유 등을 분석해 봤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