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형 기아 니로 출시
가격 44~92만 원 올랐다
3천 이내 괜찮은 조합은?
한때 독보적인 위치를 점했던 기아 니로 하이브리드. 해당 모델이 처음 출시될 당시 소형 하이브리드 SUV 선택지가 많지 않았던 탓에 높은 가격에도 일정 수준의 인기를 유지할 수 있었다. 하지만 현재는 강력한 상품성으로 돌아온 현대차 코나 2세대 모델의 영향으로 예전만큼의 힘을 못 쓰는 상황이다.
이러한 가운데 기아가 니로 연식 변경 모델을 조용히 출시했다. 하이브리드와 EV가 함께 연식 변경을 거쳤는데, 오늘은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해서 이야기해 볼까 한다. 여전히 3천만 원 이내 예산으로 적정 수준의 옵션을 선택할 수 있을까?
2,757만 원부터 시작
기본 적용된 사양은?
12일 기아에 따르면 2025년형 니로는 친환경차 세제 혜택 적용 기준 트렌디 트림 2,757만 원부터 시작한다. 기존과 동일하게 프레스티지, 시그니처까지 총 3개 트림으로 운영되며, 프레스티지는 3,072만 원, 시그니처는 3,468만 원의 시작 가격이 책정됐다. 트림별 가격 인상 폭은 44만~92만 원이다.
그렇다면 상품성 개선 사항은 어떻게 될까? 우선 1열 이중 접합 차음 글래스가 전 트림 기본화됐다. 기존에는 프레스티지 이상 트림에만 적용됐던 사양이다. 이외에 프레스티지 트림은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가, 시그니처 트림은 동승석, 2열 세이프티 파워윈도우가 기본 사양으로 적용된다.
트렌디 트림이 최선
세 가지 옵션 주목
그렇다면 3천만 원의 예산이 있다고 가정할 경우 어떤 선택지가 있을까? 프레스티지 트림 가격이 결국 3천만 원의 선을 넘어버린 만큼 트렌디 트림밖에 답이 없다. 우선 컨비니언스(54만 원)를 추가하는 것이 권장된다. 아쉽게도 니로는 아직 1열 열선 시트가 기본 사양이 아니기 때문이다. 컨비니언스에 열선 스티어링 휠, 버튼 시동 스마트키 시스템과 함께 묶여있는 만큼 사실상 필수 옵션이다.
이외에 해당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은 드라이브 와이즈(94만 원), 스타일(99만 원), 내비게이션(84만 원)까지 세 가지가 남는다. 내비게이션은 컨비니언스 적용 시 선택할 수 있는 데다가 드라이브 와이즈의 일부 기능을 추가로 사용할 수 있게 되므로 추가하는 것이 좋다. 스타일은 기능보다는 외관을 꾸며주는 옵션이니 기능을 중시한다면 후순위로 두자. 드라이브 와이즈는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안전 하차 보조와 같이 실용적인 기능들로 구성돼 있다.
예산 여유가 좀 더 있다면?
프레스티지도 괜찮은 선택
컨비니언스와 내비게이션, 드라이브 와이즈까지 더한 찻값은 2,989만 원이 된다. 3천만 원을 꽉 채우고 싶다면 액세서리 옵션 중 마이 컴포트 패키지(10만 원)을 더하는 것도 괜찮은 선택이다. 오버헤드 콘솔 램프와 룸 램프, 선바이저 램프, 러기지 램프가 모두 LED로 변경되며, 트렁크에는 러기지 스크린이 적용된다. 유료 외장 색상인 스노우 화이트 펄(8만 원)을 택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만약 72만 원 정도의 예산 여유가 더 있다면 프레스티지 트림을 구매할 수도 있다. 여전히 내비게이션과 드라이브 와이즈가 옵션이지만 다른 편의 사양이 풍족하게 들어간다. 전 좌석 및 스티어링 휠 열선은 물론 1열 통풍, 파워 시트가 기본이다. 여기에 2열 센터 암레스트와 에어 벤트가 뒷좌석 탑승 편의를 더해준다. 버튼 시동 스마트키 시스템과 전자식 변속 다이얼, 스마트폰 무선 충전 패드, 레인 센서도 들어간다. 이번에 추가된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역시 유용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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