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그십 세단 그랜저
어떤 옵션이 인기일까?
Top 3 살펴본 결과는
현대차의 그랜저는 명실상부 국산차 최고의 세단이다. 그랜저는 오랜 기간 이어진 국산 플래그십 역사의 산증인으로, 우수한 상품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소비층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현행 그랜저는 과거 각 그랜저로 불렸던 1세대 그랜저의 오마주에 가까운 모델이다. 곳곳에서 과거 한 시대를 풍미했던 각 그랜저의 디자인 아이덴티티가 특징이다. 그랜저는 올해 7월 기준 준대형 세단 중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 가운데서도 특히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사양은 무엇일까? 크게 세 가지 옵션을 살펴봤다.
하이브리드 사양 선택
프리미엄 트림이 인기
국산차 중에서도 다양한 옵션 품목을 제공하는 현대차. 그랜저 역시 예외가 아닌 만큼 견적 구상에 상당한 고민이 필요하다.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사양을 위주로 조합한다면 어떤 결과물이 나올까? 다나와 자동차에 따르면 그랜저 파워트레인 중 가장 높은 선택률을 보이는 것은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다.
트림은 하이브리드 기준 차량 가격은 4,291만 원부터 시작하는 프리미엄의 선호도가 높다. 옵션 및 패키지 중 가장 인기가 높은 품목 세 가지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1위는 약 27%의 선택률을 보이며 가장 높은 선택률을 기록한 프리미엄 초이스다.
알짜 사양만 묶었다
2위는 스마트 센스 1
프리미엄 초이스의 옵션 가격은 129만 원이다. 디지털 키 2, 천연 가죽 시트, 1열 통풍 시트, 스마트 파워 트렁크, 스마트폰 무선 충전, 그리고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다. 가격 대비 포함된 기능이 다양하고, 편의를 극대화할 수 있는 구성이라 인기가 많은 것으로 풀이된다.
다음으로 인기가 많은 옵션은 스마트 센스 1이다. 가격은 84만 원인데, 향상된 수준의 충돌 경고 및 충돌 방지 보조 기능을 지원하는 옵션이다. 이외에도 후측방 충돌 경고,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안전 하자 보조 등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3위 옵션은 플래티넘
감성 품질까지 챙겼다
세 번째로 인기가 많은 옵션은 플래티넘이다. 옵션 가격은 129만 원인데, 10.25인치 풀 터치 공조 컨트롤러, 인터랙티브 앰비언트 무드 램프, 크래시패드 인터랙티브 라이트, 빌트인 캠 2,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그리고 19인치 알로이 휠 & 타이어가 제공된다.
가격 대비 구성 요소가 가장 마음에 드는 옵션이다.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배가하는 무드 램프부터 빌트인 캠 2와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그리고 준대형 세단에 어울리는 19인치 휠까지 알찬 구성이 끌린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