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청난 인기의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특히 잘 팔려
인기 높은 옵션 구성은?
SUV의 인기는 고공행진 중이다. 차고가 높아 시야 확보에 유리하고, 세단에 비해 공간이 넓은 것도 분명한 장점이다. 몸을 낮춰 차 안으로 들어가야 하는 세단과는 달리, 차량에 ‘올라타는’ SUV의 장점은 많다.
현재 국산 준중형 SUV를 이끌고 있는 모델은 스포티지다. 합리적인 가격과 풍부한 사양을 앞세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또 하이브리드 트림까지 적용해 경제적이라는 장점까지 갖게 되었다. 현재 준중형 SUV 판매량 1위를 기록 중인 스포티지의 인기 옵션 구성을 알아보자.
선택률 1위 파워트레인은?
상위 트림인 시그니처 인기
다나와 자동차에 따르면 가장 선택률이 높은 파워트레인은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2WD다. 3,213만 원부터 시작하는 해당 사양의 선택률은 50%에 달한다. 뒤를 이은 것은 1.6 가솔린 터보 2WD와 2.0 LPG다. 각각 약 29%와 14%의 선택률을 보였다.
스포티지 트림은 프레스티지, 노블레스, 노블레스 그래비티, 시그니처, 시그니처 그래비티, 그리고 30주년 에디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가장 인기가 높은 트림은 시그니처로 가격은 3,707만 원부터다. 상위 트림에 속하는 시그니처에 적용 가능한 인기 옵션을 알아보자.
모니터링 팩 선택 많아
비좁은 공간에서 유용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시그니처의 선택 옵션 중 가장 높은 선택률(28%)을 기록한 옵션은 모니터링 팩이다. 해당 옵션의 가격은 99만 원으로 서라운드 뷰 모니터와 리모트 360도 뷰, 후방 주차 충돌 방지 보조, 그리고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등 주행 편의, 안전 사양이 포함되어 있다.
서라운드 뷰와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는 국내 소비자 사이에서 만족도가 높은 선택 품목이다. 특히 차량 외부에서 차량을 전진 또는 후진 제어해 원격으로 주차 및 출차를 지원하는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는 비좁은 골목이나 주차장에서의 편의를 증대시키는 기능이다.
외장 옵션도 많이들 골라
스타일과 펄 화이트 인기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시그니처는 상위 트림인 만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적은 편이다. 선택률 2위와 3위를 기록한 품목은 각각 스타일과 스노우 화이트 펄 외장 컬러다. 가격은 각각 59만 원과 8만 원이다.
스타일에는 프로젝션 LED 헤드램프, 프론트 LED 턴 시그널 램프, 고급형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그리고 리어 LED 턴 시그널 램프가 적용된다. 스타일은 차량 외부에 LED 타입 램프를 적용해 고급감을 배가하고, 램프 성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옵션이다. 만약 세 가지 품목을 전부 추가한다면 차량 가격은 3,873만 원이 된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