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업트럭 명가 KGM
렉스턴 스포츠&칸에
신규 패키지 깜짝 공개
꽤나 오랫동안 KGM 렉스턴 스포츠&칸 하나로 이어져왔던 국산 픽업트럭 시장이 최근 격변을 예고하고 나섰다. 현재 기아는 모하비를 기반으로 한 픽업트럭 모델, 타스만부터 EV9 베이스 전기 픽업트럭 모델을 준비 중이며, 현대차 역시 전기 픽업트럭 모델을 새롭게 개발 중인 상황이다.
시장 재진출을 노리는 현대차, 기아 덕에 KGM 역시 덩달아 분주해졌다. 현재 KGM은 토레스 EVX를 기반으로 한 전기 픽업트럭, O100을 통해 라인업 확장을 예고한 상황. 그러던 중 전해진 깜짝 소식이 하나 있으니, 바로 렉스턴 스포츠&칸의 새로운 패키지 출시 소식이다. 이번 시간에는 KGM이 준비한 렉스턴 스포츠&칸의 새로운 패키지, ‘블랙 엣지 패키지’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블랙 엣지 패키지 추가
새로운 이미지 더했다
KGM 픽업트럭, 렉스턴 스포츠&칸에 새롭게 추가된 블랙 엣지 패키지. 해당 패키지는 그 명칭 그대로 차량 실내외 곳곳에 블랙 색상을 포인트로 한 디자인이 적용된다고 한다. 여기에 더해 볼륨감을 강조된 휠 아치와 도어 가니쉬 커스터마이징 사양이 구성된다는 특징을 더했다고.
블랙 엣지 패키지의 가장 큰 목적은 기존 렉스턴 스포츠&칸이 갖던 이미지에 새로운 이미지를 더하고, 블랙의 트렌디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에 있다. 전체적인 개념 측면에서만 보면 현대차와 기아가 운영 중인 블랙잉크 패키지, 시그니처 블랙과 비슷한 개념이라 생각하면 될 것 같다.
차량 실내외 곳곳에
블랙 포인트가 추가
블랙 포인트가 적용되는 정확한 요소는 다음과 같다. 우선 외관에서는 라디에이터 그릴. 아웃사이드 미러. 유틸리티 루프랙. 전면 범퍼 하부 가니쉬와 휠. 전면부 윙 엠블럼. 후면부 테일게이트 레터링 등에 블랙 포인트가 적용된다.
실내에서는 터치식 공조 컨트롤러 가니쉬, 대쉬보드 수평형 가니쉬. 엔진 시동/정지 버튼 스위치 링 가니쉬 등에 블랙 포인트가 적용된다. 블랙 포인트를 제외한 차체 외장 색상으로는 마블그레이. 샌드스톤 베이지. 아마조니아 그린. 그랜드 화이트. 스페이스 블랙 등 5가지 색상을 적용할 수 있다.
노블레스 트림만 선택 가능
패키지 가격은 단돈 60만 원
렉스턴 스포츠&칸 블랙 엣지 패키지는 최상위 트림인 노블레스 트림에서만 선택이 가능하다. 패키지 가격은 60만 원이며, 해당 가격이 포함된 차량 가격은 렉스턴 스포츠 기준 3,923만 원. 렉스턴 스포츠 칸 기준 4,138만 원이다.
KGM 관계자는 “고급스러움을 주는 블랙 콘셉트의 디자인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이며 위축된 내수 시장에 차별성을 주고자 했다”며 “블랙 색상을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보다 넓은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