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35주년 맞이한
패밀리 SUV의 기준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혁신성과 공간, 실용성을 효과적으로 결합하며 7인승 패밀리 SUV의 표준으로 인정받은 디스커버리가 올해로 출시 35년을 맞았다고 밝혔다. 디스커버리는 1989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 이후 다재다능함과 전천후 주행 능력의 기준을 세워온 패밀리 SUV다.
디스커버리 매니징 디렉터 마크 카메론은 “패밀리 SUV의 기준을 정립해 온 디스커버리가 35주년을 맞았다. 우리는 이런 기념비적인 순간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7인승 디스커버리의 넓은 실내 공간, 독보적인 독창성은 평범한 일상마저도 특별한 경험으로 만들어줄 패밀리 어드벤처를 위한 완벽한 파트너”라고 말했다.
디스커버리 특유의 존재감
100% 느끼는 2024년형 모델
뉴 디스커버리 2024년형은 35년의 디스커버리의 역사와 헤리티지를 유지하는 동시에 익스테리어와 인테리어 디자인을 개선해 고급스러움과 실용성을 강화했다. 클램셸 보닛, 계단식 루프라인, C-필러 디자인 등 디스커버리의 고유의 DNA는 그대로 계승하면서, 세부적인 부분들을 다듬어 강인함과 세련미를 강조했다.
다목적성을 지향하는 모던 풀사이즈 패밀리 SUV 답게 공간 활용성을 제공한다.
디스커버리의 상징으로 자리 잡은 스타디움 시트를 뉴 디스커버리 2024년형에도 적용해 7명의 탑승자 모두에게 전방 시야를 보장한다. 2열 시트는 앞뒤로 160mm 슬라이딩 조절 기능과 전동식 리클라인 기능을 갖추었고, 3열 시트 역시 수동 또는 전동으로 조작할 수 있어 모든 승객에게 편안한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2열 및 3열 시트는 60:40 비율로 폴딩이 가능해 길고 큰 수하물도 쉽게 적재할 수 있으며 필요시에는 완전히 평평하게 접을 수도 있어 최대 2,391리터에 달하는 적재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35년의 명성을 이어가는
강력한 성능과 탁월한 효율성
뉴 디스커버리는 직관적인 디자인과 기술을 통해 사용자 경험을 향상했다.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PIVI Pro를 탑재한 11.4인치 터치스크린을 센터 콘솔의 중앙에 배치해 운전자가 쉽고 편하게 조작할 수 있도록 했다. T맵 내비게이션을 기본 적용한 PIVI Pro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단 두 번의 터치만으로 전체 기능의 80%가량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전천후 주행성능의 대명사가 된 디스커버리의 명성을 잇는 뉴 디스커버리 2024년형은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을 적용한 인제니움 3.0리터 I6 가솔린 및 디젤 파워트레인을 탑재했다. I6 가솔린 엔진을 장착한 뉴 디스커버리 P360 Dynamic HSE는 최고출력 360PS, 최대토크 51㎏·m의 파워로 단 6.5초 만에 0-100km/h까지 가속할 수 있다. 뉴 디스커버리 D300 Dynamic HSE에는 I6 디젤 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300PS, 최대토크 66.3㎏·m의 성능을 발휘, 제로백은 6.8초다.
기본 적용되는 첨단 기술
뉴 디스커버리의 가격은?
뉴 디스커버리 2024년형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전자식 에어 서스펜션과 어댑티브 다이내믹스는 차체 제어 성능과 승차감을 보장한다. 이 외에도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 최대 900mm의 도강 수심 감지 기능, 보닛을 투과해 보는 것 같은 화면으로 전방 시야를 확보하는 클리어사이트 그라운드 뷰기능을 제공하는 3D 서라운드 카메라와 옵션으로 선택 가능한, 최대 3,500kg의 견인능력과 어려운 후진 조작의 부담을 줄여주는 첨단 견인 보조 기술 등 첨단 기술로 안전하면서도 편안한 주행을 선사해 온 디스커버리의 35년의 역사를 이어간다.
반려견의 편의성을 위해 디자인한 ‘포 독스’ 팩과 자전거 여행에 최적인 ‘바이킹 어드벤처’ 팩 등 고객의 취향까지 섬세하게 고려한 랜드로버의 액세서리는 디스커버리가 지난 35년간 원하는 곳 어디든 누빌 수 있는 ‘최고의 패밀리 SUV’의 명성을 얻을 수 있었던 이유를 알려주는 또 하나의 핵심 요소다. 뉴 디스커버리 2024년형은 총 네 개 트림으로 판매되며,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포함된 판매 가격은 P300 S 9,420만 원, D250 S 9,950만 원, D300 Dynamic HSE 1억 1,990만 원, P360 Dynamic HSE 1억 2,760만 원이다. 현재 랜드로버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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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6
길동
3년 전인가 리콜통지를 받았어요 구동계통에 결함이 있어 운행도중 엔진이 멈출 수도 있다는 내용이었죠 그래서 서비스센터에 리콜 예약을 하려고 했는데 돌아온 답변이 1년6개월 이상 예약이 밀려서 그 이후나 가능하다는.. 그래서 전국 서비스센터 모든곳에 문의했는데 똑같은 답변 고속도로 주행중 멈출 수도 있는 시한폭탄을 1년6개월 이상 그냥 타라고 하더군요 랜드로버는 그런 차 입니다 그렇게 타는 차죠 ㄱㄱ
차 자제는 좋지만 비추임다 가끔타는 그냥 세컨카로만 사용할거면 괘안아유 왜냐하면 잔고장과 결함이 넘 많아유 거기에 서비스는 정말 최악 2년 전인가 리콜통지받고 서비스센터에 예약하려고 했더니 1년6개월 이상 기다려야 한다고 해서 정말 황당했어요 구동계통에 문제가 있어 주행중에 멈출수도 있다는 내용의 리콜이었는데 언제 멈출줄도 모르는 그런자를 1년6개월 이상 그냥 타고다니라는 답변에 분노가 치밀어 ... 더이상은 말 않하겠습니다 랜드로버는 그렇게 타고 다니는 차 입니다
아직도부품수리비 비쌉니다 써비스는 제로인차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아직도 니콜할께 많은차 입니다 다른국가들은 다해줬다고 하는 블래이크 앞호수가 짧아서 잘터지는데 아주위험합니다 달리다 제동이안됩니다 ㅎㅎ미치죠 개선품을 출시해주시던가~써비스는 나홀 로~부품수리비는 금값~
ㅋㅋㅋㅋㅋ 윤일상 기자 이젠 급발진 악플 즐기네 이정도면 일부러 인데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