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SUV XC40 블랙 에디션
온라인 판매 7분 만에 ‘완판’
이토록 인기 많은 이유는?
볼보 브랜드가 15일 밝힌 ‘XC40 블랙 에디션(Black Edition)‘을 온라인 판매를 시작하고 고작 ‘7분’ 만에 전량 판매 완료했다는 소식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해 출시한 XC40 세이지 그린 에디션과 올해 상반기 출시한 XC40 다크 에디션도 온라인 판매 시작 각각 3분, 4분 만에 완판된 바 있다.
이어 이번 XC40 블랙 에디션 97대가 7분 만에 전량 판매되면서 컴팩트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세그먼트 분야에서 볼보의 높은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특히 XC40의 경우 2018년 출시 이후부터 높은 인기를 보였고, 현재도 출고 대기가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이번 XC40 블랙 에디션은 즉시 출고가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다.
내외관 매력적인 디자인
상품성과 편의성도 잡았다
이번에 완판된 XC40 블랙 에디션은 올해 2월 글로벌에서 세계 최초 공개된 한정판 모델이다. 최상위 울트라 트림을 기반으로 블랙 에디션만의 강렬한 디테일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외관은 오닉스 블랙 단일 컬러로 전면부 아이언 마크 로고, 후면부 레터링에 크롬 대신 블랙 장식을 적용했으며 20인치 5-스포크 블랙 하이그로시 휠과 루프 스포일러 등 브랜드 특유의 시크한 매력도 추가했다.
인테리어는 드리프트 우드 소재 대신 커팅 엣지 알루미늄 데코가 돋보이고, 블랙 에디션에 어울리는 가죽 소재의 블랙 기어노브, 차콜 컬러의 시트 등이 적용됐다. 여기에 볼보의 최첨단 안전 기술과 프리미엄 편의 사양과 함께 ‘통합형 티맵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탑재돼 상품성을 높이면서도 편의성을 놓치지 않았다.
뜨거운 인기 뒤에는
안전함과 서비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볼보의 안전 기술 및 프리미엄 편의 사양과 블랙 에디션만의 디테일을 모두 담은 XC40 블랙 에디션에 뜨거운 관심을 주신 것에 대해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볼보자동차만의 스웨디시 감성과 매력을 가진 다양한 한정판 모델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토록 높은 인기를 구가하는 볼보의 매력은 외관 등 디자인에서도 도드라지지만, 안전성과 서비스 만족도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한 예로 볼보는 소비자 리서치 전문 기관 컨슈머인사이트의 ‘2024 자동차 기획 조사’ 제품 만족도 부문에서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1위를 차지했다.
국내외 가리지 않는
볼보만의 ‘친절함’
1년 이내에 신차를 구입한 6,976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제품 만족도’ 조사에서 볼보는 산업 평균인 804점 대비 48점이나 높은 852점을 받으며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단독 1위 및 5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특히 11개의 평가 항목 가운데 안전성, 외관 디자인, 시트, 실내 인테리어, AV시스템, 첨단기능·장치, 비용대비가치 등 7개 항목에서 선두를 달렸다.
이에 더해 새 차 구입 후 평균 3년이 경과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내구 품질’ 조사에서도 3년 연속 유럽 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 또한 볼보는 지난 8일 발표된 컨슈머인사이트 ‘2024 자동차 기획 조사’ 서비스 만족도 부분에서도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1위 및 판매 서비스 만족도 유럽 브랜드 1위에 오른 바 있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7
xc60 t8
음? 왜 댓글 등록이 안되지.. T8 만세!! 만족도 만점줘도 아깝지 않습니다~~
xc60 t8
역쉬 볼보.. 만족도 평가 100점 만점이면 300점 줘도 됩니다 ㅎㅎ 특히 T8 만쉐~~
XC 60
수리비 소모품비 제일 비싼차 라는거 아시죠 ? 벤츠 보다 비쌉니다
볼보 고장수리비 소모품 교쳐비용 폭리 취하는거 아시죠 함갈아보고 고쳐 보세요
ㅋㅋㅋ정작 산사람들은 간부들지인처자식들이것지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