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바루 스포츠카 ‘BRZ’
한정판 모델 티저 공개
일반 모델과 다른 요소는?
일본 스바루 브랜드가 생산하는 차량은 경차, 소형차, SUV 등 다양하다. 특히 북미 시장에선 가성비 좋고 내구성이 높은 차량으로 인식되기에, 상당히 높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는 브랜드 중 하나다. 스바루에서 생산하는 스포츠카 BRZ는 토요타의 GR86과 동일한 모델로, 일본 스포츠카의 정수를 보여준다.
스포츠카답게 다양한 파생 모델이 존재하는 스바루 BRZ는 라인업을 확장 중이다. 북미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브랜드답게 한정판 모델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전해 눈길을 끌고 있는데, 과연 어떤 모습으로 등장할지, 공개된 티저 이미지와 정보를 통해 알아보자.
새로운 ‘갤럭시 퍼플’ 컬러
실내도 업그레이드된 사양
공식적으로 공개된 이미지는 단 한 장. 컨테이너 안에 존재하는 BRZ 차량을 확인할 수 있는 모습이다. 어두운 배경에 보라색 실루엣만 육안으로 확인이 가능한 수준인데, 한정판으로 단 500대만 생산하는 ‘갤럭시 퍼플 펄’ 외장 색으로 등장할 것이라고 한다.
또한 새로운 새틴 실버 색상으로 마감한 18인치 휠이 장착될 것이라고 전했다. 외관의 업그레이드뿐 아니라 실내에도 업그레이드가 적용된다. 1열 스포츠 시트에는 회색 가죽 볼스터와 대비되는 블랙 울트라 스웨이드 실내 장식으로 포인트를 더했다. 그 밖에도 회색 스티칭, STI 시동 버튼, 알루미늄 변속 노브가 추가됐다.
기존 ‘리미티드’ 트림 기반
파워트레인은 유지, 성능 개선
한정판 스바루 BRZ는 기존 모델의 ‘리미티드’트림을 기반으로 한다. 때문에 7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8인치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이 적용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자동 온도 조절 장치, 1열 열선 시트 등이 기본으로 추가된다.
파워트레인은 자연 흡기 2.4리터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고, STI 6단 수동 변속기가 함께 맞물려 최대 231마력의 출력을 발휘한다. 퍼포먼스적인 부분을 향상시킨 한정판 모델은 주행감을 기본 모델보다 끌어 올렸다고 한다.
미국서 단 500대 한정 판매
일본 내수 출시 여부는 미정
2025년형 스바루 BRZ 퍼플 에디션은 앞서 말했듯, 단 500대만 한정 생산될 예정이고 공식적인 데뷔는 10월 19일 텍사스에서 예정되어 있다. 북미 시장에는 내년 초 출시될 예정이지만, 일본 내수 시장에도 출시될지 여부는 정해진 것이 없다.
차량의 가격은 북미 시장 기준 35,445달러부터 시작한다. 기본 모델의 리미티드 트림의 가격은 33,745달러로 한정판이 약 1,700달러 정도 더 비싼 수준이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