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에이스 GR의 등장?
따분했던 토요타 미니밴
놀라운 모습으로 재탄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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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 가주 레이싱(Toyota Gazoo Racing)은 스포츠카 라인업의 확장과 동시에, 여러 GR 파츠 모델을 선보이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들은 최근 하이에이스(HiAce)에 GR 파츠를 적용해 더욱 역동적인 스타일을 갖춘 미니밴 모델을 완성해 냈다.
2004년 첫 출시가 이뤄진 H200 하이에이스는 현재까지 큰 디자인 변화 없이 판매되는 토요타 브랜드의 대표 미니밴 모델이다. 2025년형 모델까지 동일한 플랫폼을 유지하고 있는 모델인 만큼 GR 파츠가 제공하는 스타일링 업그레이드는 하이에이스에 신선함을 더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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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로드 스타일 기반한
하이에이스 GR 파츠 버전 I
하이에이스 GR 파츠는 버전 I과 버전 II, 두 가지 버전으로 제공되며, 각각 다른 스타일을 추구하고 있다. 먼저 버전 I은 오프로드 스타일을 기반으로 설계되었으며, 버전 2는 보다 스포티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하이에이스 GR 파츠 버전 I은 견고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프런트 범퍼에는 볼트온 방식의 스포티한 인서트가 추가되었으며, LED 주간주행등이 내장되었다. 또한, 메탈 스타일의 스키드 플레이트를 장착해 오프로드 스타일을 강조했다. 사이드 스커트는 사이드 스텝처럼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GR 로고가 새겨진 머드 플랩이 추가로 장착된다. 머드 플랩은 빨강과 검정 두 가지 색상 옵션을 제공해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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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티한 분위기에 초점
하이에이스 GR 파츠 버전 II
GR 파츠 버전 II는 보다 세련된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프런트 범퍼에는 스포티한 스플리터가 장착되었으며, 사이드 스커트 역시 심플하면서도 날렵한 형태를 유지한다. 리어 범퍼에는 미니 디퓨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더욱 공격적인 디자인을 완성했다. 추가 옵션으로는 15인치 알로이 휠이 제공되며, GR 로고가 새겨진 번호판 프레임도 선택할 수 있다. 두 가지 버전 모두 디자인 차별화를 통해 하이에이스의 개성을 극대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토요타 측은 하이에이스 GR 파츠 버전 I과 버전 II를 두고 각각 “야외 활동뿐만 아니라 도심에서도 돋보이는 디자인”. “모터스포츠에 대한 더욱 짜릿한 기대감을 반영한 디자인”이라고 설명한다. 추가로 ‘두 가지 모델 모두 개성을 살리면서도 하이에이스의 정체성을 유지하는 방향으로 업그레이드가 진행되었다’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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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 파츠 가격과 추가 옵션
비용은 얼마나 필요할까?
GR 파츠의 가격은 선택하는 버전에 따라 다르게 책정되었다. 버전 I 바디킷의 가격은 23만 1천엔, 약 1,500달러이며 버전 II 바디킷은 14만 3천 엔, 약 940달러다. 추가 옵션도 다양하게 제공되며, 보다 완벽한 스타일을 원한다면 추가 비용이 필요하다. 예를 들어, 휠과 타이어 업그레이드는 24만 2천 엔, 약 1,600달러, 머드 플랩은 3만 3천 엔, 약 220달러, GR 도난 방지 번호판 프레임은 1만 5,510엔, 약 100달러에 제공된다.
GR 파츠는 가주 레이싱 브랜드 내에서 가장 기본적인 위치를 차지하며, 하이엔드 모델인 GRMN이나 퍼포먼스 중심의 GR 스포츠(GR Sport)보다 하위에 속한다. 흥미로운 점은 하이에이스 GR 파츠 모델이 일본 가주 레이싱 공식 홈페이지에 등록되지 않았다는 점이다. 이는 토요타가 하이에이스를 정식 GR 라인업으로 인정하지 않는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다. 대신, GR 스포츠 라인업에서는 픽업트럭 하이럭스 GR 스포츠(Hilux GR Sport)가 공식적으로 포함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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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3
ㅋㅋ 오늘도 괴롭힘 당하는 카니발..ㅋㅋㅋㅋ
ㅋㅋㅋ오늘도 괴롭힘 당하는 카니발..
비교할걸 하세요 급이 다른데 허접 이스타나 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