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형 포르쉐 카이엔 GTS
스포츠 패키지 전 모델에 제공
풀 디지털 대시보드 탑재했다고
포르쉐의 카이엔은 스포츠카의 특성과 오프로드 SUV의 특성을 결합한 차량으로, 최근 2025년형으로 새롭게 돌아왔다고 한다. 신형 포르쉐 카이엔 GTS는 이전 모델보다 출력이 약 40마력 늘었고, 토크도 약 4kgf.m 증가했다고 한다.
카이엔 GTS에서 GTS는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Gran Turismo Sport)의 약자로, 더 높은 수준의 퍼포먼스와 운전자 몰입도를 상징한다. 포르쉐는 신형 카이엔 GTS가 강력한 엔진, 성능 중심의 서스펜션, 독창적인 디자인 요소,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편안함과 실용성을 모두 갖췄다고 소개했다.
트윈 터보 4.0리터 V8 엔진 탑재
493마력과 67kgf.m의 토크를 발휘
2025년형 포르쉐 카이엔 GTS가 강력한 트윈 터보 4.0리터 V8 엔진을 탑재한 채 다시 돌아왔다.
해당 차량은 493마력과 67kgf.m의 토크를 내며 이전 모델과 마찬가지로 8단 자동 변속기를 통해 동력을 네 바퀴에 모두 전달한다. 포르쉐 측은 터보 GT의 프런트 액슬 피벗 베어링을 GTS에 장착하여 스티어링 반응성을 개선하는 네거티브 휠 캠버를 제공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GTS를 위해 특별히 튜닝된 에어 서스펜션은 기본 사양으로 유지되며, 토크 벡터링 리어 디퍼렌셜
역시 기본으로 제공되지만, 포르쉐의 액티브 안티 롤 바를 장착하려면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스포츠 디자인 패키지 전 모델 제공
레이스 텍스가 특징인 실내 인테리어
카이엔 GTS의 모든 모델에는 펜더 립, 로커 패널, 윈도우 몰딩과 같은 기존 차체 색상 부분을 글로스 블랙 색상으로 대체하는 스포츠 디자인 패키지가 함께 제공된다. 이전의 검은색 배기 팁은 짙은 청색으로 바뀌었고, GTS 쿠페 모델만 브론즈 색상의 팁이 있는 중앙 출구 배기 장치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고 한다.
카이엔 GTS의 인테리어는 레이스 텍스(Race Tex)로 마감된 부분이 특징이다. 루프 라이너, 암 레스트와 도어 패널, 열선 GT 스포츠 스티어링 휠, 8방향 스포츠 시트의 시트 센터 등이 레이스 텍스로 마감되었으며, 카민 레드(Carmine Red) 또는 슬레이트 그레이(Slate Grey) 색상으로 제공되는 GTS 인테리어 패키지를 통해 개성을 더욱 강화할 수 있다.
풀 디지털 대시보드 탑재
가격은 약 1억 7천만 원
GTS의 실내에는 다른 카이엔 모델과 동일한 풀 디지털 대시보드가 탑재되었다.
풀 디지털 대시보드에는 게이지 클러스터 역할을 하는 12.6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된 12.3인치 센터 터치스크린이 포함된다. 앰비언트 인테리어 조명과 Bose 서라운드 사운드 스테레오가 기본으로 제공되며 조수석의 10.3인치 화면은 옵션으로 추가할 수 있다.
포르쉐 GTS는 더 커진 공기 흡입구가 있는 프런트 페시아, 틴티드 헤드라이트와 테일라이트,
레드 브레이크 캘리퍼 등의 독특하고 스포티한 디자인 요소로 다른 모델과 구별된다. 또한, 신형 카이엔 GTS 모델에는 그레이 컬러의 21인치 RS 스파이더 디자인 휠이 장착된다고 한다. 신형 카이엔 GTS의 가격은 약 1억 7,510만 원부터 시작한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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