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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착카메라 ‘없어서 못 산다’라던 현대기아차, 정작 해외 판매량 고작 이 정도?

‘없어서 못 산다’라던 현대기아차, 정작 해외 판매량 고작 이 정도?

김예은 기자 조회수  

잘 나간다던 현기차
2024년 1분기 판매량
그 순위 보니 결과는..

현대차와 기아의 보도자료를 읽다보면, ‘미국 최고 가치 전기차’, ‘성장률 00% 달성’ 등의 수상 내역과 긍정적 전망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공개된 정보와 같이 국내 두 업체는 미국 현지에서 압도적인 판매량 수치를 기록하고 있을까?

미국 현지 2024년 1분기 모델별 판매량이 공개됐다. 국내 업체의 긍정적인 전망과는 반대로 국내 업체의 차량은 10위 권에 존재하지 않았으며, 20위 권에도 현대차 투싼 단 한 대만 등재됐다. 그렇다면

1분기 미국 시장의 진정한 강자는 누가 있었을까? 판매량 1위 모델부터 6위까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자.

포드와 쉐보레 픽업트럭
여전히 1, 2위 다투는 중

미국은 픽업트럭의 나라라고 불릴 만큼 해당 차량의 수요가 엄청나다. 이를 바탕으로 2024년 1분기 미국 자동차 판매량 1위와 2위 모델은 모두 픽업트럭이 차지했다. 그중 1위는 포드 F-

시리즈로 총 15만 2,943대 판매에 성공했다. 해당 모델은 작년 75만 대 이상을 인도하며 베스트셀링카로 선정됐으며, 48년 연속 가장 많이 팔린 픽업트럭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위는 총 12만 7,563대를 쉐보레 실버라도가 차지했다. 해당 모델의 판매량은 전년도 대비 2% 소폭 상승했지만, 아직 1위 포드 F-시리즈와의 격차는 엄청나 특별한 사건이 없다면 올해 말까지 베스트셀링카의 자리를 위협하기는 어려워 보인다.

그 뒤를 잇는 토요타와
어딘가 불안한 테슬라

픽업트럭이 전통적으로 인기있는 차종이라면, SUV 픽업트럭의 아성을 넘으려 하고 있다. 토요타 RAV4 도합 12만 4,822대를 판매하며 3위에 위치했다. 2위와는 2,741대가량의 차이가 존재하지만, 올해 1분기 47% 이상의 성장률을 보여주며 실버라도의 자리를 위협하고 있다.

지난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차량은 테슬라 모델 Y다. 하지만 2024년 1분기에는 11만 대가량의 추정치로 4위를 기록했다. 미국 내에서도 전기차 수요가 둔화되고 있는 만큼, 해당 모델에 대해 전문가들은 추후 순위가 더 낮아질 수 있다고 예측하고 있다.

그 뒤를 이은 혼다와 닛산
현대기아차? 순위에도 없어

국내 모델 중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한 현대차 투싼이 4만 5,509대로 16위를 차지하는 동안 토요타, 혼다, 닛산은 3등부터 6등까지 한 자리씩 차지했다. 그중 혼다 CR-V는 총 9만 5,038대를 인도하며 5위를 차지했다. 이와 같은 호조로 41.3%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해당 차량은 Ram 픽업트럭을 앞지르는 결과를 도출했다.

Ram 픽업트럭을 앞지른 일본 SUV는 CR-V 한 대가 아니다. 닛산 로그‘가장 평균적인 SUV’라는 평가와 함께 도합 9만 804대 판매에 성공하며, 6위를 기록했다. 18.7% 성장률로 다른 일본 SUV에 비할 바는 아니지만,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 엄청난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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