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EV6 페이스리프트
파격적인 외모 공개됐다
네티즌 반응 어땠을까?
기아 첫 전용 전기차 EV6가 출시 3년여 만에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돌아왔다. 플랫폼을 공유하는 형제차이자 경쟁 모델인 현대차 아이오닉 5가 그랬듯 기존 가격을 동결하면서도 대폭 강화된 상품성으로 무장했다.
하지만 결정적인 차이점이 있다. 디자인 틀을 최대한 유지하고 디테일만 다듬은 아이오닉 5와 달리 EV6는 대격변에 가까운 외모 변화를 거쳤다. 특히 전면부는 호불호가 크게 엇갈리는 분위기인데, 과연 국내 네티즌들은 어떤 반응을 보였을까? 구도별 디자인 변화와 함께 살펴보았다.
최대 논란은 전면부
‘삼각떼’ 악몽 언급돼
기아가 요즘 내놓는 신차에 어김없이 적용하는 요소가 있다. 바로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이다. 별자리를 형상화한 해당 패밀리룩은 주간주행등(DRL), 테일램프 내부에 적용되는데, EV6는 보다 파격적인 형태가 눈길을 끈다. 미래지향적이면서도 무난한 기존 모델과 달리 삼각형에 가까운 윤곽을 갖춘 것이다. 그나마 GT 라인은 중앙에 수평형 DRL이 추가돼 시선을 분산시켰다.
일부는 “구형은 별 감흥 없었는데 신형은 가슴이 뛴다”. “난 이전 모델 전면이 좀 아쉬웠어서 신형이 좋아 보임”과 같은 긍정적인 반응을 남겼지만 “헤드라이트 진짜 억지스러운데”. “전기차 안 팔린다더니 여전히 팔 의지가 없어 보인다“등의 부정적 반응 역시 눈에 띈다. 특히 “삼각떼 부활”과 같이 최악의 페이스리프트 사례로 꼽히는 아반떼 AD 후기형을 언급하는 댓글이 다수 확인됐다.
후면부는 비교적 얌전해
휠 디자인에 호불호 갈려
후면부는 전면부 대비 소소한 변화에 그쳤다. 기존 모델에서 긍정적인 평가가 많았던 만큼 최소한만 건드린 것으로 보인다. 테일램프 외형은 그대로지만 내부 그래픽은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의 적용으로 보다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연출한다. 양쪽 끝부분은 갈고리 형태로 마감하고 중앙부는 굵게 처리해 단조로운 느낌을 줄였다. 범퍼 하단부에는 앞 범퍼와 같은 날개 형상의 가니시를 더해 역동감을 강조했다.
네티즌들은 “예상도랑 똑같이 나왔다”. “테일램프 안쪽에 세로형 핀 디테일은 그대로 뒀네”. “뒤는 크게 거슬리는 부분 없어 보임” 등의 반응을 남겼다. 이 밖에도 “GT 라인 무광 블루 색상 잘 뽑았다”. “요즘 기아차들 휠 너트 부분 막아놓은 게 마음에 안 듦“. “휠은 기존이 더 나아 보인다”와 같은 댓글을 확인할 수 있었다.
GT 라인 인테리어 차별화
외장보다 실내가 긍정적
실내는 곳곳에 적절한 변화를 적용해 신차의 맛을 냈다. 이전과 달리 기본형 모델은 투톤 컬러의 2 스포크, GT 라인은 스포티한 형태의 3 스포크 휠로 이원화해 트림별 특색을 강조했다. 파노라믹 디스플레이는 더욱 깔끔해졌으며, 스마트폰 무선 충전 패드는 구조를 변경해 스마트폰이 움직이지 않도록 개선했다.
신형 EV6의 실내에 대해선 “핸들 모양 바꾼 건 잘한 듯”. “요즘은 고급이나 보급이나 모니터로 빙 둘러버리니 그놈이 그놈 같다“. “터치식 공조기 버튼으로 바꿔줄 줄 알았는데 그대로네”. “앞모습에 비하면 실내는 완벽에 가까움” 등의 반응을 보였다. 기아는 신형 EV6의 나머지 인증 절차를 마치고 오는 6월 중 정식 판매에 돌입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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