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히 인기 좋은 소형 SUV
코나, 셀토스 등은 가격대 있어
저렴한 가격 갖춘 모델 뭐 있나?
동일 세그먼트의 차량이지만 가격대가 달라 구매를 망설이게 되는 경우가 있다. 옵션이나 실내 구성, 디자인적 요소들이 브랜드 마다 다르게 반영되어 고민할 수밖에 없는 자동차 구매. 여기에 가격 차이까지 발생한다면 그 고민은 더욱 깊어질 것이다.
특히 사회 초년생이 많이 타는 소형차, 소형 SUV는 가격에 특히 예민한 편이다. 단 몇 백만 원의 차이도 크게 와닿는 것이 당연하다. 국산 소형 SUV 모델들 중 가장 비싼 모델은 단연 현대차의 코나다. 이번 시간에는 이런 코나를 대체할 만한 국산 소형 SUV 2종을 각각 소개해 보도록 하겠다.
파워트레인 구성 비슷하지만
하이브리드 부재 아쉬운 셀토스
우선 현대차 코나의 가격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코나의 기본 가격은 2천 5백만 원대로 형성되어 있고 1.6L 가솔린 터보, 가솔린 터보 N라인, 4WD, 4WD N라인, 2.0 가솔린, 가솔린 N라인 등 다양한 트림과 옵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가장 비싼 2.0 가솔린 N라인 인스퍼레이션 트림의 기본 가격은 3,150만 원, 하이브리드 트림은 2천만 원대 후반에서 3천만 원 중반에 형성되어 있다.
이와 동급의 기아 셀토스는 1.6 가솔린 터보, 1.6 가솔린 터보 AWD, 2.0 가솔린, 2.0 가솔린 AWD 트림을 선택할 수 있고 가장 기본 트림(트렌디)의 가격은 2,186만 원부터 시작한다. 약 400만 원 정도 차이가 발생하는 셈이다. 한편 셀토스는 하이브리드 트림이 아직 존재하지 않는 점이 단점이다.
내구성 주행감 훌륭한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비록 감가율이 현대차와 기아의 차량에 비해 높지만, 튼튼한 내구성과 검증된 성능으로 마니아층을 많이 보유하고 있는 쉐보레의 트랙스 크로스오버도 충분한 대안이 될 수 있다. 1.2L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코나와 셀토스보다는 엔진 라인업이 단조롭고 출력 또한 부족할 수 있지만 별도의 옵션 구성없이 책정된 가격은 충분히 메리트가 있다.
가장 하위 트림인 LS 기준 2,188만 원이고, 최상위 트림 RS 는 2,880만 원으로 적은 금액을 추가 지불해 옵션을 구성해도 거의 풀옵션 수준이라는 특징은 다른 차량들도 따라올 수 없는 트랙스 만의 장점이기도 하다.
가성비 좋지만 단점도 분명
효율적인 구매 필요하다
아무리 잘 만들어진 차량이어도 단점은 분명 존재한다.
셀토스와 트랙스 크로스오버에도 단점이 있는데, 셀토스의 경우 토션빔 구조로 인해 2열 승차감이 그다지 좋지 못하다는 평이다.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단점은 주행 중에 쇳소리와 잡소리가 들려 불편함을 토로하는 운전자들이 더러 존재한다.
코나를 대체할 만한 국산 소형 SUV 2종을 추천해 봤다.
옵션 구성부터 다양한 엔진 라인업까지 선택할 수 있는 모습이지만 이것저것 추가하고 나면
상위 등급의 차량을 구매할지도 모른다. 예산을 정해놓고 국산 소형 SUV 차량을 구매한다면
적당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6
ㅋㅋㅋ
이차 까는것들은 죄다 민즈노총애들ㅋㅋㅋㅋㅋ
트렉스는 기름 처먹는 하마 아닙니다. 하이브리드에 비교할순 없지만 연비 준수합니다. 방구석 여포는 잘모르면 조용하세요~ Erick 까시는분! Erick님 말 맞습니다. 쉐보레는 급발진이 발생할수 없는 구조입니다. 뭘좀 알고 까세요! 쉐보레 급발진 검색하세요! 머리는 무거운데 왜 달고 다닙니까?
티볼리가 갑이지 아니면 스토닉?
Erick아 급발진 방지장치란게 세상에 어딧냐;; 그런게 있었으면 현기도 진작달았겠지.. 그런게있는데 일부러 급발진 방치하겠냐? 말도안돼는소리하고있네
Erick
일단 현기차는 급발진 때문에 무조건 선택할 수 없다. 급발진이 상당히 자주 발생하고 있는데, 제조사는 끄떡도 하지 않는다. 결국 소비자가 등을 돌려야 뭔가 조치를 취할 듯. 쉐보레는 급발진 방지장치가 있어서 절대 급발진이 생기지 않는다고 해서 구입했는데 아주 마음에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