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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나온다고?’ 기아 콘셉트카 GT4, 스팅어 후속으로 출시될까

박현욱 에디터 조회수  

지난 2014년 공개된
기아 GT4 스팅어 콘셉트카
정말 양산형 모델 출시될까?

기아 GT4 스팅어 콘셉트카

현대차가 2022년 공개했던 콘셉트카, N비전(Vision) 74를 2026년 출시하겠다고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해당 차량은 현대차가 제작한 최초의 슈퍼카라고 하며, 2026년 출시되면 수소 연료를 쓰는 세계 최초의 슈퍼카가 될 전망이다.

이와 같은 소식이 전해지며 기아가 이전에 출시한 콘셉트카도 재조명된 상황이다. 기아 역시 지난 2014년 2도어 쿠페 콘셉트카 ‘GT4 스팅어’를 공개하며 모두의 주목을 받았다. 그러나, 실제로 양산되지는 않아 많은 이들의 아쉬움을 남겼다고.

스포츠카 콘셉트카 GT4 스팅어
터보 차저 2.0리터 엔진 탑재

기아는 2014년 디트로이트 오토쇼에서 후륜구동 스포츠카 콘셉트카 GT4 스팅어를 선보였다. 해당 차량은 스타일리시한 외관과 순정 프런트 엔진, 리어 드라이브 비율을 자랑했고, 터보 차저 2.0리터 엔진과 6단 수동 변속기를 탑재하여 315마력을 발휘할 수 있다고 한다.

GT4 스팅어의 무게는 약 1,270kg로, 설계 단계에서부터 주행 성능에 중점을 두어 무게를 최대한 줄이려고 노력했다고 한다. 또한, 조작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조향장치를 장착해 더욱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한 차량이다.

기아 특유의 타이거 노즈 그릴
탄소 섬유 스플리터 장착했다고

전장 4,310mm, 전폭 1,890mm, 전고 1,250mm의 차체 크기를 가진 GT4 스팅어의 전면부는 기아 특유의 타이거 노즈 그릴과 함께 수직으로 배열된 LED 헤드 램프가 조화를 이뤄 심플하면서도 강인한 인상을 남겼다. 또한, 공기역학적 성능을 끌어올리기 위해 탄소 섬유 재질의 스플리터를 앞 범퍼 밑에 장착해 고성능 스포츠카라는 것을 강조했다.

GT4 스팅어의 실내는 ‘D’ 형상의 스티어링 휠을 장착하고 있었으며,
속도계 등 주요 차량 정보가 크게 표시되어 있어 고속 주행에도 보기 쉬운 LED 계기판을 탑재했다. 또한, 레이싱카를 연상시키는 버킷 시트 등을 통해 기아만의 역동적이고 개성 있는 분위기를 연출했다. 수동이었지만 스티어링 휠 뒤에는 방향 지시등과 크루즈 컨트롤 기능을 별도로 제어하는 패들 시프터도 있었다.

현대차의 슈퍼카 출시 발표에
기아도 GT4 스팅어 출시하나?

GT4 스팅어 콘셉트는 1990년대 초반부터 콘셉트카와 양산차를 양산해온 기아의 캘리포니아
스튜디오에서 설계되었다고 한다. 2014년 기아의 미국 디자인 매니저 커트 칼(Kurt Kahl)은 ‘일상
운전자가 사용할 수 있는 2+2 형태의 스포츠카 비율을 갖춘 차량을 설계하는 것이 목표였다’라고 밝혔다.

안타깝게도 GT4 스팅어 스포츠카 콘셉트는 생산에 이르지 못했는데, 현대차가 브랜드 최초의 슈퍼카를 출시하겠다고 발표하며 기아 역시 브랜드 최초의 슈퍼카를 출시하지는 않을지 이목이 집중된 상황이다. 만약, GT4 스팅어가 슈퍼카로 성능을 업그레이드하여 출시된다면 기존에 장착했던 터보 차저 2.0리터 엔진이 아닌, 전동화된 파워 트레인을 탑재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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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현욱 에디터
p_editor@newautopost.co.kr

댓글5

300

댓글5

  • 항상 뒷태가 지랄맞다 참 거시기해요

  • 대체적으로 디자인이 멋있는데 뒤을보면 리어콤비램프가 쏘나타같은 램프가 차모양을 조지내요.쏘나타도 그래서 안팔렸는데 스팅어를 리어콤비도 날렵하게 만들어주면 좋겠어요

  • 디자인이 90년대로 회귀해버렸네

  • 타이거 마우스 좀 바꿔라! 지겹다.

  • 스마일

    차가 무슨 헤벌쭉 웃고 있는거 같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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