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인기 누리는 렉서스
정통 스타일 신차 TX 주목
국내 출시될 가능성은?
과거 투박함의 상징이었던 SUV. 장기간 SUV의 인기가 지속됨에 따라 도심에 적합한 형태로 점차 진화해 왔고 고급형 모델은 세단 못지않은 감성을 자랑한다. 국산차 중에선 제네시스의 GV70, GV80 등이 대표적인 럭셔리 SUV로 여겨진다.
일본의 프리미엄 브랜드 렉서스 역시 다양한 SUV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최근에는 여기에 오프로드 감성을 더한 TX가 주목받는다. 국내에서도 해당 모델 도입 요구가 이어지는데, 과연 어떤 매력을 갖고 있는지 자세히 짚어보았다.
RX와 LX 사이 체급
GV80와의 격차는?
렉서스 TX는 2023년 첫선을 보인 준대형 SUV다.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는 RX보다는 조금 크며, 국내 출시되지 않은 최상위 모델 LX보다는 약간 작은 크기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LX 대비 작을 뿐 전장 5,170mm, 전고 1,780mm, 전폭 1,990mm, 휠베이스 2,950mm로 만만치 않은 덩치를 자랑한다.
반면 국산 준대형 SUV 제네시스 GV80는 전장 4,940mm, 전폭 1,975mm, 전고 1,715mm, 휠베이스 2,955mm로 전체적인 크기는 렉서스 TX에 비해 작은 편이다. 실내 공간 확보에 영향을 주는 휠베이스만 5mm 길지만 유의미한 수준의 차이는 아니다.
세 가지 HEV 파워트레인
3열 좌석 활용도 높였다
렉서스 TX의 파워트레인은 일반 내연기관 2.4 터보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TX350과 2.5 터보 가솔린 엔진과 모터를 탑재한 TX 하이브리드 F 스포츠, V6 3.5L 엔진과 모터를 탑재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TX550h+ 총 세 가지 트림으로 나뉘어져 있다. TX350을 제외한 나머지 모델들은 기본으로 AWD 구동 방식을 채택했다.
넓은 실내 공간과 더불어 3열 좌석의 편의성도 높였는데, 3열 좌석의 승하차 편의를 위해 2열 좌석 부분에 스위치를 장착해 편리하게 좌석을 폴딩 할 수 있게 했다. 일반적인 차들은 3열을 만들어 놓기만 하고, 활용도가 낮은 편이지만 렉서스 TX는 3열 좌석에도 신경 쓴 모습이 보인다.
약 7,400만 원부터 시작
국내 도입 계획은 없어
현재 렉서스 TX는 북미 시장 일부에서만 판매되고 있다. 350 모델 5만 5천 달러(한화 약 7천4백만 원)부터 최고 등급인 럭셔리는 6만 1천 달러(한화 약 8천2백만 원)부터 구매할 수 있다.
다만 현재까지는 북미 시장에서도 일부 국가에만 판매되는 만큼 현재로서는 국내에서 접하기 어렵다.
렉서스 TX를 대신할 경쟁 차종은 수입 브랜드 중에서는 벤츠의 GLE, BMW X5, 포르쉐 카이엔 등이 있고, 국산 브랜드 중에서는 제네시스의 GV80이 유일무이하다. 현재 국내에서는 정통 스타일의 럭셔리 SUV 수요가 한정적인 만큼 향후 도입될 가능성도 적을 것으로 전망된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2
어이상실
왜 맨날 gv80만 걸고 넘어지는건가요?
백파
광고성 기사도 나름이지 ?.. 근거도 제시하지 않고 경쟁 차종을 비난하는 제목으로 기사를 쓰면 이건 공정거래법 등 관련 법 위반 소지 있는 거 아닌 가? 모름지기 기사를 흉내낸 글이라도 최소한의 객관성은 가져야지..경쟁차종인 이런 식의 광고성 기사에 제조사인 현대기아차 홍보팀은 보고만 있나? 이 글쓴이는 언론사 소속 기자는 맞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