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준대형 SUV
아틀라스 페이스리프트
무려 이런 디자인 탑재 예정
자동차 시장에 막대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는 업체는 여럿이 있지만, 폭스바겐과 비교될 정도로 세계적인 인지도와 기술력을 자랑하는 업체는 없다고 평가받고 있다. 특히 국민 자동차와 현실적인 드림카 사이의 포지셔닝으로 다수의 선택을 받고 있다고.
폭스바겐은 엄청난 역사와 명성을 자랑하는 만큼 라인업 역시 화려하다고 평가받고 있다. SUV 또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최근 해당 업체의 준대형 SUV 아틀라스가 페이스리프트에 들어가며,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폭스바겐 준대형 SUV
아틀라스 2세대 공개
언뜻 보면 현재 모델처럼 보이지만, 프로토타입 모델에는 여러 디테일이 추가되어 기존 모델과 상당한 차이를 갖고 있다. 전면부의 경우 다이아몬드 모양의 메시 패턴이 적용된 넓은 하단 인테이크가 있는 새로운 범퍼가 탑재됐다. 또한 스택형 디자인의 새로운 조명 장치도 인상적이라고 평가받고 있다.
2세대 아틀라스는 유선형 차체와 덜 뚜렷한 펜더를 채택하면서, 후면부로 갈수록 변화가 더 두드러진다. 또한 더 높고 미묘해진 라인은 감성을 더하고 있으며, 핸들의 경우 신형 모델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매립형 핸들을 채택할 수 있음을 시사하고 있다.
후면부와 실내
이런 변화 있었다?
흰색 변장 뒤에 부분적으로 숨겨져 있는 더 큰 3/4 유리도 눈에 띄고 있으며, 검은색 클래딩과 크롬 트림도 주목할 가치가 있다. 후면부에서 볼 수 있는 것은 많지 않지만 프로토타입 모델은 더 깔끔한 범퍼와 간소화된 리프트게이트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이고 있다.
실내 인테리어로 공개된 정보는 없으며, 프로토타입의 실내는 덮여 있었다고 전해지고 있다. 따라서 디자인은 여전히 미스터리로 남아 있지만, 새롭게 디자인된 티구안과 같은 최신 모델에서 영감을 받았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파워트레인도 미공개
디자인에 DLFQN 비판 이어져
파워트레인의 경우에도 아직 미지수지만, 터보차저 2.0L 4기통 엔진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한 전기차 시장의 수요 둔화가 지속되면서, 하이브리드 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옵션이 제공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공개된 페이스리프트 모델에는 일부 비판이 모이고 있다. ‘진짜 못생기긴 했다’, ‘이제는 의리로 타는거 같아’, ‘저러고 가격은 비싸겠지?’라는 부정적 반응이 이어지고 있는 아틀라스, 아직 공개되지 않은 실내와 파워트레인을 통해 여론을 반전시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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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16
폭스바겐의 외관 디자인은 ...
오 열
기사는 반응이 부정적이라는 내용인데 제목은 오열? 제목 짓는 사람 따로 있구만...기사도 안 보고 제목 지었어... 이런 사람들은 스스로를 기자라고 하지 않음. 에디터라고 함. 기자라고 하기엔 자기도 쪽 팔리니까?
저게 오열할정도 디자인이냐?
ㅋㄴㅋ
모하비사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