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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천만 원’ 안 아깝다는 기아 EV3, 역대급 비주얼 수준 살펴보니

조영한 에디터 조회수  

최근 기아가 출시한
보급형 전기차 EV3
실제로 본 디자인 수준은?

기아 EV3

최근 기아에서 소형 전기차 EV3를 출시, 사전 계약을 시작했다. 현재 시판 중인 니로 EV 모델과는 달리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개발됐다는 특징을 갖는 해당 모델. 공개 직후 나름 괜찮은 상품 구성과 가격 등으로 벌써부터 그 가성비가 훌륭하다 평가 받는 중이다.

이에 뉴오토포스트는 EV3를 먼저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직접 그 실물을 마주하고 왔다.
과연 실제로 본 EV3. 해당 모델은 모습은 어떤 특징을 보여줬을까? 이번 시간을 통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자.

콘셉트카 느낌이 강한
미래지향적인 디자인

EV3를 실물로 처음 봤을 때 콘셉트카 같은 느낌이 많이 들었다.
보통 콘셉트카는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하는 편인데, 그 말인즉슨 EV3의 디자인은 상당히 미래지향적이라고 할 수 있겠다. 외관 디자인은 EV9에서 선보인 패밀리룩을 적용했으며, 헤드램프에는 작은 큐빅 형태의 램프가 두 줄로 박혀 있다.

방향지시등은 ㄱ자 형태의 주간주행등이 겸한다.
측면은 전형적인 SUV의 실루엣을 가지고 있으며, 특이하게 1열에는 오토플러시 도어 핸들이, 2열에는 윈도우 옆에 히든 타입으로 배치되어 있는 점이 특징이다. 충전구는 조수석 쪽 전면 휀더에 배치되어 있다. 차체 하단에는 플라스틱으로 처리되어 있으며, 필러 부분에는 블랙 하이그로시를 적용해 고급감을 높였다.

후면은 EV9에 적용된 디자인을 가져왔다. 방향지시등은 미등 하단에 빗금 쳐져 있는 부분 중
6개만 점등되고 나머지 2개는 후진등이 점등된다. 그런데 해당 테일램프 디자인이 어스에 적용되는 고급형 램프라는데, 일반형 램프는 어떤 디자인인지 궁금하다. 범퍼는 직선 위주로 입체적이고 각지게 디자인되어 있어 SUV다운 모습을 한껏 보여준다. EV9에서 보여준 디자인의 완성형이라고 생각될 정도로 디자인 자체는 매우 잘 뽑혔다.

크기는 소형차답게 아담한 편이다. 제원상으로 전장은 4,300mm, 전폭 1,850mm, 전고 1,560, 휠베이스 2,680mm으로 셀토스보다 전장은 짧고 전폭은 넓고, 전고는 낮다. 물론 육안으로는 거의 차이가 나지 않아 둘의 크기는 비슷한 느낌이다.

실내 인테리어 느낌은
소형 SUV 차급 그 이상

다음으로 실내를 살펴보자.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이번에 새롭게 바뀐 스티어링 휠이다. EV9에 적용된 디자인을 약간 다듬었으며, 기아 로고를 오른쪽으로 치우치게 적용한 점이 특징이다. 그리고 육각형에 가까운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 조금 더 스포티한 느낌을 선사한다.

센터패시아에는 파노라마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있는데, 소형차임에도 불구하고 계기판과 중앙 디스플레이 모두 12.3인치 크기가 적용되었으며, 그 사이에 EV9처럼 공조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있다. 그 외 센터패시아에 미디어 버튼과 볼륨 조절 휠, 온도 및 풍량, 모드 버튼이 적용되어 있다. 인포테인먼트는 다른 차에도 적용된 ccNC가 그대로 적용되어 심플하면서 조작하기 편하게 되어 있다.

센터 콘솔은 요즘 전기차에서 볼 수 있는 2단 구조로 되어 있다. 아래쪽에는 컵홀더와 무선 충전 트레이가 있으며, 위쪽에는 일부 버튼이 포함된 트레이가 있는데, 이 트레이는 앞뒤로 이동이 가능하다. 사용자에 맞게 길이를 적절히 조절할 수 있게 한 부분은 좋다. 열선 시트와 통풍 시트, 열선 핸들 버튼은 도어 손잡이 옆에 배치되어 있는데, 생각보다 조작하기는 편한 위치에 있었다.

2열은 공간이 넓지는 않았다. 그래도 착석했을 때 불편함을 느낄 정도는 아니었다.
아반떼 보다 레그룸이 약간 좁은 수준이며, 대신 헤드룸 공간은 생각보다 괜찮은 편이였다. 그리고 센터 터널이 없어 중앙에 착석했을 때도 상당히 편했다. 트렁크 공간은 일반적인 소형 SUV 수준이다. 실내에 적용된 재질은 소형차니 고급 소재는 많이 들어가지 않았지만 그래도 저렴해 보이지 않도록 신경을 많이 썼다.

첫 인상이 좋은
국산 소형 전기 SUV

실제로 EV3를 살펴본 첫 인상은 상당히 좋았다. 디자인은 개인 성향에 따라 호불호가 있겠지만 이만하면 잘 뽑았다는 생각이 들었으며, 특히 실내가 소형차라는 생각이 전혀 들지 않게 잘 디자인 됐다. 패밀리카까지는 무리겠지만 혼자 혹은 둘이 타고 다닌다면 이만한 차는 없을 거라고 생각된다. 본인조차 2년 전 차를 사지 않았다면 아마 그 자리에서 사전 계약을 했을 정도였다.

이쯤 되니 시승이 기대된다. 차량에 대한 모든 매력을 느껴보기엔 시승만 한 부분이 없기 때문이다.
그중에서 가장 기대되는 부분이 주행 감각과 1회 충전 시 실 주행거리다. 특히 주행거리는 롱레인지
기준 복합 501km라고 한다. 나중에 시승차가 나오게 된다면 시승기로 만나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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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영한 에디터
j_editor@newautopost.co.kr

댓글2

300

댓글2

  • 기자니가 백만대 사서 팔아라.그리좋으면

  • 4천만원대면 비싸다. 안 아깝다면 거짓말이지 우리나라 전기차가 안비싸? 비싸요 이젠 수입전기차와 차이가 없어요. 다른 나라들은 전기차를 싸게 판매하려 하지만. 현기는 독점이라고 쳐 올리고 있네요 보조금 떼고 말하지말고 차값만보면 당근 비싸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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