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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SUV 맛집” 포드 역대급 패밀리카 등장.. 아빠들 난리 났다

김예은 에디터 조회수  

2025년형 포드 익스페디션
올해 말 공개될 가능성 높아
하이브리드 모델 추가된다고

포드 2025 익스페디션 예상도 / 사진 출처 = ‘Motor1’

포드 익스페디션(expedition)미국의 자동차 회사 포드에서 1996년부터 현재까지 생산하고 있는 3열 구성의 풀 사이즈 SUV로, 링컨 네비게이터 및 F-150 픽업과 같은 차대를 사용한다. 한편, 포드는 1년 이상의 기간 동안 신형 익스페디션을 테스트해 왔는데, 올해 말 2025년형 익스페디션이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어 업계가 들썩였다.

포드가 향후 10년 동안 브랜드의 모든 모델에 하이브리드 옵션을 추가하겠다고 발표한 것으로 보아, 2025년형 익스페디션에 새로운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된다. 2025년형 익스페디션이 올해 말 이전에 출시된다면, 내년 초에 판매될 것으로 보인다.

사진 출처 = ‘Motor1’
사진 출처 = ‘Motor1’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
그릴과 프런트 페시아

최근 포착된 포드 익스페디션의 프로토타입은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된 그릴과 프런트 페시아를 보여주었다. 깔끔한 외관은 현행 모델의 큰 직사각형 디자인과는 사뭇 달랐고, 거대한 C-브래킷 조명은 사라지고, 더 작은 조명이 탑재되었다. 또한, 테이퍼드 LED 조명은 모서리에 윤곽을 그리며 신형 F-150과 유사하게 그릴 하단으로 기울어지는 C 모양을 형성했다. 위장막 때문에 하부의 디테일은 볼 수 없었지만, 모서리의 통풍구가 상당히 작아진 것이 확인되었다.

뒷 창문 쪽의 크롬 트림은 약간 위로 올라가 있었는데, 익스페디션의 평평한 벨트라인에 약간의 개성을 더했다. 또한, 2025년형 익스페디션의 후면에는 업데이트된 그래픽과 범퍼가 있는 새로운 테일램프가 장착될 예정이며, 새로운 분할 개방 리프트게이트가 장착될 가능성이 높다. 또 다른 변경 사항으로는 약 24인치로 보이는 새로운 휠 디자인, 독특한 트림 옵션 및 몇 가지 새로운 외부 색상 등이 있다.

사진 출처 = ‘Motor1’
사진 출처 = ‘Motor1’

신형 노틸러스에 탑재됐던
대형 디스플레이 탑재할 것

2025년형 포드의 실내 역시 크게 변화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링컨이 2024년형 노틸러스에 가져온 것과 유사한 대시 스패닝 스크린이 A-필러 사이의 대시보드에 끼워져 있을 가능성이 높다. 링컨의 대형 스크린의 화면은 약 48인치로, 익스페디션 역시 동일한 48인치 화면을 채택하여 상당한 디지털 측면에서 상당한 변화를 보일 것으로 생각된다. 더 작은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는 약 13.0인치 크기로, 대형 스크린 앞에 배치될 예정이며, 측면에는 수직 통풍구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로써 대형 스크린과 더 작은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2025년형 익스페디션에 탑재될 새로운 디지털 소프트웨어의 인터페이스 역할을 할 예정이다.

또한, 2025년형 익스페디션에는 미디어 볼륨 노브 옆에 회전식 시프터 다이얼을 포함한 일련의 버튼이 있을 것으로 추측된다.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통해 익스페디션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스마트폰 미러링,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등에 액세스할 수 있을 것이다. 현재 익스페디션이 어떤 파워트레인을 제공할지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현재 익스페디션은 세 가지 파워트레인을 제공하는데, 현행 모델의 기본 사양은 트윈 터보 차저 3.5리터 에코부스트 V6 엔진을 탑재하여 375마력과 65kgf.m의 토크를 발휘할 수 있다.

사진 출처 = ‘Motor1’
사진 출처 = ‘Motor1’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추가
430마력과 78kgf.m의 토크

또한, 3.5리터 에코부스트 V6 엔진 플래티넘 시리즈를 제공하는데, 사양에 따라 400마력과 66kgf.m의 토크, 440마력과 70kgf.m의 토크를 발휘할 수 있다고 한다. 한편, 포드는 2025년형 익스페디션에 블루 오벌(Blue Oval)이라는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추가하여 라인업을 확장할 가능성이 높은데, 포드는 올해 초 전기차 판매가 둔화되는 가운데, 향후 10년 동안 모든 모델의 하이브리드 버전을 제공할 것이라고 예고한 바 있다. 포드는 이미 익스페디션과 동일한 3.5리터 에코부스트 V6 엔진을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F-150을 제공하고 있어, F-150에 사용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사용할 것으로 보인다.

F-150 픽업트럭은 35.0kWh 전기 모터와 짝을 이루어 총 430마력과 78kgf.m의 토크를 발휘하는데, 전반적으로 연비를 높이면서도 최고 사양의 가솔린 엔진을 대체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포드는 2025년형 익스페디션의 가격을 공개하지는 않았지만 약 6,900만 원으로 시작할 가능성이 높다. 또한, 2025년형 익스페디션의 프로토타입에 2025년식 차량이라는 것을 식별하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었기 때문에 포드가 올해 말 전에 공식적으로 익스페디션 차량을 공개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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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예은 에디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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