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전기차? 필요 없습니다’ 여전히 V6 고집하는 최고의 세단 3종은요

조영한 에디터 조회수  

제네시스 G70, 캠리 TRD 등
격변하는 전동화의 시대 속
V6 엔진 고집하는 세단 3종

최근 자동차들이 하이브리드 또는 전기 모델로 출시됨에 따라 V6 엔진을 탑재한 차량을 점점 더 보기 어려워지는 상황이다. V6 엔진은 다른 엔진에 비해 몇 가지 이점을 가지는데, V4 엔진에 비해 배기음이 더 독특하고 좋다.

또한, V6 엔진은 터보 차저, 슈퍼 차저와 결합하여 비싼 연료를 소비하지 않고도 V8 엔진 또는 더 큰 크기의 엔진과 동일한 수준의 출력과 토크 수치를 제공할 수 있다. 여기, 여전히 V6 엔진을 탑재한 채 출시된 자동차들이 있다.

제네시스 콤팩트 세단 G70
3.3L 트윈 터보차저 V6 엔진

먼저 제네시스 콤팩트 세단 G70다.
해당 차량은 3.3리터 트윈 터보차저 람다 II T-GDI V6를 탑재했으며, 365 마력의 출력과 51kgf.m의 토크를 발휘한다. 이러한 동력은 8단 자동 변속기를 통해 후륜 또는 사륜에 전달되고, 시속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약 4.5초의 시간이 걸린다고 한다.

G70은 고급스러운 내부로도 유명한 차량이다.
운전자 중심의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인테리어는 소비자들을 만족시키기에 충분하다.
또한, 내부 센터 콘솔 전면에 트레이가 있어 수납력이 좋고, 트렁크는 5개의 캐리어가 넉넉히 들어갈 만큼 넓다고 한다. 그뿐만 아니라, 터치형 온도 조절 기능 및 프레임리스 후방 시야 거울이 탑재되어 있고, 다기능 스위치, 뒷좌석 USB-C 타입 충전 포트를 포함하는 편리한 기능을 제공한다.

3.5L V6 엔진 탑재한 캠리 TRD
301마력과 36kgf.m 토크 발휘

토요타 레이싱 개발팀(Toyota Racing Development)은 베스트셀러 세단 캠리를 더욱 민첩하게 튜닝했는데, 이로써 2024 캠리 TRD가 탄생했다. 캠리의 고사양 XSE 모델과 동일한 3.5리터 엔진을 탑재한 캠리 TRD는 업그레이드된 캣백 듀얼 배기 장치를 추가하여 V6 엔진의 사운드를 보다 공격적으로 만들었다. 캠리 TRD는 301마력과 36kgf.m의 토크를 내며 TRD 전용 서스펜션 및 섀시 설정, 리어 스포일러 등 TRD만의 고유한 기능을 제공한다.

캠리 TRD는 일반 캠리 모델보다 더 두꺼운 차체 하부 브레이스와 더 단단한 스프링을 장착하고 있다. 또한, 독특하게 조정된 쇼크 업소버도 있으며 19인치 휠은 회전 질량이 적고 트랙이 더 넓다고 한다. 무엇보다도 부드러운 핸들링과 그립감은 슈퍼카 못지않은 안정성을 자랑한다.

알파 로메오 줄리아 콰드리폴리오
V6 엔진을 탑재한 마지막 모델

알파 로메오의 줄리아 콰드리폴리오에는 페라리가 설계한 2.9리터 트윈 터보차저 V6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해당 차량은 505마력의 출력과 61kgf.m의 토크를 발휘하고 약 3.8초 만에 시속 100km에 도달할 수 있다고 한다. 알파 로메오는 브랜드의 차량을 모두 전기화하겠다고 발표했기 때문에 2024년에 출시된 줄리아 콰드리폴리오가 6기통 엔진을 탑재한 알파 로메오의 마지막 모델이 될 것이다.

줄리아 콰드리폴리오는 새로운 LED 헤드램프와 테일램프를 얻었고 대시보드 내비게이션, 사각지대 모니터링, 열선 앞좌석, 전방 및 후방 주차 센서, 가죽 커버 등의 다양한 기능을 자랑하며, 모든 모델에 금색으로 도색된 브레이크 캘리퍼, 독특한 휠, 탄소 섬유 그릴 및 미러 캡, 시트와 대시보드의 금색 스티치를 제공한다고 한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author-img
조영한 에디터
j_editor@newautopost.co.kr

댓글0

300

댓글0

[팩트체크] 랭킹 뉴스

  • 카카오의 1분기 영업이익 사상 최대 실적 달성...주가는 반대였다
  • 4개월 만에 5,500억 날아간 방시혁...박진영·양현석과 비교해 보니
  • '일본이 원조라고?' 그 시절 국산차 뿌리였던 일본 자동차 3종
  • "포르쉐 뺨 치는 성능" 갖췄다, 한국 아빠들 현실 드림카 3종은?
  • "와 이건 몰랐네?" 미국 록 밴드가 '미니밴' 고집하는 진짜 이유
  • '캐딜락 탈 바엔 제네시스?' 현지인도 손절 중이라는 美 자동차 근황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수사반장 1958’ 이제훈→윤현수 종영 소감 “따뜻했던 현장, 그리울 것”
    ‘수사반장 1958’ 이제훈→윤현수 종영 소감 “따뜻했던 현장, 그리울 것”
  • 박명수, 지상렬X정준하와 그룹 ‘지하수’ 결성 “음원은 내가…” (사당귀)
    박명수, 지상렬X정준하와 그룹 ‘지하수’ 결성 “음원은 내가…” (사당귀)
  • 나연 “영케이, 연습생 시절 최상위권…회사에서 해외 연수까지” (일일칠)
    나연 “영케이, 연습생 시절 최상위권…회사에서 해외 연수까지” (일일칠)
  • 이정재 “‘오겜2’, 막바지 촬영 중…시즌1보다 시나리오 재밌어” (지금백지연)
    이정재 “‘오겜2’, 막바지 촬영 중…시즌1보다 시나리오 재밌어” (지금백지연)
  • “‘누나, 팬이예요’라고…” 고현정, 대만 배우 허광한 보고 도망친 사연은?
    “‘누나, 팬이예요’라고…” 고현정, 대만 배우 허광한 보고 도망친 사연은?
  • 다 끝난 줄 알았는데…김호중, 또 심각한 위기 처했다
    다 끝난 줄 알았는데…김호중, 또 심각한 위기 처했다
  • “와, 걸렸는지 바로 알겠네” 경찰, 초스피드 과태료 뜯는 방법 개발!
    “와, 걸렸는지 바로 알겠네” 경찰, 초스피드 과태료 뜯는 방법 개발!
  • “현대야, 차라리 이걸 팔아” 한국 예비오너들 환장할 ‘이 차’의 정체
    “현대야, 차라리 이걸 팔아” 한국 예비오너들 환장할 ‘이 차’의 정체
  • “일본 참 답 없다” 전기차 늦은 일본 ‘이 브랜드’ 돈으로 밀어 붙인다 선언!
    “일본 참 답 없다” 전기차 늦은 일본 ‘이 브랜드’ 돈으로 밀어 붙인다 선언!
  • 하루 4시간 근무에 500 버는 진짜 ‘신의 직장’은 여깁니다
    하루 4시간 근무에 500 버는 진짜 ‘신의 직장’은 여깁니다
  • ‘에루샤’ 명품보다 가치높다는 재테크…지금 시작해도 될까?
    ‘에루샤’ 명품보다 가치높다는 재테크…지금 시작해도 될까?
  • 46년 만에 경영에서 물러난다는 ‘한화그룹 2인자’ 누구나면요
    46년 만에 경영에서 물러난다는 ‘한화그룹 2인자’ 누구나면요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수사반장 1958’ 이제훈→윤현수 종영 소감 “따뜻했던 현장, 그리울 것”
    ‘수사반장 1958’ 이제훈→윤현수 종영 소감 “따뜻했던 현장, 그리울 것”
  • 박명수, 지상렬X정준하와 그룹 ‘지하수’ 결성 “음원은 내가…” (사당귀)
    박명수, 지상렬X정준하와 그룹 ‘지하수’ 결성 “음원은 내가…” (사당귀)
  • 나연 “영케이, 연습생 시절 최상위권…회사에서 해외 연수까지” (일일칠)
    나연 “영케이, 연습생 시절 최상위권…회사에서 해외 연수까지” (일일칠)
  • 이정재 “‘오겜2’, 막바지 촬영 중…시즌1보다 시나리오 재밌어” (지금백지연)
    이정재 “‘오겜2’, 막바지 촬영 중…시즌1보다 시나리오 재밌어” (지금백지연)
  • “‘누나, 팬이예요’라고…” 고현정, 대만 배우 허광한 보고 도망친 사연은?
    “‘누나, 팬이예요’라고…” 고현정, 대만 배우 허광한 보고 도망친 사연은?
  • 다 끝난 줄 알았는데…김호중, 또 심각한 위기 처했다
    다 끝난 줄 알았는데…김호중, 또 심각한 위기 처했다
  • “와, 걸렸는지 바로 알겠네” 경찰, 초스피드 과태료 뜯는 방법 개발!
    “와, 걸렸는지 바로 알겠네” 경찰, 초스피드 과태료 뜯는 방법 개발!
  • “현대야, 차라리 이걸 팔아” 한국 예비오너들 환장할 ‘이 차’의 정체
    “현대야, 차라리 이걸 팔아” 한국 예비오너들 환장할 ‘이 차’의 정체
  • “일본 참 답 없다” 전기차 늦은 일본 ‘이 브랜드’ 돈으로 밀어 붙인다 선언!
    “일본 참 답 없다” 전기차 늦은 일본 ‘이 브랜드’ 돈으로 밀어 붙인다 선언!
  • 하루 4시간 근무에 500 버는 진짜 ‘신의 직장’은 여깁니다
    하루 4시간 근무에 500 버는 진짜 ‘신의 직장’은 여깁니다
  • ‘에루샤’ 명품보다 가치높다는 재테크…지금 시작해도 될까?
    ‘에루샤’ 명품보다 가치높다는 재테크…지금 시작해도 될까?
  • 46년 만에 경영에서 물러난다는 ‘한화그룹 2인자’ 누구나면요
    46년 만에 경영에서 물러난다는 ‘한화그룹 2인자’ 누구나면요

추천 뉴스

  • 1
    "더는 안 만든다" 충격 단종 벤틀리, 결국 마지막 모델 꺼냈죠

    밀착카메라 

  • 2
    장윤정이 '120억'에 판 나인원한남, '전액 현금' 매수한 30대 정체

    오토뉴스룸 

  • 3
    전재산 탕진... '이혼' 구혜선, 집 없어 주차장 차박+컵라면 근황

    오토뉴스룸 

  • 4
    "기대 100%" 출시 임박 지프 전기차, 마침내 '이 모델'도 포착

    밀착카메라 

  • 5
    결국엔 개발 중단? 벤츠 전기차 라인업, 충격의 근황 전했다

    밀착카메라 

지금 뜨는 뉴스

  • 1
    "아반떼가 미국 1위?" 현대차 근황에 네티즌들 분노한 이유

    밀착카메라 

  • 2
    모터스포츠 대중화 이끈다.. KARA, 현대차와 파트너십 체결

    오토뉴스룸 

  • 3
    볼보, '청주 전시장&서비스센터' 신규 오픈.. 고객 이벤트 진행한다

    오토뉴스룸 

  • 4
    쉐보레, 전국 코스트코 지점 통해 'GM 이머전 위크' 실시한다

    오토뉴스룸 

  • 5
    인천 미추홀구, 자동차세 체납 차량에.. 일제 단속 나선다

    오토뉴스룸 

adsupport@fastview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