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신형 ‘카롤라 알티스’
최근 태국 시장에서 모습 공개
어떤 부분 달라졌을까 확인하니
토요타 태국 법인이 2024년 11월 5일, 신형 카롤라 알티스를 공개하고 판매를 시작했다. 이 모델은 일본에서 시작된 카롤라 계열의 4도어 세단으로, 뛰어난 내구성과 실용성을 자랑한다.
카롤라는 1966년 첫 출시 이후 꾸준히 진화하며, 각 지역의 요구에 맞춰 디자인과 플랫폼을 변화시켰다. 하지만 12세대 모델부터는 TNGA 플랫폼을 기반으로 구조를 통일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일관된 품질을 제공하고 있다.
태국 시장에 맞춘
차체 디자인과 성능
태국에서 판매되는 신형 카롤라 알티스는 글로벌 사양을 바탕으로 제작되며, 넓고 세련된 외관 디자인이 돋보인다. 전장 4,630mm, 전폭 1,780mm, 전고 1,435mm, 휠베이스 2,700mm로 미들사이즈 세단의 이상적인 크기를 갖췄다.
파워트레인은 1.8리터 하이브리드, 1.8리터 가솔린, 1.6리터 가솔린 등 3가지 구성으로 제공된다.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배터리 성능 향상을 통해 연비가 23.8km/L로 기존보다 0.5km/L 상승했다.
새롭게 추가된 색상
합리적인 가격 구성
이번 신형 모델은 총 5가지의 외장 색상을 제공하며, ‘세멘트 그레이 메탈릭’이 새롭게 추가됐다.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한 이 색상은 태국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가격은 1.6리터 가솔린 모델이 약 400만 엔, 1.8리터 가솔린 모델이 약 440만 엔, 1.8리터 하이브리드 모델이 약 450만 엔으로 책정됐다. 여기에 12월 말까지 구매하면 최대 약 23만 엔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스포티한 GR 스포츠도
함께 출시할 예정이다
신형 카롤라 알티스는 기본 모델 외에도 더욱 스포티한 매력을 강조한 GR 스포츠 모델을 선보였다. 이 모델은 전면부 디자인을 새롭게 변경해 한층 날렵하고 강렬한 이미지를 완성했다.
GR 스포츠는 기본 모델 대비 보다 역동적인 외관과 디테일을 제공하며, 실용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추구하는 고객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전망이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0